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마케팅사례>한국 P & G사 - 페브리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07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체험 마케팅 PR
한국 P & G사 - 페브리즈


☆ 이벤트를 통한 체험적 접근을 시도한 MPR

☆ 주부들의 입소문을 적극 활용하는 MPR

☆ 관련 기업과 공동 마케팅
본문내용
체험 마케팅이 유행하고 있다. 스타벅스 커피의 마케팅 전략으로도 유명한 체험 마케팅은 소비자들이 그 제품과 관련한 여러 가지 경험을 매장이나 휴게소 등에서 직접 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다. 탈취제야말로 백 마디 설명보다 한 번의 경험이 중요한 제품이다. 페브리즈의 직접 체험을 통한 MPR은 한국적인 상황에서의 적용을 잘 보여 준다.

소비자에게 생소한 개념의 신상품이 개발되면 당연히 히트 상품이 될 것이라 생각하기 쉽지만, 경험적으로 보면 반드시 그렇지는 않다. 신상품을 개발한 업체는 이 상품을 소비자들에게 인지시켜야 하는데, 소비자들이 이 상품이 어떤 곳에 쓰이는지 알게 하기에는 많은 노력을 필요로 하기 때문이다. 너무 빨리 개발된 신상품의 실패 확률이 높다는 것을 보여 주는 사례도 있다.
크리넥스의 경우를 보자. 크리넥스를 개발한 킴벌리 - 클라크사는 초기에는 크리넥스를 화장 제거 티슈로 포지셔닝하여 판매하였다. 그러나 발매 초기 크리넥스의 판매 실적은 부진했고, 킴벌리 - 클리크사는 마케팅 전략을 재구상하기 시작했다. 그 첫 번째가 크리넥스를 코 푸는 티슈로 재포지셔닝하는 전략이고, 두 번째가 바로 소비자들에게 매스 미디어를 통해 크리넥스의 사용 용도를 설명해 주는 전략이었다. 이후 크리넥스의 판매량은 급증하였고 킴벌리 - 클라크사는 더 이상 사용 용도를 설명해 줄 필요가 없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경영] 현지화전략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글로벌경영(Report)교수명: 조명: Global strategy(글로벌전략)조원:작성날짜: 11월22일-24일(현지화 전략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성공사례-1. 틈새시장 공략① 중국기업 하이어 -와인냉장고-② 한국 P&G 페브리즈 2. 현지인 선호제품 수출 ① 로레알 화장품② BMW③ 싼타페. 쏘렌토3. 현지에 맞는 독자상품 개발&판매① 유니레버 코리아 도브② 발렌타인 ③ 베스킨라빈스 ④ Fedex ⑤ 올림푸스4. 현지인의 감성&문화코드에 맞는 마케팅 전략&성공

  • [국제경영전략] GLOBAL Procter&Gamble(P&G)의 해외진출전략
  • P&G경영Ⅱ. GLOBAL Procter&Gamble(P&G)의 세계경영전략 선택1.목표달성을 위한 중요요인2.세계경영전략 선택1)세계경영전략■기존 핵심사업을 설립, 더욱 강한 리더상품으로 이끔■지도적인 거래처와 함께 빨리 성장해라.③큰 나라에서 성장하라④ 고성장과 높은 이익을 가진 사업을 발전시키고 투자해라.⑤ 고성장 개발 시장에서 P&G 지도력 설립.2)물류전략 - CRP도입3)마케팅 전략(4P) Ⅲ.해외진출 사례 및 전략1.포트투칼2.러시아3.중국4.일본5.한국

  • 페브리즈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페브리즈 성공요인분석과 미래전망 레포트
  • P&G 페브리즈마케팅 성공사례분석Ⅰ. 서론스스로 브랜드 제국이라고 칭하는 P&G는 171년 동안 브랜드를 만들고, 더 나은 브랜드 제품들을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제공하도록 힘쓰고 있다. 오늘날 P&G는 300여개의 브랜드를 가지고 전 세계 160개국에 제품을 판매하며 11만 명의 종업원을 거느린 세계 최대 규모의 다국적 생활용품 회사로 거듭났다.한국 시장은 매우 빠르게 변화하는 대표적인 시장으로 한국소비자들의 안목은 까다롭기로 정평이 나 있다.

  • [국제전략] Procter&Gamble(P&G)의 해외진출 전략
  • P&G)의 소개 1. 연혁2. 경영이념3. P&G 경영Ⅱ. Procter&Gamble(P&G)의 세계경영전략 선택1. 세계경영전략 선택1) 세계경영전략① 기존 핵심사업을 설립, 더욱 강한 리더상품으로 이끈다.② 지도적인 거래처와 함께 빨리 성장해라.③ 큰 나라에서 성장하라.④ 고성장과 높은 이익을 가진 사업을 발전시키고 투자해라.⑤ 고성장 개발 시장에서 P&G 지도력 설립.2)물류전략 - CRP도입3)마케팅 전략(4P) Ⅲ. 해외진출 사례 및 전략1. 한국Ⅳ. P&G가 나아가야 할 방

  • [글로벌경영] 피앤지 P&G의 해외진출 사례
  • Ⅰ. 서론Ⅱ. GLOBAL Procter&Gamble(P&G)의 소개1. 연혁2. 주요제품3. 분포도4. 경영이념(1)소비자 삶의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P&G(2)경영이념(Purpose)(3)핵심가치(Core Values)(4)실천이념(Principles)5. P&G 경영(1)해외사업 운영(2)소비자 중심의 경영 활동(3)인력관리Ⅲ. 해외진출 사례 및 전략 1. P&G의 SWOT 분석2. 마케팅전략분석(4P)3. P&G의 중국 진출사례4. P&G의 러시아 진출사례 5. P&G의 일본 진출사례Ⅳ. P&G의 한국진출사례1. 기업소개(1)한국P&G현황(2)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