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 [경영학원론]기업은행 기업분석(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07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Y대 경영대학 [경영학원론]수업 중간과제로 제출하여 좋은 평가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1. 기업개요

2. 목적사업

3. 업무내용

4. 업계의 현황

5. 기업은행 비전과 중장기 전략

6. 기업연혁

7. 기업은행 영업현황

8. 기업은행 요약 재무정보

9. 기업은행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본문내용
기업은행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1)틈새시장 마케팅전략
금융권의 대출 경쟁이 치열해지고 고객들의 금융수요가 다양화하면서 이색 대출상품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은행으로서는 틈새시장을 창출함으로써 수익성을 제고할 수 있고 고객들은 자신에게 딱 맞는 특화된 대출상품을 선택할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있다. 중소기업 전문은행 기업은행은 거래 중소기업에 신규시설 투자비용은 물론 운전자금을 동시에 지원하는 `패키지론'을 운용 중이다. 고객은 중소기업의 시설투자 자금과 함께 설비 이전이나 추가 원자재 구입 등 사업장 정상 가동에 필요한 운전자금을 함께 대출받을 수 있다.
2)경영 세계화 전략
-국내 시장의 한계를 극복하고 해외 신 시장 개척을 위한 글로벌 비즈니스 역량 강화
-기업은행이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해 해외사업부를 신설하는 등 조직개편을 단행했습니다.
해외사업부는 기존 국제 업무부 업무 중 해외부문을 떼어낸 것으로 중국 현지법인 신설과 각국 현지 은행 인수 추진 등 해외 프로젝트를 총괄하게 됩니다. 인도와 몽골, 러시아, 베트남 등 신흥시장 진출 사업도 담당합니다. 국제 업무부는 외환업무부로 이름을 바꿔 영업점의 외국환 마케팅 강화와 외국환 수익확대 전략 수립 등을 담당하게 될 예정입니다. 비이자 수익기반 확대를 위해 카드마케팅부 산하 채널영업팀을 신설해 제휴카드 발급과 복지비. 연구비 카드 영업을 강화하고, 신탁사업단에는 퇴직연금 전담팀을 만들어 퇴직연금 시장 공략도 강화할 계획입니다.
3)깃발 마케팅 전략
국책은행장으로는 처음 연임에 성공한 강권석 기업은행장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가 금융계의 작은 화제꺼리다. 기업은행은 최근 강 행장의 지시로 외국 손님이 방문할 때마다 본점 입구에 해당국의 국기를 태극기와 나란히 게양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3일 “얼마전 중국과 베트남의 금융계 인사가 방문했을 때도 그 나라 국기를 내걸었는데 우리측의 세심한 배려에 감사의 말을 잊지 않았다”며 “영업에도 적잖은 도움이 됐을 것”이라고 말했다.
4)경영승계를 통한 대상 확대 전략
80여 명의 중소기업 중견 간부들이 하반기 경영전략 세미나에 모였다. 초빙 강사의 강연을 경청하는 이들의 눈빛이 매우 진지하다. 이들은 리더십 함양과 기업경영 성공사례에 대한 강연을 듣고 열띤 토론을 벌였다. 직함은 과장에서 사장까지 다양하지만 한 가지 공통점이 있다. 중소기업 창업주의 2세들로 가업을 이어갈 차세대 최고경영자(CEO)라는 점이다. 평균 연령 34세로 대부분 부모 회사에서 경영수업을 받는 위치에 있다. 4일까지 진행된 이 행사는 이들 기업과 거래관계를 맺고 있는 기업은행이 주관했다. 기업은행이 `차세대경영자클럽`이라는 이름으로 중소기업 2세 경영인 모임을 결성한 것은 지난해 3월. 2세 경영인들의 기업 승계와 네트워크 구축을 돕는 기회를 마련하자는 취지에서다. 상당수 시중은행이 기업체 최고경영자 모임을 운영하고 있지만 2세 경영자만을 대상으로 한 차세대클럽 결성은 기업은행이 처음이라는 게 정충현 기업고객부장의 설명이다. 정 부장은 "2세 경영자들은 부모에게서 확실한 인정을 못받고 회사 동료들에게도 소외되기 쉬운 경우가 많다"면서 "2세들이 모여 그러한 고민을 함께 공유하고 해결책을 모색하는 기회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

<중략>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
  • rladm***
    (2008.11.10 14:34:27)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원론] [경영학원론] 포스코(POSCO) 기업분석(A+리포트)
  • 기업공개(국민주 1호)ㅇ 1988. 7.12 광양2기 설비 준공(조강연산 1,450만 톤)ㅇ 1990.12. 4 광양3기 설비 준공(조강연산 1,750만 톤)ㅇ 1992.10. 2 광양제철소 4기 설비 종합준공(조강연산 2,080만 톤)ㅇ 1993.12. 9 ISO 9002 인증 취득ㅇ 1994.10.14 뉴욕증시 상장ㅇ 1995.10.27 런던증시 상장ㅇ 1997. 3.14 사외이사제 도입ㅇ 1997. 8.28 광양 4냉연 준공ㅇ 1999. 3.31 광양 5고로 준공 (조강연산 2,800만 톤)ㅇ 2000.10. 4 산업은행 지분매각 완료로 완전 민영화 ㅇ 2001. 7. 2 전사적통합시스

  • [경영학원론] [경영학원론]이마트(E-Mart) 기업분석 및 경영전략(A+리포트)
  • - 목 차 -1. 회사연혁2. 사업영역 및 주요상품3. 기업규모 1) 매출액2) 종업원4. 국제화5. 시장성과1) 매출액 및 성장률2) 시장점유율6. 재무분석1) 수익성 재무지표2) 안정성 재무지표3) 주가 동향7. 채용 및 인사정책1) 신입채용2) 경력채용3) 인사제도이마트(E-Mart) 기업분석 및 경영전략1. 기업연혁2. 사업영역 및 주요상품 출처 : 신세계소개 홈페이지 http://about.shinsegae.com/ 신세계그룹은 1930년 한국 최초로 백화점을 개점하였다. 2007년 6월

  • [경영학] [경영학원론]롯데호텔 기업분석 및 마케팅전략 분석(A+리포트)
  • 롯데호텔 기업분석 및 마케팅전략 분석*목 차1. 롯데잠실호텔의 일반상황 2. 롯데잠실호텔의 시설3. 롯데잠실호텔과 경쟁사와의 비교4. 롯데잠실호텔의 SWOT분석5. 롯데잠실호텔의 마케팅 전략6. 롯데잠실호텔의 FIVE FORCE MODEL* 1. Lotte Hotel World의 현황과 개요 1979년 서울 소공동에 한국 최초의 특급 호텔인 ‘롯데호텔 서울’을 처음 개관 했으며, 1988년 ‘롯데호텔 잠실’,1992년 대전, 1997년 부산, 2000년 제주에 이어 2002년에는

  • [경영학] [경영학원론]웅진코웨이 기업분석 및 마케팅전략 분석(A+리포트)
  • 은행 SK텔레콤 등 금융통신 기업과 제휴해 고객의 렌털료 부담을 줄이는 것이다. 회사 관계자는 웅진코웨이 고객만이 누릴 수 있는 특화된 서비스인 페이프리 제도 도입을 통해 경기 불황으로 환경가전 구입을 주저하던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3) 앰비슈머 시대의 마케팅 전략금융위기로 인해 경기불황의 우려가 심해지고 있다. 시민들은 벌써부터 지갑을 닫아버리고, 기업들은 싸늘해진 소비심리를 깨우기 위해 고심하고 있다

  • [경영학] [경영학원론]강원랜드 기업분석 및 향후 발전전략(A+리포트)
  • 리포트의 건설 등 입체적이고 다각적인 연계 교통망 검토가 절실히 요청되며 지속적인 레노베이션이 이루어져야 한다. 즉 V.I.P는 헬리콥터나 전용기 등을 이용하여 모셔오는 방법이 요구된다. 예를 들어 인천공항이나 근처의 컨벤션 센터에서 모셔와 숙박과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게 하는 방법임.- 정켓과 초청고객(Invited visitors)의 활성화를 위한 정선 강원랜드의 마케팅 부서의 특별 판촉활동이 VIP고객을 유치하는 데 큰 비중을 차지.2) F.I.T를 유치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