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브랜드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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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PART 1. 브랜드와 브랜드 전략
PART 2. 브랜드 관리 (Brand Stewardship)
PART 3. 최근의 브랜드 관련 경향
PART 4. 브랜드 전략 Check Points
본문내용
`회사이름만 바꾼다고 주가 오르나` .. 실적 뒷받침이 중요 (2000.04.17 한경)

상장사들이 앞다퉈 기업이름을 바꾸자 주식 투자자들이 적잖은 불편을 겪고 있다.
이름을 알리는 일이란 힘든 일이다. 많은 광고비를 들여야 하고 세월도 흘러야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상장사들이 기존의 프리미엄을 버리고 개명에 나서고 있는 것은 여러 가지 배경이 있다.
아날로그 시대의 묵은 이미지를 버리고 디지털 시대에 유행하는 옷을 걸치고자 영문식 이름을 짓는 기업이 가장 많다. 회사주인이 바뀌어 불가피하게 새로 작명하는 경우도 있고 가끔은 주가 때문에 문패를 바꾸기도 한다.
회사명 변경은 중.장기적으로 기업 이미지 개선에 도움이 되겠지만 당장 주가상승에는 별로 도움이 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주가가 잘 나간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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