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철학, 서양교육사] 이소크라테스와 플라톤비교분석(교육철학, 서양교육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10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도움이 되시길~
본문내용
이소크라테스는 플라톤보다 9년 먼저 태어나서 9년후에 죽었다.
~
~
는 앞서간 다른 소피스트들이 그러하였던 것처럼 교육을 직업으로 삼았으며, 학교를 세웠다. 그러나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양교육사 총정리
  • 서양교육사 총정리$1. 고대 그리스 & 로마 교육1. 고대 그리스 교육1) 고대 그리스의 사회와 문화❶ 고대 그리스❷ 그리스 사회는 폴리스라는 도시국가로 구성되었고, 이러한 국가들은 자유로운 시민집단의 모임으로 형성되었다. 일찍부터 상업이 발달하여 외국인과 접촉이 잦았다. 그러므로 문화적으로 풍부한 자극을 받게 되었으며, 뛰어난 사고력과 미적 감각을 지니게 되었다.❸ 그리스인들은 뛰어난 상상력과 구성력을 지니고 있어, 철학을 조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육학 전영역 서브노트
  • 교육의 기초1. 교육개념론어원(Pedagogy, Education, 교+육, 가르치다/기르다)정의1(기술적, 조작적, 규범적, 기능적)정의2(경험의 재구성과정, 지식의 획득, 주형, 계명, 도야, 성장으로서의 교육 등)교육성립의 조건(사회화 > 학습 > 교육. 피터스의 교육성립 조건- 규범적․인지적․과정적 준거)유사 개념의 비교(학습, 훈련, 교수, 교화)교육의 가능성과 한계성(가능설/부정설, 결정적 시기론)교육목적론(내재적 목적-본질적 기능/ 외재적 목적-수단적 기

  • [르네상스]르네상스 수사학, 르네상스 문화, 르네상스 교육론, 르네상스 건축, 르네상스 장신구, 르네상스 문학, 르네상스 인문학
  • 교육과정과는 대립되는 새로운 교육프로그램을 가리켜 ‘스투디아 후마니타스’(studia humanitas,곧 ‘인문학’)라는 용어를 사용하였다. 그들은 이 용어를 고대 로마의 철학자 키케로의 한 연설문에서 빌려 왔다. 인문주의자들에게, 스투디아 후마니타스는 무엇보다도 중세 대학에서 소홀하게 다루어진 고대의 고전과 사장을 공부하는 것을 의미하였고, 아울러 당시 대학의 교육과정을 지배했던 교과와는 대립되는 새로운 교과의 이름을 가리켰다. 당시

  • 교육학 정리 레포트
  • 교육은 무용하지 않은 지식과 이해, 인지적 전망을 내포해야 한다.⑵ 인지적 준거개체와 환경의 상호작용을 전제해야 한다. ⑶ 과정적 준거교육은 적어도 학습자의 자발성과 기지가 결여된 절차를 배제하여야 한다.2. 교육을 기술적 ․ 분석적 관점이란① 교육현상을 판단할 때 엄격하게 가치중립적인 입장 교육학의 성격을 규범하기보다는 경험과학적으로 보는 입장② E. Durkheim 교육사실의 가치중립적인 기술 ․ 분류를 통하여 객관적․실증적

  • 서양 교육사 고대 그리스 로마의 교육
  • 이소크라테스의 학교가 대표적철학학교: 초기 그리스 사상의 전통을 따라 진리탐구에 중점을 두는 학교플라톤의 아카데미아가 대표적고대 그리스 교육의 특성인문주의적 특성개인의 가치 존중전인적인 인간 형성자유교육의 전통자유교육의 의의귀족주의적 성격주지주의적 성격이성의 중시지식을 통한 이성의 도야공동체 시민의 교육개인은 공동체의 일원공동체 시민의 교육고대 그리스의 교육사상 - 소피스트소피스트의 의미소피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