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웅진케어스-웅진코웨이(마케팅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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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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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마케팅 전략 수립
2. 신상품 개발과 브랜드 전략
3. 마케팅 전략의 실행
4.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5. 성과
6. 미래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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웅진코웨이개발이 1994년 ‘카나리아’라는 브랜드로 공기청정기를 판매했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많지 않다. 아직은 정수기로 낯익은 기업인 것이 사실인데 그것은 웅진 코웨이개발이 1998년 당시 깨끗한 물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고가 제품이라는 장애요인으로 성장하지 못하던 정수기 시장을 ‘렌털’ 판매라는 혁신적인 유통 시스템을 통하여 잠재시장을 현실화했으며, ‘코디’라는 서비스 조직을 통하여 이들을 필터 교환 서비스 및 접점 Marker로 활용함으로써 이미 2위와의 격차를 크게 벌인 명실상부한 관련 시장의 선두기업이기 때문일 것이다.
웅진코웨이개발은 이러한 획기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통한 기업 역량을 바탕으로 환경가전 전문기업으로 재도약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였으며, 공기청정기 브랜드인 ‘케어스’와 욕실 전문 브랜드 ‘룰루’를 시장에 본격적으로 런친하면서 ‘건강가전회사’로서 고객의 건강을 증진시키는 제품을 개발하고, 고객과의 지속적인 Relationship을 이룰 수 있는 서비스 제공이라는 기업 비전을 달성하기 위한 본격적인 발걸음을 시작하였다.
웅진코웨이 개발은 자사의 강점인 렌털 제도와 서비스 조직을 활용하여 정교하게 수립된 마케팅 전략을 수행함으로써 단기간에 청정기와 비데 시장에서 선도적인 지위를 차지하는데 성공하였다.
공기청정기의 대중화에 성공한 웅진케어스의 신상품 개발전략과 성공적인 런칭에 대해 살피고 성과와 향후 발전 방향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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