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코카콜라-올림픽을 이용한 스포츠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07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코카콜라사는 올림픽이나 월드컵 같은 몇 년 만에 찾아오는 세계적인 스포츠 행사를 결코 놓치지 않는다. 본사가 있는 애틀랜타에서 개최된 1996년 올림픽이 시작되기 전부터 이후까지 캠페인, 이벤트, 스폰서, 미디어 프로그램, 기념관 설립 등 모든 가능한 수단을 체계적으로 동원한 기획과 전략은 가히 스포츠 행사를 이용한 MPR의 바이블이라고 할 만하다. 소비자들은 1996년 올림픽 때 코카콜라와 올림픽, 그리고 애틀랜타를 거의 동일시했다.

이벤트 가운데 가장 거대한 이벤트는 단연 올림픽이다. 1996년 미국 애틀랜타 올림픽의 경우 공식 스폰서가 되기 위해서 4000만 달러를 지불한 회사가 부지기수였다. 그러나 상황은 어려웠다. 다른 스폰서들보다 더욱 돋보이기 위한 방법을 고안해야 할 뿐만 아니라, 돈을 내는 공식 스폰서가 되지 않고도 이벤트의 효과를 이용하려는 게릴라 기업들과도 치열한 싸움을 벌여야 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당시 공식 스폰서인 리복은 공식 스폰서도 아닌 나이키에 눌려 그 이름이 보이지도 않았다. 나이키는 공식 스폰서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올림픽을 테마로 한 TV 광고를 실시하고 센테니얼 올림픽 공원 마을 주변에 “나이키 공원”이라는 매장 겸 스포츠 박물관을 세움으로써 대부분의 공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코카콜라 외부환경 대응 사례] 마이클 포터의 5 Forces Model 이용, 외부환경 분석 사례 연구, 외부환경 대응 코카콜라의 전략
  • 코카콜라의 사장이었던 로버트 우드러프는 전 미군이 배치되는 모든 전장에 1병에 5센트의 가격으로 코카콜라를 공급하였다. 이들을 위해 유럽과 남태평양에 세워진 64개의 병입 공장은 또한 그 지역 사람들에게도 처음으로 코카콜라의 맛을 전달해 주었다.1928년 암스테르담 올림픽 대회 후원을 시작으로 코카콜라는 특별한 장소, 행사, 스포츠 및 연예 행사에 자사제품을 제휴시키는 독특한 마케팅 철학을 확립하게 된다. 이러한 철학은 1950년대, 스포

  • [경영스포츠마케팅] 스포츠마케팅의 사례연구와 전망분석
  • 성공적인 기업의 마케팅목적 달성을 위해서는 꼭 필요하다. 그리고 대기업의 커뮤니케이션의 수단으로써 스포츠마케팅은 스폰서십을 추가시킨 ‘확장된 촉진 및 커뮤니케이션 믹스’가 Mullin에 의해 제시되었고, ‘스포츠를 이용한 촉진’이 스포츠 마케팅(Sport Marketing)이란 이름으로 90년대부터 많은 관심을 끌기 시작했다. 송해용, 『기업커뮤니케이션과 스포츠 마케팅』, (한울아카데미), 1997, p42.이러한 스포츠 마케팅이 우리나라 에서는 1986년 서

  • [사회심리학] 성공한 브랜드의 예
  • 스포츠 마케팅 다음으로 성공한 브랜드들은 스포츠를 이용하여 판매율과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 있다. 스포츠 시장은 현대 발달된 문화와 여가활동의 증가로 ‘하는 스포츠’ 뿐만 아니라 ‘보는 스포츠’의 시장 확대로 그 중요성을 커지고 있다. 우리나라의 경우 프로 스포츠 시장은 날로 커져 10년 전에만 해도 없던 억대 연봉자가 2009년 현재 94명이 되었다. 이처럼 커지는 스포츠 시장에 기업 역시 가만히 있지는 않았다. 먼저 스포츠 마케팅이란

  • 넥슨-코카콜라 공동마케팅
  • 성공신화를 보여주며 2005년 2월 e-sports 공식 종목으로 채택된 카트라이더까지 늘 장르와 분야를 개척해 온 넥슨의 성장에 있어서 어떠한 마케팅적인 고려가 있었는지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2. 코카콜라 (1) 연혁 1974.03 한국 코카콜라(주) 창립 1980.04 국내 음료시장 최초 캔 패키지(코카콜라) 소개 1983.06 국내 음료시장 최초 pet 패키지(코카콜라) 소개 1988.08 88서울올림픽 공식후원사 1996.11 한국 코카콜라보틀링(주) 창립 2001.04 한국 코카콜라 거트

  • [국제기업경영론] 코카콜라 국제기업성공사례
  • 이용 - 중국인 정서에 부응 스포츠 스폰서 마케팅 - 북경올림픽 공식 후원 게임 마케팅 : i-coke(게임 point) 해외시장분석 - 중국코카콜라의 중국진출 평가생각과 행동을 모두 현지화 함으로써 코카콜라는 중국진출의 최초 다국적 기업이면서, 가장 현지화에 성공한 기업으로써 평가 받고 있다. 국제경영론 9조해외시장분석 - 한국1956년현재한양식품 코카콜라와 보틀링계약코카콜라사 한국음료주식회사 설립LG생활건강 한국 코카콜라 보틀링 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