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이베이 성공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08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좋은자료입니다^^
주저하지 마시고 결제하세요!!
*^^*
목차
Ⅰ . 서 론
1) 주제 선정동기
2) 기업의 성장과정 및 배경
3) E-bay의 수익구조 및 지출구조
Ⅱ. 본 론
1. Ebay의 세부전략
2. E-bay의 외국진출 성공 사례 - 한국의 옥션을 중심으로
3. S ․ W ․ O ․ T 분석
Ⅲ. 결 론
1. E-bay가 주는 교훈
2. E-bay의 과제
3. E-bay의 미래
Ⅵ.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주제 선정동기
최근 인터넷의 사용자 수의 증가로 인터넷 비즈니스가 활성화되었다. 이러한 혁신적인 변화는 정보의 공유뿐만 아니라 경영활동의 무대를 확장시켜주었다. 공동 구매로 인한 저렴한 가격과 수수료로 인해 기존 업체들에 비해 가격의 경쟁우위를 확보하게 된 인터넷 경매 사이트들은 최근 급속도로 성장한 인터넷 비즈니스를 대표한다. 인터넷으로 물건을 사보지 않은 사람이 없을 정도로 흔하게 된 인터넷 비즈니스로 인해, 이에 따라 가장 대표적인 사이트를 찾아 그 발전과정과 성공 사례를 살펴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Ⅵ. 참고 문헌

(1) 참고 문헌
김성수 / 인터넷 포탈의 인사관리 / (경영연구, Vol.24 No.-, [2004])

(2) 참고 도서
● 신동호 지음 / 인터넷 검색포탈 1위
● 네이버의 성공비결 / 김영사 펴냄
● 책으로 간 지식iN (2004 네이버 지식iN Best of the Best) / 김영사 펴냄
● ‘인터넷 검색 포탈 1위, 네이버 성공비결’ 김민영 emars 2005
● M&A의 경영전략’ 장세진, MCC 박영사 2004
● 삼성경제연구소(http://www.seri.org)
● NHN(http://www.nhncorp.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마케팅성공사례조사- 이마트 롯데리아 vips ok캐쉬백
  • 성공사례와 관련하여 유수의 외국 브랜드와의 경쟁을 통해서 성장하고 꾸준히 동종업계 1 위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토종 브랜드인 이마트 (E-mart)와 롯데리아의 사례 그리고 VIPS와 OK CASHBAG 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를 통해 서비스 마케팅의 성공 노하우를 알아보고자 한다. Ⅱ. 본 론이마트 (E-mart) 의 성공사례이마트의 성공요인은 철저한 LOW Cost Operation 과 이를 뒷받침하는 정보 시스템, 물류시스템과 신속한 다점포화에 의한 대량매입으로 최저가

  • [유통정보학] 매일유업 유통관리
  • - 기말보고서 -유통정보학개론 기말보고서매일유업제출일자 : 2004년 12월 13일목 차1.선정동기2.매일유업의 경영방침(지난 30년간)3.매일유업의 연혁4.생산시설5.유통구조6.유통경로9요소7.포터의 5가지 힘8. SWOT 분석9.매일유업의 시스템10.매일유업의 문제점11.매일유업의 해결책* 이마트 자료조사.1.이마트 개발동기2.사회에 미친 영향3.이마트의 성장4.이마트의 경영전략5.성공요인6.이마트의 정보시스템7.이마트의 문제점과 해결책8.이마

  • [벤처리더십의 성공과 실패] NHN의 이해진과 메디슨의 이민화 전 회장 비교
  • 사례로서는 메디슨의 이민화 사장이 거론되었다. 사실 그는 연구원 출신으로서 분사 조직 시스템과 열린 경영을 지향하여 많은 책도 썼으며 우리 나라의 벤처를 이끌어 오다시피한 인물이다. 그러나 방만한 경영으로서 최종부도 처리된 이후에 드러난 그의 실체는 겉으로 보여지는 것만큼 리더십이 건재하지 못했다고 생각한다. 특히 벤처 정신을 가지고 시작하였지만 결국은 한국형 대기업의 형태를 답습해 메디슨 연방과 같은 거대 조직을 키워 조직

  • Ebay 이베이 vs Amazon 아마존 기업전략과 일본진출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레포트
  • 이베이에서는 의류, 가전제품, 정원용품 등의 작은 상품부터 자동차나 오토바이와 같은 큰 상품까지 거래를 담당하고 있다. 가장 일하고 싶은 기업 1위로 선정되기도 했던 이베이 기업은 현재는 30여 국가에 진출하여 현지화가 이루어진 형태로 비즈니스가 이뤄지고 있으며, 연간 100억 달러가 넘는 매출 규모를 자랑한다고 한다.  ▲이베이 2013년 성장률 ▲ 이베이 사이트Ⅱ. 본론1. 경영전략 비교분석1) 아마존 Amazon의 경영전략아마존의 성공 동력

  • [경영조직] 성공하는 조직과 실패하는 조직의 차이- 조직 혁신성과 실행력이 성과에 미치는 영향(3M과 스타벅스사례)
  • 사례연구 33I. 들어가며 341. 조사의도 및 연구 방향 342. 회사 소개 343. 문제점 35II. 3M의 핵심역량 381. 기업문화의 범주에서 살펴본 3M 핵심역량원천 382. 조직 시스템에서 살펴본 3M 핵심역량 원천 39III. 핵심역량을 활용한 경영전략 411. 3M사의 선도적 사용자 프로세스 412. 핵심역량을 통한 다각화 42IV. 전략적 의미 및 시사점 461. 전략적 의미 462. 시사점 47◆ 참고문헌 48◆ 부록 491. 신용보증기금 경영실적 492. 현대오일뱅크 요약재무정보 50Case 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