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웅진케어스-웅진코웨이(마케팅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07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마케팅 전략 수립
2. 신상품 개발과 브랜드 전략
3. 마케팅 전략의 실행
4.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5. 성과
6. 미래
본문내용
웅진코웨이개발이 1994년 ‘카나리아’라는 브랜드로 공기청정기를 판매했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많지 않다. 아직은 정수기로 낯익은 기업인 것이 사실인데 그것은 웅진 코웨이개발이 1998년 당시 깨끗한 물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고가 제품이라는 장애요인으로 성장하지 못하던 정수기 시장을 ‘렌털’ 판매라는 혁신적인 유통 시스템을 통하여 잠재시장을 현실화했으며, ‘코디’라는 서비스 조직을 통하여 이들을 필터 교환 서비스 및 접점 Marker로 활용함으로써 이미 2위와의 격차를 크게 벌인 명실상부한 관련 시장의 선두기업이기 때문일 것이다.
웅진코웨이개발은 이러한 획기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통한 기업 역량을 바탕으로 환경가전 전문기업으로 재도약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였으며, 공기청정기 브랜드인 ‘케어스’와 욕실 전문 브랜드 ‘룰루’를 시장에 본격적으로 런친하면서 ‘건강가전회사’로서 고객의 건강을 증진시키는 제품을 개발하고, 고객과의 지속적인 Relationship을 이룰 수 있는 서비스 제공이라는 기업 비전을 달성하기 위한 본격적인 발걸음을 시작하였다.
웅진코웨이 개발은 자사의 강점인 렌털 제도와 서비스 조직을 활용하여 정교하게 수립된 마케팅 전략을 수행함으로써 단기간에 청정기와 비데 시장에서 선도적인 지위를 차지하는데 성공하였다.
공기청정기의 대중화에 성공한 웅진케어스의 신상품 개발전략과 성공적인 런칭에 대해 살피고 성과와 향후 발전 방향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경영] 웅진 코웨이 렌탈과 코디 서비스혁신 성공사례
  • 웅진코웨이 P-03C 제 7회 한국산업디자인상 2003 대상 수상-한국산업의 품질경쟁력지수(KPQI) 1위 인증 (정수기 업계 최초)3월-한국능률협회 선정 6년 연속 ‘한국 산업의 브랜드파워 1위’ 수상 -코웨이-한국 산업의 브랜드파워 1위 선정 -룰루, 케어스 2년연속 1위 인증-한국경제신문 파워브랜드 대상 수상4월-대한민국 마케팅대상 신상품 부문 베스트 명품상 수상 -케어스5월-신기술으뜸상 수상 -케어스-베스트 브랜드 대상 3년 연속 수상 -코웨이 6월

  • [마케팅원론] 웅진코웨이의 마케팅 성공전략
  • 마케팅 마케팅은 과연 어떤 것일까? 본문에서는 웅진코웨이의 성공신화의 과정과 경영전략과 마케팅 전략에 대하여 분석하기로 한다.1. 웅진코웨이의 역사렌털과 코디 시스템으로 대표되는 웅진코웨이는 창립 20주년을 맞은 2009년 5월, 제조업에서 서비스업으로 새로운 전환을 선언하면서 시대 흐름에 맞춰 변모하는 역동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1989년 창립한 웅진코웨이는 그동안 정수기 브랜드 코웨이부터 공기청정기 케어스, 욕실

  • [윤리경영] 웅진코웨이의 윤리경영 분석
  • 웅진코웨이는 그동안 정수기 브랜드 코웨이부터 공기청정기 케어스, 욕실제품 통합 브랜드 룰루, 음식물처리기 클리베 등에 이르기까지 생활과 환경을 접목시킨 제품을 선구적으로 개발하며 국내 환경가전 시장을 이끌어 왔다. 1997년 외환위기 경제 한파로 한 때 매출액이 급감하기도 했으나 곧 렌털 마케팅과 코디 시스템을 도입하면서 이후 10년 동안 매출액이 12배 이상 급성장하는 불황 속 성장 신화를 일궈온 주역이기도 하다.업계에서는

  • [경영전략] 웅진코웨이의 마케팅과 전략 분석
  • 마케팅 활동을 펴고 있다.(2) 구매자의 힘 (Power of Buyers)한국갤럽조사(2008년 하반기 기준)에 따르면 웅진코웨이가 57.1%로 1위를 달리고 있으며, 청호나이스(7.7%), 엘트웰(5.2%) 등이 뒤를 쫓고 있다. 정수기산업의 선발주자로서 소비자들에게 깐깐한 물 이라는 확고한 브랜드 인지도를 확보하고 있어 구매자와의 협상력이 높은 편이다.(3) 공급자의 힘 (Power of Suppliers)웅진코웨이는 생산-판매의 전통적 비즈니스 모델을 생산-렌탈-서비스로 혁신하여 고가

  • [경영전략] 웅진코웨이의 성공요인 분석
  • 마케팅의 활성화를 위해 렌탈 하우스(Rental House)라는 새로운 개념의유통 경로를 확보하였다. 렌탈 하우스에서는 웅진코웨이가 판매하는 렌탈 제품을 고객이 직접 눈으로 보고, 체험하면서 구매 의사를 결정할 수 있으며, 생활 가까이에서 웅진코웨이의 우수한 제품을 접할 수 있기 때문에 기업 인지도 제고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웅진코웨이는 향후에도 정수기, 비데, 공기청정기를 주력으로 하는 환경가전 사업을 해외로확대하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