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오감에 호소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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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8.11.07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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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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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각 마케팅
☆ 소리 마케팅
☆ 촉각 마케팅
☆ 컬러 마케팅
☆ 향기 마케팅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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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각 마케팅
미각은 혀끝에 닿는 맛을 통하여 제품을 인식하는 방법이다. 이 미각은 인간의 오감 중, 구매를 자극하는데 그렇게 많은 영향을 끼치지 않는다고 한다. 입맛이 까다롭다는 말을 많이 하듯이 미각을 통하여 고객을 자극하는데는 커다란 한계가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 입맛 까다로운 고객을 사로잡는다면 다른 감각보다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할 수 있는 것이 바로 미각이다.
미각 마케팅은 이런 미각적으로 만족을 줄 수 있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활동을 말한다. 맛으로 승부를 내는 제품들은 고객들에게 맛을 보게 해야 한다. 이를 위해 시식, 시음을 위한 넓은 공간을 늘 비치해야만 되는 것은 아니다. 이벤트를 통한 행사성 시식이 한층 큰 효력을 볼 수도 있다. 애인과 함께 먹을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수도 있고, 추억 어린 그 시절 그 분위기를 느끼도록 이벤트를 꾸며볼 수도 있다. 미각이라는 일차원의 감각적 체험을 추억이나 즐거움, 재미를 선사하는 시간과 공간 속에 접목시켜 다차원적인 시너지 효과를 내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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