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한국 상황에 강한 10가지 마케팅 법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07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①보증마케팅 효과의 법칙
②광고 반복노출 효과의 법칙
③기대(expectation) 관리의 법칙
④심플 효과의 법칙
⑤압박마케팅 효과의 법칙
⑥타인 구매정보 노출 효과의 법칙
⑦사전노출 효과의 법칙
⑧멤버십 자극의 법칙
⑩관습마케팅 효과의 법칙
- 본문내용
-
우리나라에서 제품과 서비스를 잘 팔려면, 어떻게든 우리나라 소비자를 잘 알아야 한다. 개개인의 소비자뿐만 아니라, 소비자(consumer)들이 모여 있는 시장(market)에 대해서도 면밀한 관찰과 이해가 필요한 것이다. 하지만 매일 같이 쏟아져 나오는 마케팅 관련 번역서들을 보면, 우리나라 실정과 맞지 않는 사례들이 소개된 책들도 다수 보이며 상당수의 책들이 미국 기업과 미국 사회, 미국 소비자 특성에 기반한 마케팅을 소개하고 있다.
마케팅의 어원을 살펴보면, market과 ing의 합성어다. market이 동사로 해석되면, 소비자가 모여 있는 시장에 다가간다는 의미가 된다. 한국 기업이 한국 시장에서 한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마케팅을 한다면 당연히 한국 소비자의 심리, 문화적 배경, 행동적 특수성들을 알아야 하는 것이다.
물론 알리스, 잭트라우트 책과 같은 외국 마케팅서들이 무조건 의미없다는 것은 아니다. 그들 책은 그들 나름의 의미를 가지고 있지만, 한편으로는 우리나라 소비자 특성에 기반한 우리나라식의 마케팅 법칙 소개가 필요하다고 생각된다.
그런 의미에서 우리나라 시장에서 유독 성공 사례가 많은 마케팅 키워드를 뽑아보고 그들의 성공 뒤에는 어떠한 심리적, 문화적, 행동적 요소가 작용하는지 살펴볼 필요가 있다. 정리해보면 서른 개가 넘는 법칙들이 추출되지만, 지면 관계상 모든 법칙들을 다 소개할 수는 없고 주요한 법칙 10개를 중심으로 개략적 내용과 성공사례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마케팅] 뽀로로캐릭터 키즈카페
- 정부 주도 경제정책의 성공사례
- [중급재무회계]재무상태표에 자산과 부채를 유동항목과 비유동항목으로 구분 표시하면 재무상태표의 유용성이 증가하는지에 대해 작성하시오
- 정치적 위험의 평가방법
- 제주 씨에스 호텔[the seaes hotel & resort] swot분석 및 4p
- RyanAir(라이언에어) 경영 사례 연구
- 나의 리더십 레포트
- 부동산 경매컨설팅 보고서
- 티켓링크의 경영전략 - 회사 소개, 사업분야, swot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