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삼성전자의 해외마케팅과 삼성전자만의 강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07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삼성전자 `가전제품` - 전자산업의 해외마케팅 사례
가격 (BPTO)
제품(ACA)
커뮤니케이션 (BAS)
삼성전자는 왜 강한가??
본문내용
삼성전자는 국산제품이 품질 면에서는 뒤떨어지지 않는데도 불구하고 해외시장에서 외국 유명제품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은 가격을 받고 있는 현실을 타개하기 위해, 자체적으로 개발한 여러 가지 기법들을 활용하여 제값받기를 시도하고 있다. 삼성전자가 지난해부터 도입하고 있는 해외시장에서의 전략 기법들을 소개하고자 한다. 가격, 제품, 커뮤니케이션 등 크게 세 가지 측면에서 각각 마케팅 툴을 도입하고 있다.
BPTO(Brand Price Trade Off)는 가격 측면에서의 마케팅 툴이다. 브랜드와 가격을 제시하고 소비자가 어느 가격대에서 구매할 의향이 있는지를 조사한다.
ACA(Adaptive Conjoint Analysis)는 제품 측면에서의 툴로서 기능에 대한 선호도를 조사하는 것이다. 특정 기능에 대하여 필요한지 아닌지, 그 기능이 추가되었을 때 얼마만큼의 비용을 더 지불할 의향이 있는지를 조사한다.
BAS(Brand Attitude Survey)는 커뮤니케이션 측면에서의 툴로서,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나 호감도 등을 소비자와 딜러 등을 대상으로 조사하여 회사의 객관적인 위상을 점검하는 것이다.

가격 (BPTO)
BPTO기법은 소비자의 구매 속성 중에서 가장 대표 격인 가격과 브랜드를 가지고 소비자 조사를 실시한다. 그 다음, 우리 브랜드를 기준으로 했을 때, 경쟁 브랜드의 가격에 대해 조사한다. 마지막으로, 실제적인 소비자 구매 시나리오를 분석한다. 우리 제품의 가격변화에 따른 구매 의사와, 경쟁 제품의 가격 변화에 따른 구매 의사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PRETTY GOOD
  • onasi***
    (2011.07.17 17:00:19)
회원 추천자료
  • 삼성 갤럭시기어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갤럭시기어 실패요인분석및 갤럭시기어 향후전략방안 제안
  • 삼성 갤럭시 기어의 경쟁사로 소니를 선정하여 비교 분석하고, 갤럭시 기어의 매력도, STP, SWOT, 마케팅 믹스 분석을 통해 갤럭시 기어가 성공하지 못한 요인을 찾고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 II. 본론시장 상황 분석1-1. 브랜드 경쟁 구도 및 특징 (1) 갤럭시기어 브랜드 경쟁구도웨어러블 기기 중에서도 스마트워치 시장의 성장세가 무서운 가운데, 스마트워치 시장은 삼성전자 ‘갤럭시기어’의 점유율이 54%로 압도적이다. 나머지 점유율은 소

  • [첨단경영전략(산업공학,경영학)] 코원시스템에대하여
  • 의 표준 또는 유비쿼터스 멀티미디어 표준 3. MPEG 표준- * -MP3 플레이어의 정의 란?MPEGMPEG-7MPEG-4MPEG-2MPEG-1MPEG1 SystemMPEG1 VideoMPEG1 AudioLayer 3Layer 2Layer 14. MPEG 표준의 분류MPEG-21- * -국내 주요 회사와 현재동향- * -국내주요회사와 국내동향12%삼성전자13%코원시스템31%레 인 콤점유율회 사판매대수기준 점유율점유율레인콤 31코원시스템 13삼성전자 12기타사 56판매대수기준 점유율2005년 2월 : GFK 마케팅서비스 코리아국내 상위 3개사 M/S1.

  • [국제마케팅] LG전자 글로벌 마케팅 전략
  • 전자가 세계적인 기술력과 디자인력을 인정받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서 삼성전자와 함께 국내 IT업계의 쌍두마차 역할을 맡고 있는 LG전자는 글로벌 경영을 통해 꾸준하게 성장하고 있는 기업이다. 글로벌 코리아하면 떠오르는 3대 브랜드에 속하는 LG전자가 어떻게 해외에서도 알아주는 기업이 되었는지 글로벌 마케팅 전략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LG전자가 진출한 수많은 나라 중에서 대표적으로 연간 20억 달러

  • [취업자료] 2009년 성공취업에 대한 모든 것 - 이력서 & 자기소개서 작성부터 면접까지
  • 의 기재내용이 사실과 다른 경우, 귀사의 어떠한 조치에도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년 월 일 지원자 (인)자 기 소 개 서성 장 과 정성 격 의 장 단 점지 원 동 기입 사 후 포 부Ⅱ. 이력서 및 입사지원서 작성요령1. 이력서, 입사지원서의 개념(1) 이력서란이력서란 취직이나 입사 또는 어떤 단체의 공직에 취임하는 데 주로 쓰이는 자신의 경력을 적은 문서이다. 자신의 출생으로부터 오늘날까지의 자취를 일목요연하게 일정한 기재요건에 따

  • [마케팅] 애플사 iPod Touch(아이팟 터치) 마케팅 전략 분석
  • 삼성전자(14%)를 큰 격차 로 따돌린 것으로 나타났다.- 업계에서는 iPod Touch 2세대가 인기 있는 이유를 부드러운 터치감과 앱 스토어를 통한 애플리케이션 확장 등에서 찾고 있다. iPod Touch 2세대는 음악과 동영상 감상, 사진 슬라이드 쇼 기능을 풀 터치 스크린 화면으로 조작할 수 있고. 앱 스토어를 통해 무한에 가까운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기 때문. 애플코리아 관계자는 “환율에 따른 가격경쟁력, 오픈 플랫폼, 디자인에서의 강점 때문에 iPod Touch 2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