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여성마케팅사례 - 신세계백화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07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여성들이 쇼핑을 하러 가장 많이 가는 곳은 백화점이다. 구매자도 70%이상 여성이 차지하는 통계도 볼 수 있다. 결국 남성품과 유아품도 여성들이 대부분 산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그래서 백화점에서는 여성마케팅의 중요성이 크게 작용한다. 여성의 구매행태나 심리, 취향과 트렌드를 파악하며 선호도를 이끌어 내기 위하여 노력하는 백화점의 마케팅 노하우를 알아보자.
백화점의 홈시어터 매장은 최근들어 30~40대 여성 고객들의 관심을 끌 수 있도록 매장 인테리어를 아파트 거실처럼 예쁘게 꾸며 놓고, 고객들이 편안하게 둘러보며 실제로 기계를 작동해 볼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선명한 화질을 강조하기 위해 대형 TV에서 보여주던 내용도 이전의 전쟁영화 같은 액션물보다는 로맨틱 코미디 영화나 콘서트 장면 등을 많이 활용한다. 단골 고객들에게 발송하는 각종 쿠폰도 문화행사 참여권, 패션쇼 관람권 등 여성 취향의 이벤트가 주를 이룬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 만족, 불만족 요인 및 고객만족경영
  • 사례(1) 국내 기업의 서비스 ▶ 사례 1> E-MART ◀▶사례 2 > LG 홈쇼핑 ◀① 회사 소개 ② 고객 만족 서비스 ◈ 5대 고객 만족 서비스 ◈◈ VIP 전담 여성 도우미 ◈◈ 비포 (Before) 서비스 ◈▶ 사례 3 > 라네즈 ◀ ① 체험 마케팅 정의  ② 라네즈가 체험 마케팅 전략을 구사하게 된 이유 ③ 이벤트(2) 국외 기업의 서비스 ▶사례 1 > 일본 포도백화점 (다까시마야 백화점) ◀▶ 사례 2 > 아마존의 고객 만족 경영 사례◀1) 고객의 말과 주문을 우선적으

  • [조직행동] 한국 여성 멘토링 프로그램의 현재와 미래
  • 사례이다. 이 제도 역시 신입 사원들의 업무에 대한 신속한 적응을 유도하고 성장 잠재력을 개발시킨다는 면에서 볼 때, 그 기본 사상은 인재 육성에 있다 하겠다.1. 기업 내 멘토링 프로그램 현황1) 듀폰 코리아(DuPont Korea)의 인재 확보, 육성 제도듀폰 코리아는 전체 직원의 약 42%가 여성이고 이 중 80% 이상이 가정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듀폰 코리아는 가정과 회사 양쪽의 균형을 맞출 수 있는 근무환경은 물론 여성을 이해하고 배려하는 분위기를 최

  • 마케팅 거시적 환경의 변화와 마케터의 대응방안
  • 및 참고 인터넷 사이트참고문헌 - 마케팅 관리적 접근. 안광호(교수) 저. 학현사 . 2005.08.20 인터넷 사이트 출처 - 통계청 , 한국인터넷마케팅협회 , Korean Klick, Nielsen Media Research, 한국 신문협회, Flurry Analytics, 대한 상공회의소, 매일경제, 한국경제,교보문고, 인터파크, 아마존닷컴, 샤프, 아이리버, LG 생활건강,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G마켓, 베이직하우스, 일본 신킨중앙금고 금융조사월보, 신한FSB연구소,한국전자출판협회, 인터넷 서점 협의회

  • [마케팅원론]그린마케팅과 사례분석
  • 마케팅을 효율적으로 적용토록 하기 위해서, 기업의 그린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데 방향성을 제시함에 그 목적이 있다) 최병용 소비자들의 그린의식 및 특성에 관한 연구 광고연구(제31호),1996. p90.본 연구의 목적을 위해 그린마케팅 이론 정립 부분에서는 국내외 기존 문헌을 토대로 이론 연구를 병행하였으며 국내외 기업을 중심으로 환경 친화적 그린 마케팅 사례를 살펴보고자 한다.제 2 장 그린 마케팅에 대한 이론적 고찰제 1 절 그린 마케팅

  • [마케팅] 신세계백화점의 마케팅 사례 분석
  • 신세계는 전통적인 연공제에 따라 이루어지는 인사관리를 기반으로 하며, 회사에 입사한 연차에 따라 일정한 기간이 지나면 승진 대상에 오르는 체계를 가지고 있다. 성과주의를 적용하려는 시도는 있으나, 발탁승진은 거의 없으며 승진될 때 상반기40% + 하반기40% 평가 + 능력평가 20%를 반영하고 있다. 선발 시 여자와 남자의 비율이 5:5인 것과는 달리, 전체 백화점 매장 중 여성점장은 한 명도 존재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우수인력을 확보하기 위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