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직] 수업의 실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07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1절 수업의 이해

1. 수업에 관한 연구 동향

2. 좋은 수업의 특징


제2절 수업설계 절차

1. 수업목표 설정 및 학습과제 분석

2. 출발점 행동 진단과 보충

3. 수업전략의 결정

4. 평가


제3절 수업기술

1. 설명기술

2. 동기유발기술

3. 발문기술


제4절 수업모형

1. 수업모형 분류

2. 수업모형
본문내용
7장 수업의 실제

Ⅰ. 수업의 이해
1. 수업에 관한 연구 동향
① 학습 - 자극과 반응 간의 상관관계에서 일어나는 체계적인 변화(행동주의심리학적정의)
인지구조의 변화 (인지학습이론의 관점)
⇒ ‘경험이나 훈련의 결과로 발생하는 비교적 영속적인 행동의 변화’

참고문헌
현장교육학, 동문사
한상길 외(2007), 교육학개론, 경기도:공동체
이병승 외(1992), 쉽게 풀어 쓴 교육학, 서울:학지사
강창동 외(1996), 교육학개론, 서울:하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도자기공예교육][도자공예수업]도자기공예교육(도자공예수업)유형,중요성,도예실, 도자기공예교육(도자공예수업)지도과정,실제,문제점,효과
  • 수업)의 지도과정1. 진단2. 계획3. 기초 기능의 지도4. 실제 제작5. 장식하기6. 건조7. 소성Ⅵ. 도자기공예교육(도자공예수업)의 실제1. 발상 단계의 지도 2. 표현 활동의 지도1) 흙2) 그릇 성형3) 점토판에 부조로 표현하기4) 장식용 벽걸이 만들기 Ⅶ. 도자기공예교육(도자공예수업)의 문제점Ⅷ. 도자기공예교육(도자공예수업)의 효과1. 아이들2. 교직원3. 학부모참고문헌Ⅰ. 개요요즘 아이들은 미술시간에 활동하는 것은 적극적으로 참여해도

  • [교육학] 교사역할과 자질-교사발달(A+레포트)
  • 목 차Ⅰ 교사의 역할ⅰ 수업전문가로서의 교사ⅱ 모델로서의 교사ⅲ 학급경영자로서의 역할■ 학급경영의 정의II 교사의 자질 ⅰ 인간 인격자로서의 교사ⅱ 뚜렷한 가치 의식과 윤리 의식의 소유자ⅲ 바람직한 교육관과 교직관의 소유자ⅳ 전문적 자질의 소유자ⅴ 교육에 대한 사명감과 교육애의 소유자ⅵ 개혁적 자질의 소유자■ 교사의 인간관계Ⅲ 교사발달ⅰ 교사발달의 정의 ⅱ 교사발달에 대한 관점 ⅲ 교사발달 모형 ⅳ 시사점 Ⅰ

  • [교육학] 예비교사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실습 방안
  • 교직이론과 실제의 연계 및 괴리를 이해할 수 있으므로 의의가 있다. 또한 가르치면서 배우기는 실습생이 직접 수업을 하여 깨달음을 얻는다는 것이다. 피드백을 통해 자신이 수업을 하면서 무엇을 잘했으며, 어떤 점에서 부족한지 알게 된다. 실습생은 이에 멈추지 않고 부족한 점의 원인을 분석하여 더 좋은 교사로 성장하도록 노력한다. 성장의 발판을 마련해준다는 점에서 교육실습이 얼마나 중요하고 가치가 있는 과정인지 알 수 있다.1.2. 교육실

  • [인터뷰] 한국에서 교사로 산다는 것은
  • 한국에서 교사로 산다는 것미래에 교사가 되었을 때를 참 많이 생각하게 만드는 의미 있는 교직윤리 수업시간. 또 하나의 과제를 부여 받았다. 한국에서 교사로 산다는 것은 어떤 모습일지 실제 교직생활을 하고 있는 사람에게서 그 자문을 구해서 나름의 생각을 정리해 오라는 것이다. 근처 8촌 친척까지 다 찾아보아도 교직에 있는 사람이 한명도 없는 나로서는 무척이나 당황스런 과제였지만 같은 과 친구의 도움과 현재 초등학교 학부모인 친척의

  • 교육행정 내용정리
  • 실제적인 문제해결 및 필요에 부응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 장학담당자는 개개의 교사 및 학교의 필요를 잘 파악하고 또한 실질적으로 지도하기 위하여 사전준비를 많이 하여야 한다.3) 협력성의 원리- 장학은 일방적인 과정이 아니고 쌍방적 과정이다.- 교사는 자신들의 교직적․전문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수동적 자세가 아니라 좀 더 적극적이고 능동적 자세로 문제해결에 참여하여야 한다.- 장학담당자도 시학적․감독적이기보다는 교사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