[경영정보] 정보시스템의 위험사례 및 대처사례 -넥슨 Nexon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11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 소개



2.위험 사례

2-1. 트로이 목마
2-2. 사례 설명
2-3. 넥슨 측 주장
2-4. 피해자(사용자) 측 주장



3. 대처 방안


본문내용
기업 소개

기업 소개
명칭 : ㈜ 넥슨
CEO : 김정주
설립 : 1994년
업종 : 소프트웨어 / IT 솔루션
자산 : 약 2천6백억원 (2005년 기준)
매출 : 약 1천4백7십억원 (2005년 기준)
당기순이익 : 약 790억원 (2005년 기준)

주요 연혁
1994년 주식회사 넥슨 설립
1995년 아시아나항공 온라인 예약시스템 개발 및 세계 최초 그래픽 게임 ‘바람의 나라’ 개발
1996년 현대자동차 홍보정보시스템(PRIS) 구축
1997년 ㈜ 넥슨 아메리카 설립
1998년 ‘바람의 나라’ 미국에서 상용화
1999년 인터넷 퀴즈게임 ‘퀴즈퀴즈’ 발표, ㈜엠플레이 설립, ㈜넥슨 재팬 설립 및 바람의 나라 상용화
2000년 ㈜ 넥슨 아시아(싱가포르) 설립
2001년 ‘크레이지 아케이드’ 발표, ㈜모바일핸즈 설립
2002년 ‘비엔비 어드벤처’ 출시 및 다양한 관련 상품 출시
2003년 ‘메이플 스토리’ 서비스 시작, ‘카운터스트라이크’ 서비스시작
2004년 종합게임포털 ‘넥슨닷컴’ 오픈, ‘카트라이더’ 서비스시작, ‘마비노기’ 서비스 시작
2005년 ‘카트라이더’ e-스포츠 공인 종목으로 선정. ‘마비노기’ 일본, 중국, 대만 서비스 시작
2006년 MMORPG ‘제라’ 서비스 시작, 현재 ‘메이플 스토리’ 회원수 국내 1400만명, 전세계 4000만명 돌파, ‘카트라이더’ 회원수 국내 1200만명, 일일 접속자 수 200만명, 동시 접속자수 20만명


위험 사례 – 넥슨과 사용자 측 주장

넥슨 측 주장
- 보안업체로부터 관련 자료 받고 '가드캣'이라는 자체 보안 프로그램에 바로 적용, 대처. 이번 피해 사례는 트로이목마로 인한 개인정보 유출뿐 아니라, 다른 여러 가지 방법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것. 가드캣에 유포된 트로이목마를 차단할 수 있도록 적용시켰기 때문에 '가드캣'이 트로이목마를 막지 못했다는 주장은 사실이 아님

피해자(이용자들) 측 주장
- 넥슨이 트로이목마 유포 사실을 몰랐을 리 없고, 3일이 지난 후에야 보안프로그램에 적용시킨 태도는 납득할 수 없음. 또한 개인 정보를 유출하는 악성프로그램이 유포됐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다면, 좀 더 강력한 전문 보안 프로그램의 구동이나 업데이트 등을 실시해야 했음. 사용자들에게 권고의 메세지를 보냈어야 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일본의 게임 콘텐츠 산업
  • 일본의 게임 콘텐츠 산업< 목 차 >序 論Ⅰ.게임산업의 개요1. 게임산업의 정의와 범위(1) 게임산업 (2) 게임 비즈니스의 범위1) PC게임 분야2) 비디오게임 분야3) 아케이드게임 분야4) 온라인 및 네트워크게임 분야2. 게임산업의 특징3. 게임 제작의 개요와 기술 동향 분석(1) 게임제작의 개요(2) 게임제작 정보기술개발 동향1) 게임의 유형과 발전 동향 2) 게임제작 기술에 필요한 정보기술의 동향 4.게임 산업의 현황(1) 세계 게임산업의 동향1) 게

  • [경영학] 넥슨 NEXON의 성공요인과 원인분석
  • 넥슨의 성공요소와 원인 분석을 하고자 한다.조 장조 원◆ 목차 ◆Ⅰ‘넥슨의 시작과 세계로’ (넥슨의 연혁) Ⅱ‘넥슨의 강점 그것은 무엇인가?Ⅲ넥슨의 핵심기술 분석 Ⅳ넥슨이 당면한 위험요소 및 해결과제 Ⅴ넥슨의 기존 전략 개선방안과 위험요소 해결방안에 대한 논의 Ⅵ세계 게임산업 시장의 흐름 분석 Ⅶ넥슨의 글로벌화 전략Ⅷ21세기 글로벌 경영환경에서 넥슨의 경쟁력 제고 방안 모색 Ⅰ. 넥슨의 시작과 세계로 (넥슨의 연혁)

  • [인터넷비즈니스모델론, 전자상거래] 과거, 현재의 전자상거래 수익모델과 향후 예상되는 전자상거래 수익모델
  • 시스템 설치G마켓은 서버 및 네트워크와 관련한 첨단 보안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중 방화벽과 침입탐지 시스템을 설치하여 정보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3) SSL 보안시스템SSL을 사용한 안전한 전송 Service 등록시 입력하신 정보는 Netscape Commerce server 상에서 제공되는 SSL (Secure Socket Layer) Protocol 에 의해 암호화 되어 G마켓에 전송되므로 안전하다.4) Verisign 인증 세계적인 웹사이트 인증회사인 미국의 Verisign 사로부터 공식적으로 인정을 받은

  • [국제경영] 넥슨의 성공, 실패사례
  • 넥슨의 성공・실패사례를 통해 이 보고서 에서는 기업의 국제경영의 중요성과 필요성, 나아가 기업의 해외진출 시 선행되어야 할 조사나 연구 등을 알아보고자 했다. 최종적으로는 현재 기업들의 해외진출의 성공을 좌우하는 요소들을 살펴보고 해외 시장의 성공전략을 탐색하고자 하였다.Ⅱ.본 론1. 주요 연혁(주)넥슨(www.nexon.co.kr)은 국내 최초의 머그게임인 ‘바람의 나라’로 온라인게임 시장을 개척한 대표 기업이다. 온라인 게임의 개념조차 없

  • [조직이론] 온라인 게임업체 NEXON 넥슨 조직구조분석
  • 넥슨의 개방적인 조직문화33Ⅵ. 본론 5 : 조직구조의 문제점 및 개선 방안341. 문제점 및 위험요소342. 개선방안35Ⅷ. 결론38Ⅰ. 서론최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