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영화 PPL과 신제품 출시 이벤트-BMW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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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자동차 MPR의 백미는 신모델 출시 이벤트이다. 세계적인 고급 자동차의 경우 영화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다. BMW사의 신모델 Z3 로드스터를 007 히트 시리즈인 <007 골든 아이>에 출현시키면서 단순한 PPL을 넘어 시사회, 언론 보도, 입소문 등 모든 가능한 전략을 입체적으로 활용한 사례이다. 로드스터와 영화 주인공, 영화 속에서 로드스터의 역할, 로드스터의 극적인 출현과 사용법 설명이 어우러지는 대규모 영화 PPL의 사례이다.

오래 전 방영되었던 <옥탑방 고양이>라는 TV 드라마는 시청자들의 열렬한 호응 속에 많은 인기를 누렸다. 그 드라마를 통해 가장 주가를 오린 것은 주인공 역을 맡은 배우들이었지만, 그들이 입고 나왔던 옷 스타일과 패션도 시청자들의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고, 이른바 ‘옥고 패션’이 유행했다.
사람들은 영화나 드라마를 보면서 단순히 내용만 보는 것이 아닐, 주인공이 입은 옷 · 액세서리 · 이용하는 차 등 많은 주변적인 것에도 관심을 가진다. 그래서 영화와 드라마를 통해서 ‘의도하지 않은 히트 상품’이 나오는 일도 비일비재하다. 이런 사람들의 심리와 사회 현상을 잘 이용한 기법을 흔히 PPL이라고 부른다. 그리고 이 PPL 기법은 소비자들에게 은밀히 다가가서 제품을 보여주고, 소비자들이 주위 사람들에게 말할 수 있는 좋은 기폭제가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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