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문학] 작문 수업자료(고전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08 / 2019.12.24
  • 6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박씨전
2.이화에 월백하고 은한이 삼경일제
3.추강에 밤이 드니 물결이 차노매라
4.허생전
5.관동별곡
6.청산별곡
7.지당에 비뿌리고
8.창을내고자 창을 내고자
9.오동꽃
10.절구(중에서)
11.유재론
12.춘향전
13.정과정
14.동동
15.신도가
16.제망매가
17.정석가
18.고시조
19.이고 진 뎌 늘그니
20.어져 내일이야 그릴 줄을 모로다냐
21.올회 다른 다리
22.국화야 너는
본문내용
♧ 박씨전(朴氏傳, 일명 박씨부인전) : 작자 미상 고대 소설

차설 울대 군중에 명령하여 일시에 불을 지르니, 화약이 터지는 소리 산천이 무너지는 듯하고 불이 사면으로 일어나며 화광이 충천(衝天)하니, 부인이 계화를 명하여 부작(부적)을 던지고, 좌수에 홍화선을 들고, 우수에 백화선을 들고, 오색실을 매어 화염 중에 던지니 문득 피화당으로 조차 대풍이 일어나며 도리어 호진(胡陳) 중으로 불길이 돌치며 호병(胡兵)이 화광 중에 들어 천지를 분변치 못하며 불에 타 죽는 자가 부지기수(不知其數)라.
⇒ 박씨부인의 울대 군중 초토화

차시 박 부인이 계화로 하여금 적진을 대하여 크게 외쳐 왈,
"무지한 오랑캐놈아. 내 말을 들으라. 너의 왕은 우리를 모르고 너같은 구상유취를 보내여 조선을 침노하니 국운이 불행하여 패망은 당했거니와 무슨 연고로 아국 인물을 거두어 가려 하느냐. 만일 왕비를 뫼셔 갈 뜻을 두면 너희 등을 함몰할 것이니 신명을 돌아보라."
하거늘, 호장이 이 말을 듣고 웃으며 왈,
"너의 말이 가장 녹록하다. 우리 이미 조선 왕의 항서를 받았으니 데려가기와 아니 데려가지는 우리 손안에 달렸으니 그런 말은 구차이 말라."
하며 능욕이 무수하거늘 계화가 일러 왈,
"너희 등이 일향 마음을 고치지 못하거니와 나의 재주를 구경하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어교수학습론] 국어지식 영역 논문 분석
  • 수업 방법이다. (1) 탐구의 개념ㄱ. Suchman(1962) : 어떤 문제 사태가 발생하게 되는 원인을 밝혀 보고자 관련된 자료를 수집, 분석하여 과학적으로 입증하는 과정ㄴ. Taba(1966) : 문제를 제기하고 가설을 형성하고 실험을 설계하고 자료를 수집하고 가설을 검증하고 결론을 얻어내는 과정ㄷ. Dewey(1971) : 일련의 사실로부터 제안할 수 있거나 가정할 수 있는 어떤 신념이나 새로운 사실(혹은 진리)을 객관적 자료나 사실이나 현상을 이용하여 그들 간의 관계를

  • [국어] 국어교육학의 특성
  • 수업, 1991), ‘국어교육학의 이론화 탐색’ (최현섭 외, 1995), ‘국어 교과의 논리와 교육’ (이대규, 1995), ‘국어교육의 반성과 개혁’ (이용주, 1995), ‘국어교과학의 지평’ (김대행, 1995), ‘국어교육학 개론’ (최현섭 외, 1996), ‘국어교육학 원론’ (박영목 외, 1996) 등을 둘 수 있다. 국어교육학이 학문으로서의 위상을 제대로 확보하지 못한 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다. 첫째, 많은 사람들이 국어교육학을 국어학과 국문학과 교육학의 단순 결합으

  • [유아교육] 언어교육
  • 자료+ 주제에 따른 소품과 문해 자료의 첨가2. 대. 소집단 활동을 통한 언어교육1) 이야기 나누기이야기 나누기는 유아교육기관의 일과에서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시간주제의 선정은 교사 및 유아의 제안, 예상치 못한 흥미로운 상황의 발생에 의해 이루어진다. 도입- 전개- 정리의 과정을 거쳐 진행 유아들의 흥미와 능동적인 참여를 이끌어내는 유아 중심의 수업이 될 수 있도록 함 유아들의 주의 집중 시간을 고려하여 10~20분 이내에 마치도

  • [방통대 국어국문학과 2학년 언어와 생활 공통] 교재 1장을 참고하여, 통신 언어의 자료를 직접 수집ㆍ조사하여 분석해 보시오.
  • 자료실 네티켓 : 불법 복제 소프트웨어나 음란물 등을 올리지 않는다. Ⅲ. 결론디지털 시대에 청소년들은 다양한 형태와 모양으로 글자를 사용하여 자신의 감정과 정체성을 나타내려는 성향이 있다. 이것은 10년 전이나 지금이나 마찬가지일 뿐이다. 최근 외계어를 사용하는 집단은 기존 문화로부터 일탈하여 자기들만의 구별 짓기를 보여주고자 문자를 사용하여 끊임없이 놀이를 하고 있다. 이렇듯 언어유희적 성격과 시각유희적 성격을 동시에 보여

  • 한국어교육학개론4공통) 한국어 읽기수업원리를 기술하고 읽기수업단계를 설명하시오0k
  • 자료는 매우 다양하며, 실생활에서 사용하는 다양한 글의 종류를 포함한다. 읽기 자료를 선택 및 구성하기 위해서는 학습적 유용성, 난이도, 다양성, 실제성, 실자료 처럼 보이는 여러 장치들의 가미 등을 고려할 필요가 있다. 읽기 모형의 하나인 정보처리 이론은 텍스트 이해 중심의 상향식 모형과 학습자 중심의 하향식 모형, 그리고 이 두 이론이 순환적으로 사용되는 상호작용 모형이 있다. 스키마 이론에서는 텍스트의 형식 정보에 대한 지식 구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