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CJ-CGV 멀티플렉스극장(마케팅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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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브랜드 전략

2. 고객만족 전략

3. Local Area Marketing 강화

4.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
⑴ 상품 전략
⑵ 가격 전략
⑶ Sales Promotion 전략

5. 경영 성과
본문내용
주 5일 근무제 도입이 확산되면서 주말을 이용한 영행, 레져, 스포츠, 문화활동 등 다양한 여가활동이 정착되고 있는 이 시점에서 영화 관람이 도심 여가 활동의 중요한 활동으로 자리잡고 있다.
CJ CGV는 1995년 제일제당 내 멀티미디어 사업본부 극장사업팀으로 시작하여 CGV 강변 11을 오픈하면서 국내 최초의 멀티플렉스 극장 시대를 열었다. CGV는 최근 용산 11개관으로 전국 24개 극장, 193개 스크린을 보유한 국내 최대 멀티플렉스 체인으로 자리잡았다.
CGV는 국내 최초로 멀티플렉스를 도입하여 한국 영화시장 저변 확대와 서비스업의 개념을 확대시키는 데 큰 공헌을 하였다.
멀티 플렉스는 관객들의 영화 관람을 단순한 구경에서 복합 엔터테인먼트 활동으로 끌어올린 주역이다. 멀티플렉스는 다수의 스크린과 쇼핑몰, 문화공간, 식당가 등 부대시설과 연계되어 있어 관객들에게 폭넓은 영화선택권을 주면서 동시에 다양한 엔터테인먼트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였다. 이는 사람들의 문화와 생활 패턴을 바꾸게 하였고 여러 시설을 집접시켜 놓음으로써 20대가 주류였던 영화 및 문화 수용층을 30~50대로 확대시켰으며, 특히 가족 단위의 관람객을 크게 증가시키는 긍정적 효과를 창조해 냈다. 또 기존의 극장가에서는 서비스의 개념이 거의 없었고, 입장권 판매와 극장 관리의 역할만이 있었으나, 90년대말 멀티플렉스가 확산되면서 극장산업에도 서비스 개념이 본격적으로 도입되기 시작하였다.

1. 브랜드 전략
CGV는 “영화 그 이상의 감동을 전달하는 것”을 브랜드 미션으로 설정하고 업계 최정상의 고객만족도, 브랜드 로열티 및 수익성을 유지해 나가고, 세계적 수준의 토털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브랜드 리더십 유지 전략을 펼치고 있다. 고객만족 극대화와 선점의 경영을 통해 No.1 브랜드 위상을 유지, 강화시켜나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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