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기업의 해외진출사례(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07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국내 기업의 해외진출사례 발표자료입니다.

물론 A+ 받은 자료이고요.

5명이서 준비한거라 꼼꼼합니다.

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사례(발표용 파워포인트도 있습니다.)
목차
1. 미원의 산업특징 및 진출배경
1) 미원
2) 조미료 산업의 특징
3) 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 배경

2. 미원 인도네시아 현지 진출
1) 아지노모도의 견제
2) 마케팅의 현지화 전략
3) 현지화 상표전략
4) 인사정책의 현지화
5) 기업이미지 제고

3. 사업의 재편과 미원의 전략 수정
1) 아지노모도와 사사그룹의 합작
2) 미원과 살림그룹의 합작
3) 상표전략의 수정

4. 미원의 사업 및 지역다각화
1) 사업 및 지역다각화
2) 사업군 다각화
3) 지역확장

5. 인도네시아 도전
1) 인도네시아 현지상장
2) 인도네시아의 경제위기

6. 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 평가
1) 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 평가
2) 미원이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1. 미원의 산업특징 및 진출배경
1) 미원
미원의 전신은 1956년 설립된 동아화성공업(주)으로, 미원은 1998년 현재 21개의 계열사를 가진 대기업이 되었고 또한 97년 기업이미지 제고를 위해 기업이름을 (주)대상으로 바꾸어 현재까지 존속하고 있다. 미원은 1950년대 중반까지 한국 조미료시장을 독점했던 아지노모도를 제치고 명실상부한 조미료 사업체로 발돋움하게 된다. 그 당시의 미원은 아지노모도의 신선로 마크와 비슷하게 상표를 제작하여 당시 아지노모도의 항의를 받았으나 한국에서는 근거 없는 항의로 받아드리고 그 후 압도적으로 한국 조미료 시장을 평정하게 되었다. 그러나 삼성계열의 제일제당이 ‘미풍’이라는 브랜드로 시장에 진출하며 치열한 경쟁이 펼쳐졌는데 미원은 대대적인 광고와 강력한 유통망을 통해 70% 이상의 점유율을 유지 시켰다. 또한 국내에 만족하는 것이 아니라 해외진출을 꾀하여 현재 인도네시아, 중국, 베트남, 유럽, 미얀마, 미국, 일본, 홍콩 등 해외지사를 두고 있다.
2) 조미료 산업의 특징
조미료 사업은 연간 2만5천t 정도를 생산하는데 $50,000,000 ~ $60,000,000이 소요되는 장치산업이어서 값싼 노동력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또한 조미료(MSG)를 생산하기 위해 미생물공학을 이용하므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BBQ, 맥도날드 해외진출사례
  • FASTFOODBBQ, 맥도날드 해외진출 사례vsINDEX최근 패스트푸드 시장의 분위기-중국, 동남아 시장기업소개 -맥도날드, BBQ기업의 해외진출사례해외경영 성공/실패 요인 분석참고문헌0102030405최근 패스트 푸드 시장의 분위기중국시장중국의 패스트푸드 시장은 1987년 4월 KFC가 중국에 진출하면서 형성되기 시작1990년대에 접어들면서 빠른 속도로 발전북경, 상해등 대도시 외식 시장도 패스트푸드가 절반 이상을 차지 →중국인들의 생활리듬이 빨라

  • 범한판토스 기업분석 보고서
  • 해외사례03범한 판토스 해외 진출 사례2. 아랍에미리트(UAE) 원전 물류 시장진출* 글로벌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단순 운송이 아닌 물류 컨설팅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목표“오케스트라의 지휘자처럼 여러 곳의 물류 네트워크를 조직“초대형 화물이 대거 오갈 아랍에미리트(UAE) 원전 물류 시장 * 기업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국제 특송사업을 확대 개편 하고, 향후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국제 특송으로의 사업확장을 계획 SWOT04SWOT 분석

  • [국제기업환경론] 대상 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기
  • 미원의 인도네시아 시장 진출사례Ⅰ. 서 론 1. 개요- 기 업 명: (주) 대상 - 대상시장: 인도네시아- 주요제품(제품명칭 또는 품목): 미원 2. 사례개발 동기 현재 인도네시아는 한국의 고성장 신화를 재현하고 있다고 이야기할 정도로 눈부신 속도로 계속 성장하고 있다. 또한 거대한 내수시장, 풍부한 노동력과 자원을 통해 해외투자가 밀려들고 있다. 그러나 인도네시아는 한동안 한국기업에게는 잊혀진 시장이었다. 그동안 한국 기업들은 중국, 인도,

  • [경영전략] 국민은행 해외진출사례
  • 국민은행 해외진출사례1국민은행 소개현 황- 전반적 상황-국민 은행 해외 진출 전략 및 사례시사점2345향후 전략6해외 진출 배경1963년 국민은행 창단경영비전핵심가치최상의 고객서비스 / 선진화된 시스템 / 글로벌 역량을 갖춘 인재고객지향프로정신개척정신다양성 존중사회공헌1994년 증권거래소 주식 상장2001년 한국주택은행 합병2005년 완전 민영화Global 500대 기업 412위, 아시아 12위 선정2007년 국내 최초 중국계좌 및 카드발급서

  • 글로벌 생산관리 사례연구
  • 해외공장의 품질불량2) 유형 2. 해외 부품업체로 인한 품질불량3) 유형 3. 자사 해외 공장에서 경쟁기업으로 기술유출 4) 유형 4. 해외 부품기업에 대한 의존으로 협상력 약화5) 유형 5. 해외 정부 및 여론과의 마찰3. 우리나라 기업의 해외진출의 문제점과 시사점1) 우리나라 기업의 해외진출의 특징과 문제점2) 우리나라 기업의 해외진출의 시사점 4. LG의 생산 리스크 극복과 해외진출사례1) LG전자의 생산리스크 극복방법 2) LG전자의 해외진출사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