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경, 중국경영학, 중국마케팅, 중국문화, 중국경제지리] 중국 진출한 오리온 초코파이의 성공전략ㅡ중국현지문화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07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중국 진출한 오리온 초코파이의 성공전략
ㅡ 중국 현지문화 중심으로


들어가는 말
제1장 동양제과
1. 회사 소개
2. 강력한 기술력
3. 기업 연혁
제2장 중국 특수성을 감안한 네임의 중요성 본론
(1) 네임의 성공사례
(2) 네임의 실패사례
제3장 효과적인 제품 현지화 전략과 문화의 관계
(1) 성공한 이미지
(2) 성공적 전략
(3) 진출시 겪었던 어려움과 문제점들
제4장 오리온의 기업문화관리와 경영관리 방식
1.오리온의 기업문화관리
2. 오리온의 社會貢獻
제5장 적절한 진입시기와 지역 선택
제6장 중국 로컬업체의 경쟁방식에 관한 문화적 원인
제7장 노동문제 협상
(1)사회주의 국가 : 중국의 노동권
(2) 회사복리
제7장 국제 인재 양성
제8장 꽌시
본문내용
10년 전 까지만 해도 중국이 지금 같이 한국에 큰 영향을 미치는 나라로 다가설 줄은 아무도 상상하지 못했을 것이다.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안보, 역사 등 한국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분야가 없을 정도다. 한국 경제의 저변을 들여다보면 수교 몇 년 만에 중국의 경제권에 이미 편승되어 예속의 정도는 엄청나고 나날이 심화되어 가고 있다.

한국의 미래라고 표현할 수도 있는 중국을 놓고 마케팅과 브랜딩의 첫 째 요소인 중국인의 특정문화를 살펴보자. 즉, 중국인들이 생각하는 "숫자"와"색"은 지역마다 많은 차이가 있기는 하지만, 많은 부분에서 공통적인 요소를 찾을 수 있기 때문에 보편적인 문화적 관념을 알아보자.

문화의 이해야말로 기업이 추구하는 최대의 목표인"이윤추구"의 첫 번째 방법으로 마케팅이해라고 생각된다. 고객의 개별적인 욕구에 의한 폭 넓은 이해와 아울러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방법으로서의 CRM(Customer Relatoinship Management)을 만들기 위해서는 그들의 문화에 대한 이해야말로 가장 우선시 되는 부분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중국에서 비즈니스를 하는 사람들 대부분이 중국의 대표적인 사회문화만을 이해하려고 하는데 중국은 방대한 영토만큼이나 다양한 문화와 생활방식이 존재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최소한 자신이 진출하려는 지역의 문화적 특징이나 사고방식 등을 사전에 인지하고 대처해 나가는 것이 중국에 진출하는데 있어서 무엇보다 중요하다. 현재 중국에서 연간 1억개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신기록을 세운 "오리온 초코파이"를 사례로 중국을 이해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괜찮은 리포트임. 해외 진출 사례로 쓸만함
  • hyunylu***
    (2012.05.19 17:25:33)
회원 추천자료
  • [다국적기업] 오리온의 초코파이 중국진출전략
  • 중국은 ㈜오리온 및 오리온 그룹의 국제화에 대한 시금석이 되고 있는데, 1995년 12월 중국 하북성 랑팡경제기술개발구에 설립한 현지법인인 오리온식품유한공사(OFC: Orion Food Company)와 1997년 9월 상하이 지역에 설립한 오리온식품상해유한공사(OFS: Orion Food Shanghai)를 통해, 오리온은 중국 진출 2년 만에 흑자를 기록하며 중국에 진출한 해외 글로벌 기업 중 가장 성공한 사례로 꼽히고 있다. 현재 OFC는 베이징에 연산 6,000만 달러에 달하는 대규모 초코파이

  • [국제경영학] 오리온 초코파이 중국시장 진출 성공기
  • 초코파이 중국시장 진출 성공기목 차 기업소개 ․ ․ ․ ․ ․ ․ ․ ․ ․ ․ ․ ․ ․ ․ ․ ․ 1 오리온 초코파이 중국시장진출 ․ 3중국시장진출 계기 ․ ․ ․ ․ ․ ․ ․ ․ ․ ․ ․ 중국시장진출 성장과정 ․ ․ ․ ․ ․ ․ ․ ․ 현재 중국시장에서의 초코파이 현황 ․ ․ 오리온 초코파이의 내일 ․ ․ ․ ․ 8 ※ 첨부파일- 관련기사1.기업현황◆오리온그룹(會長 : 담철곤 譚哲坤)은 2001년 9월 (주)오리온(구 동양제과)을 중심으로

  • [경영]초코파이의 해외진출성공사례
  • 오리온 및 오리온그룹의 국제화에 대한 시금석이 될 것이라 본다. 1995년 12월 중국 하북성 랑팡경제기술개발구에 설립한 현지법인인 오리온 식품유한공사(OFC: Orion Food Company)와 1997년 9월 상하이 지역에 설립한 오리온식품상해유한공사(OFS: Orion Food Shanghai)를 통해, (주)오리온은 중국 진출 2년 만에 흑자를 기록하며 중국에 진출한 해외 글로벌 기업 중 가장 성공한 사례로 꼽히고 있다. 현재 OFC는 베이징에 연산 6,000만 달러에 달하는 대규모 초코파이 및

  • [국제경영] 동양제과(오리온) 초코파이 중국진출
  • 진출 그리고단계별진입과정진입후유지과정단계별성장과정들어가며나가며오리온과 중국2. 유통전략- 94년 말부터 2단계 유통전략, Master Sole System 전략 시행: 해당지역의 물류 및 유통을 현지 학습화 함으로써대도시를 중심으로 한 Route Sale 개념을 도입한 직・간접적인 방식으로 현지 유통을 직접 운영하는 것.-이후 3단계 Area Sole System 전략 시행: 2단계의 전략을 통해 확대된 중국내의 시장을 문화적, 지리적으로 차별화된 시장으로 세분화하

  • [국제경영학] 오리온 초코파이 중국시장 진출 성공기
  • 초코파이 중국시장 진출 성공기목 차 기업소개 ․ ․ ․ ․ ․ ․ ․ ․ ․ ․ ․ ․ ․ ․ ․ ․ 1 오리온 초코파이 중국시장진출 ․ 3중국시장진출 계기 ․ ․ ․ ․ ․ ․ ․ ․ ․ ․ ․ 중국시장진출 성장과정 ․ ․ ․ ․ ․ ․ ․ ․ 현재 중국시장에서의 초코파이 현황 ․ ․ 오리온 초코파이의 내일 ․ ․ ․ ․ 8 ※ 첨부파일- 관련기사1.기업현황◆오리온그룹(會長 : 담철곤 譚哲坤)은 2001년 9월 (주)오리온(구 동양제과)을 중심으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