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GS칼텍스정유-주유소에서 펼치는 영화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07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GS 칼텍스정유는 전국 2800여 개의 주유소 네트워크를 보유한 회사로 이들 네트워크를 마케팅에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주유소와 영화가 만나는 이색 마케팅을 펼친 정유 업계의 대표적인 성공 마케팅 사례로 꼽힌다.
일반적으로 영화 마케팅이라는 용어는 영화의 예술적인 가치보다는 상품으로서의 가치에 철저히 주목하고 아이디어의 형상화 단계에서부터 제작, 극장 개봉, 비디오 판매, TV 방영 등에 이르는 일련의 배급 시스템 각각의 단계에서 경제적인 마케팅 기법을 통해 소비자인 관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흥행 수익을 극대화시키기 위해 전개하는 영상 비즈니스 차원의 전략을 말한다. 이와 같은 포괄적인 의미와는 별도로 기업에 있어 영화 마케팅이란 영화 자체가 가진 문화 상품으로서의 특성을 활용하여 PPL, 이벤트, 공동 프로모션 등의 방법을 통해 그 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판매 촉진 활동을 전개하는 협의의 의미로 인식된다.
GS 칼텍스정유가 전개한 영화 마케팅은 후자에 속하는 것으로 전국 2800여 주유소를 영화 홍보의 장소로 제공하는 대신 영화사 측에서는 LG 칼텍스정유 고객을 대상으로 개봉 전 시사회를 개최함으로써 상 윈 - 윈 마케팅을 전개하는 것이다. 현재까지 총 62회의 영화 시사회를 개최하여 총 19만 9000여 명의 고객이 참여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 1~4주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나 정해서 광고의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 [브랜드마케팅]국내 캐릭터 산업(마시마로)
- 코스트코 COSTCO 기업 경영전략 사례,SWOT분석,기업소개,핵심역량분석,느낀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