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사례] 소니코리아-SONYKOREA(인사관리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07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소니의 혁신가들을 육성, 개발하는 Sony University
2. 소니 유니버시티(Sony University)에서 경영자 교육
3. 핵심인력 육성 성과와 연계, 결과 반드시 측정
4. 환경, 균형, 만족감, 유연한 업무조정이 중요하다
5. 연공급 → 직무 ․ 성과급 → 잠재능력급 → 성과능력급으로 전환
- 본문내용
-
1. 소니의 혁신가들을 육성, 개발하는 Sony University
소니가 추구하는 핵심인재는 학벌이나 지능이 뛰어난 사람이라고만 할 수 없다. 해외의 많은 선진기업들이 말하는 핵심인재가 갖추어야 할 능력으로 지적 역량이나 전문성 외에 도덕성, 인간적 매력 등의 감성적인 역량을 중시한다.
소니의 경우 ‘Digital Dream Kid\'라는 특유의 인재상을 정립하고 이를 통하여 고유한 Sonyness, 즉 소니다움을 추구한다.
소니의 핵심인력
개개인이 자신의 아이디어를 추구할 수 있는 조직환경을 마련하고 이를 토대로 각자가 다양한 부야에서 ① 최고 ․ 최신의 것을 알고 있어야 하며 ② 맡은 분야에서 다양한 아이디어를 낼 수 있는 호기심 ③ 각 사업 분야에서 끝까지 최선을 다하는 완결성에 대한 집중과 몰입 ④ 어떠한 어려움에 처하더라도 자발적으로 책임을 지고 위험을 감수하는 위험관리 능력⑤ 미래에 대한 낙관적인 시각과 사고발상의 유연성 등을 핵심인재로 규정하고 있다.
따라서 핵심인재가 되기 위해서는 끊임없는 도전정신과 자유로운 발상 그리고 유연한 리더십을 갖추어야 한다. 새로운 목표에 도전하여 얻어지게 되는 실패의 경험을 소니의 자산으로 여기고, 이러한 도전으로부터 자유로운 사고가 생겨나게 된다.
한편 각자가 가지고 있는 장점을 어떻게 조직의 목표와 연결시켜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인가는 리더십에 달려있다. 조직내에서 혼자인의 장점을 활용할 수 있도록 이끌어주는 것이 리더십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