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론] 렉서스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08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2007년도 시점에서 최근 자료를 바탕으로 작성한 레포트 입니다.
- 목차
-
목차
1. 기업 선정이유
2. About Rexus
3. 국내 수입차 시장현황
4. 마케팅 전략
1 ) STP 전략
2) SWOT 전략
3) 4P 전략
5. 시사점
6. 참고 문헌, 사이트
- 본문내용
-
2) SWOT 전략
(1) Strength
“우수한 제품 성능, 경쟁제품에 비해 저렴한 가격, 신속인도 시스템”
a. 우수한 제품 성능
렉서스의 디자인 철학인 L-finesse 컨셉이 명료하게 녹아 들어 있으며, '앞서가는 진정한 단순함(Incisive Simplicity)', '섬세한 우아함(Intriguing Elegance)', '끊임없는 예견(Seamless Anticipation)'의 3원칙이 적극적으로 반영되어 있다.
넓은 실내 공간.
ES350은 전륜구동의 특성을 살려 뒷좌석 중간에 턱을 없애 넓은 실내 공간 확보에 성공했다. 가족들이 편안한 주행을 즐기려면 섬세한 편의장치 장착 역시 필수사항이다. 렉서스 ES350은 듀얼 존(Dual-zone) 자동온도 제어, 메모리 기능을 탑재한 운전석 파워시트 등을 적용해 앞좌석 승객의 편의성을 높였다.
좌석 시트는 소 한 마리당 3%만 사용할 수 있는 최상급 가죽인 세미 아닐린 가죽을 사용해 편안하고 부드러운 승차감을 선사한다. 뒷좌석은 탁 트인 개방감을 주도록 설계해 장시간 이동해도 지루하지 않도록 배려했다. 가족들이 타는 차이니 만큼 안전성 역시 빼놓을 수 없는 요소다.
ES350은 차량 안전 제어장치(VSC) 등을 사용해 바퀴가 헛도는 것을 막아준다. 또한 10개의 에어백이 기본으로 장착됐으며 운전석과 조수석에는 무릎 에어백이 새롭게 추가됐다. 앞좌석에는 기본 에어백과 연결된 사이드 커튼 에어백이 설치돼 운전자를 충격으로부터 보호한다
b. 경쟁제품에 비해 저렴한 가격
ES350의 경우 5,9000만원에서 6천만원 중반대의 가격을 가지고 있으나, 경쟁차종이라 할 수 있는 BMW 5시리즈의 차종의 경우 5,900만원에서 1억2,000만원 정도의 가격을 가지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 기업문화의 유형과 사례
- CJ 기업분석과 SWOT분석/ CJ 경영전략과 사업성공,실패사례분석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