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농협중앙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07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명확한 e-Biz Misssion을 통한 효율적인 고객만족 서비스 제공

2. 농협의 e-Vision 서비스 전략

3. 세계 일류 협동조합 금융그룹 구현

4. Vision 달성을 위한 농협의 전략 및 과제

5. 성과
본문내용
농협(회장 정대근)은 1961년 특별법에 의해 설립된 법인으로 농업인의 자주적인 협동조직을 바탕으로 농업인의 경제적, 사회적, 문화적 지위향상과 농업인의 경쟁력 강화를 통하여 농업인의 삶의 질을 높이고 국민경제의 균형 있는 발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설립되었다.
농협 조직은 지역 조합과 중앙회의 2단계 조직으로 5천여 전국 영업점을 보유하고 있고, 240만 명의 농민조합원과 6만여 명의 임직원이 농업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자주적인 생산자 단체이다. 농협은 금융 · 유통 · 생산지도 · 농촌문화활동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농업인의 권익증진을 도모하고 있다. 이중 은행 · 보험 · 카드 등 금융사업은 농산물유통 등 비수익 사업 추진과 농업인에 대한 지원을 가능케 하는 원동력으로 전국민 세 명 중 두 명이나 되는 3,100만 명의 고객이 농협의 각종 사업을 이용하고 있다.
농협의 사업영역은 크게 안전한 농산물 생산을 위한 연구와 지원을 위한 교육지원사업, 지역환경 변화에 따른 실물 유통 위주의 체계 개편으로 생산자와 소비자를 만족시키는 경제사업, 농업 · 농촌 발전을 지원하는 신용사업, 지역주민의 삶과 함께 숨쉬는 전통문화계승 발전을 위한 농촌문화사업 등 4가지 영역으로 구분할 수 있다.
농협의 총수신은 지역조합 포함시 국내 최대 실적이며, 또한 농협보험은 보험업계 4위 수준이다. 농협은 구가 및 지방자치단체 금고를 담당하는 등 명실공히 민족은행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으며, 아울러 국제신용평가기관인 Moody`s사로부터 국내 최고등급인 A3을 획득하여 글로벌 스탠더드를 충족시키는 국제적 금융기관으로 인정받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재래시장 마케팅전략
  • 성공 사례# 고벤트 가든 시장 포토벨로 시장 # 재래시장 활성화 주체는 ‘상인’ 6. 결 론 SWOT 분석에 근거한 활성화 대책1. 문화와 전통을 팔아라 시장은 구경거리가 즐비한 관광지이며, 고객은 물건을 구입하기 위해 시장을 가는 것이 아니라, 구경을 갔다가 물건을 구입하는 것이다.2. 전통과 인습은 다르다 취해야 할 현대성은 과감히 취하되, 전통시간의 중심적 분위기를 잃지 않아야 한다.3. 시끌 벅적 활력적인 분위기와 불친절은 별개의 문제

  • [마케팅] 재래시장 마케팅전략
  • 성공 사례△ 코벤트가든 시장의 사례코벤트가든 시장은 코벤트가든 역에서 내리면 곧장 볼 수가 있으며, 좌우로 일반 상점들이 늘어서 있고, 길 한가운데에서는 행위예술가들의 각종 예술 활동을 지켜볼 수가 있다. 이 시장에서는 마술연기를 선보이는 마술사, 어린이를 위한 인형극 등 다양한 볼거리들이 있어 가족 단위의 관광객이나 젊은이들에게 특히 인기가 있는 장소이다.△ 영국 포토밸로 시장의 사례포토벨로 시장은 많은 사람들이 영화 속

  • [협동조합론] 미국의 농업협동조합
  • 마케팅 농협, 공급 농협, 서비스 농협의 구분을 막론하고 미국의 농업협동조합의 총 개수는 서서히 줄어드는 추세를 보여 2009년 현재에는 2389개의 농업협동조합이 존재하고 있다. 한편 유가의 상승, 그리고 사료와 같은 농업 생산자재 가격의 하락으로 타격을 받았던 2009년을 제외한 다른 해에는 미국농업협동조합의 총규모는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파산 혹은 해산하는 협동조합이 있는 가운데 성공적인 협동조합들이 합병 등을 통해 규

  • 서울우유 마케팅 사례 분석
  • 마케팅 활동에 임하게 해서 궁극적으로는 영업경쟁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다.(3) 유통(Place) 전략1) 신유통① 편의점 서울우유는 비요뜨의 주요 고객층이 찾는 전국 7,000여개의 편의점에서 확실한 진열대를 확보하는데 주력함으로써 효과적인 유통구조를 형성하고자 하였다. ․ 본 제품 출시 전에 입점을 위한 제품 샘플을 제작․ 바이어, 매장주인 및 식품담당자를 대상으로 하여 입점 전 사전 홍보를 위한 편의점별 순회교육 및 무료

  • 보험 설계사 보험 대리인 손해사정인 계리사 보험심사원 및 사무원 동부화재 현대해상 교보생명 한화생명
  • 마케팅- 개인보험- 기업보험- 보상서비스전국00명- 2015.2월 졸업 예정자 또는 기졸업자- 공인영어성적 또는 공인영어회화등급 보유자- 남자의 경우 병역필 또는 면제자※우대사항- 직무관련 자격소지자(보험계리사, 손해사정사, CPA, CFA, FRM 등)- 국가보훈대상자702) 경력사원 채용3. 채용모집부문근무지역모집인원지원자격- 대인보상전국00명- 자동차사고 손해사정(대인보상) 실무 경력자- 손해사정사 (3종 대인, 신체)자격 소지자 우대71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