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하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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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농축산물의 브랜드 화와 그 배경

2. 하림의 브랜드전략
⑴ 시장진입 전략 (1996~1998년)
⑵ 시장성장 전략(1999~2001년)
⑶ 시장 확장 전략(2002~2003년)
⑷ 시장창출 전략(2004년~)

3. 하림의 브랜드 현황과 관리

4. 하림의 브랜드 성과 및 재무 성과
본문내용
. 농축산물의 브랜드 화와 그 배경

농축산물의 브랜드 도입과 브랜드 경영 활동은 증가하고 있으며 국가적인 차원의 지원이 늘고 있다. 이는 국가 농산물 브랜드 ‘휘모리’의 개발과 농림부의 2004 축산물 브랜드 경진 대회에 대한 60억 이상의 지원 등의 예에서도 잘 알 수 있다.
브랜드란 특정 판매업자나 판매자 집단들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확인하고, 또한 다른 경쟁사들의 제품들로부터 식별하고 차별화시킬 목적으로 사용되는 명칭 용어, 기호, 심벌, 디자인 또는 이들의 집합을 말한다. 이러한 브랜드는 고객 관점과 기업 관점에서 그 기능을 진화시켜 왔다.
하림을 둘러싼 농축산물 및 식품 분야에 있어서 브랜드의 기능은 더욱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는 식품시장의 성장과 함께 소비자 안전 강화와 이에 대한 기업의 대응 노력으로서의 기업 이미지 개선과 긍정적인 기업 이미지 구축활동이 중요하며, 이는 결국 브랜드 경영활동과 밀접한 관련을 가지는 것이다. 이에 국내 식품산업의 선도 기업들은 본격적인 브랜드 경영활동을 펼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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