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사례] 현대정보기술(인사관리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07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인사관리] 한국 인사감사 및 인사 정보시스템의 심층분석과 전개방향(Management Process 관리)
- [인사관리제도] 사례를 통해 본 인사관리제도의 현황과 과제 및 개선방향
- 현대 조직사회에 요구되는 인적자원관리 전문가의 역할은 어떠한 것인지 사례를 바탕으로 본인의 의견을 위주로 논리적으로 작성하시오
- 국내 기업의 멘토링 제도 도입 운영 사례 멘토링 도입 사례 KTF 멘토링 삼성테크원
- 당신은 사무기기 판매회사의 인적자원 담당자로서 성과를 향상시킬 과제를 안고 있다 회사에서는 콜센터를 운영하고 있는데 콜센터의 고객 담당 직원에게는 고객이 전화로 문의하거나 불만을 제기한 사항에 대해 해결하는 과업이 주어진다 만일 전화로 해결되지 못한 사항이
- 목차
-
1. 인간미 · 전문가 능력 · 혁신주도 · 기업가적 능력 요구
2. Dual Career Ladder 및 PM자격인증제도
3. 핵심인재 확보 · 육성의 문제점과 대안
- 본문내용
-
현대정보기술은 IT를 기반으로 하는 종합 SI회사로서 모든 사업영역에 있어 비전과 핵심가치를 명확히 하고 이를 바탕으로 바람직한 Role Model을 확립하여 ‘고객가치를 창출하며 혁신을 주도하는 전문가’라는 핵심인재상을 도출하였다. 이에 핵심인재 자격 요건은 ‘Pro SPECS`를 겸비한 인재여야 한다.
① Professionalism(전문가적 사상과 능력)
② Smart & Sharp(프로로서의 깔끔하고 예리한 기질)
③ Performance Oriented(성과지향적)
④ Entrepreneurship(기업가정신)
⑤ Customer Focused & Creativity(고객지향적이고 창의적)
⑥ Speedy(신속한 일처리)
이러한 여섯 가지 조건을 바탕으로 내외부 고객의 고객가치를 창출하며 혁신을 주도하는 기술분야 · 영업분야 · 관리분야의 전문가를 핵심인재로 정의하고 있다. 따라서 현대정보기술의 핵심인재는 축하는 사업목적과 경영이념, 경영전략에 부합하는 특정 기술집단이거나 특정한 기술을 보유한 개인이 될 수 있다.
1. 인간미 · 전문가 능력 · 혁신주도 · 기업가적 능력 요구
현대정보기술의 핵심인재 확보 및 선발기준은 크게 네 가지이다.
첫째, 조직내에서 부여된 과업과 역할에 대한 자긍심을 갖고 기업이 추구하는 가치에 순응하며 인간미가 있는 사람이어야 한다. 프로젝트 또는 팀 단위로 사업이 수행되는 SI사업의 특성상 조직의 목표를 달성함에 있어서 조직에 활력을 불어 넣으며 높은 성과를 이끌어 내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다양한 네트워크를 통하여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인간미를 갖추어야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