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론] 렉서스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08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2007년도 시점에서 최근 자료를 바탕으로 작성한 레포트 입니다.
목차
목차
1. 기업 선정이유

2. About Rexus

3. 국내 수입차 시장현황

4. 마케팅 전략

1 ) STP 전략

2) SWOT 전략

3) 4P 전략

5. 시사점

6. 참고 문헌, 사이트
본문내용
2) SWOT 전략
(1) Strength

“우수한 제품 성능, 경쟁제품에 비해 저렴한 가격, 신속인도 시스템”

a. 우수한 제품 성능
렉서스의 디자인 철학인 L-finesse 컨셉이 명료하게 녹아 들어 있으며, '앞서가는 진정한 단순함(Incisive Simplicity)', '섬세한 우아함(Intriguing Elegance)', '끊임없는 예견(Seamless Anticipation)'의 3원칙이 적극적으로 반영되어 있다.
넓은 실내 공간.
ES350은 전륜구동의 특성을 살려 뒷좌석 중간에 턱을 없애 넓은 실내 공간 확보에 성공했다. 가족들이 편안한 주행을 즐기려면 섬세한 편의장치 장착 역시 필수사항이다. 렉서스 ES350은 듀얼 존(Dual-zone) 자동온도 제어, 메모리 기능을 탑재한 운전석 파워시트 등을 적용해 앞좌석 승객의 편의성을 높였다.
좌석 시트는 소 한 마리당 3%만 사용할 수 있는 최상급 가죽인 세미 아닐린 가죽을 사용해 편안하고 부드러운 승차감을 선사한다. 뒷좌석은 탁 트인 개방감을 주도록 설계해 장시간 이동해도 지루하지 않도록 배려했다. 가족들이 타는 차이니 만큼 안전성 역시 빼놓을 수 없는 요소다.
ES350은 차량 안전 제어장치(VSC) 등을 사용해 바퀴가 헛도는 것을 막아준다. 또한 10개의 에어백이 기본으로 장착됐으며 운전석과 조수석에는 무릎 에어백이 새롭게 추가됐다. 앞좌석에는 기본 에어백과 연결된 사이드 커튼 에어백이 설치돼 운전자를 충격으로부터 보호한다

b. 경쟁제품에 비해 저렴한 가격
ES350의 경우 5,9000만원에서 6천만원 중반대의 가격을 가지고 있으나, 경쟁차종이라 할 수 있는 BMW 5시리즈의 차종의 경우 5,900만원에서 1억2,000만원 정도의 가격을 가지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도요타의 렉서스
  • 렉서스는 미국인들이 좋아하는 고급 대형차이면서도 일본차 특유의 경비 효율성을 갖추었으므로 미국시장에서 충분히 성공할 것이라고 예상되어졌다.3)렉서스의 한국시장 진출 배경한국의 자동차 내수 시장은 연간 1백50만대 규모로 아시아에서 일본(5백90만대)에 이어 둘째다. 세계 전체로는 열 번째로 큰 시장이다. 그리고 지정학적 위치상 아시아 시장의 교두보로서의 의의도 지니고 있기 때문에 세계 자동차 기업들에게는 전략적으로 중요한 시장

  • 마케팅 개론 레포트
  • 렉서스사례4. 삼성전자 - 고화질TV 파브, 고급형 냉장고 지펠사례5. KT와 KTF - 브랜드관리의 벤치마킹 전략기타. KT&G(구 한국담배인삼공사), 현대산업개발, 풀무원 - 브랜드 이미지관리 전문부서 만듬.마케팅조사의 의의마케팅 조사 방법론의 발전1910년대~1920년대 설문조사에 방법론이 많이 연구됨1930년대 표본조사에 대한 집중적 연구1950년대~1960년대 컴퓨터의 등장으로 조사방법론의 큰 진보1970년대 자료의 입수와 분석에 대한 새로운 방법과 기

  • [마케팅]도요타 코리아 Lexus`렉서스` 마케팅 관리
  • < 목 차 >□ 서 론 1□ 본 론 11. Lexus의 국내시장진출동기 연역 1○ 진출 동기 ○ 주요 연역2. 대상품목의 시장현황 및 시장분석 3○ 영업 실적 ○ 경쟁 업체 ○ 시장 동향 ○ 제품 특성○ 유통 특성 ○ 고객 특성3. 현지마케팅 현황 및 문제점 8○ 경험 이전 ○ 제 품전략○ 가격 전략 ○ 유통 전략○ 촉진 전략□ 결 론 121. 영업실적평가 12○ 주요성공/실패요인 분석2. 향후마케팅 과제 133. Reference 14저렴한 일회성 차량의 대표기업이였던 Toyota Moto

  • [국제경영]GM의 한국시장 진출 및 글로벌 전략
  • 론본 론1. GM은 어떤 회사인가(1) 세계 최고의 자동차 기업(2) GM의 세계화 과정(3) 한국에서의 GM(4) GM의 장점 및 특기사항2. 한국 자동차 시장 및 GM의 경쟁사들(1) 한국의 자동차 시장 분석(2) GM의 경쟁사 분석3. GM의 한국 시장 진입(1) 대우 인수 이전의 GM의 한국시장 진출전략(2) 대우자동차 인수4. GM의 한국 시장 확대 전략(1) 내수시장의 시장 점유율 증가 : STAR로의 발전(2) 신제품 투입 및 제품 차별화 전략(3) 적극적인 마케팅 및 판촉 전략(4) 대

  • [경영전략]도요타(TOYOTA)의 국내 시장 진출
  • 마케팅6. 국내 자동차 산업의 대처 방안6.1. 격변하는 세계 자동차 산업과 제고방안6.2. 외국 업체 진입과 한국 자동차 산업의 대응전략6.3. 한국 자동차 산업의 진로6.4. 선진 기술과 경영기법에 의한 경쟁력6.5. 토탈서비스 경영7. 결론 8. 참고문헌 (References)표 목 차 세계 자동차 수요 추이 및 전망 서유럽의 승용차 판매 대수 추이 주요국의 자동차 판매 대수 추이 업체별 자동차 생산 추이 업체별 내수 판매 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