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조사론] [시장조사론]유통업 산업전망(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07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신촌Y대 경영대학 [시장조사론]수업 기말과제로 발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백화점, 할인점, 인터넷쇼핑몰, 편의점, TV홈쇼핑 등 유통업 산업전망에 대해 조사 분석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기 바라며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Ⅰ.국내 경제 전망
1. 2007년 경기 전망

Ⅱ.소비 및 규제환경 (규제환경 변화)
1. 유통산업발전법 시행령 개정
2. 기반시설부담금에 관한 시행령
3. 주5일 근무 적용 대상 확대
4. 에너지이용 합리화법 개정시행령

Ⅲ. 유통업태별 전망
1. 백화점
1) 상반기 전망
2) 하반기 전망
3) ISSUE
2. 할인점
1) 상반기 전망
2) 하반기 전망
3) ISSUE
3. 기타업태
1) 상반기 전망
2) 하반기 전망

※ 미,일 유통업계 주요 Trend
본문내용
Ⅰ.국내 경제 전망
1. 2007년 경기 전망
2005년 1분기 이후 4분기 연속 상승세로 빠른 확장 국면 추이 보임.
- 재고 둔화, 출하 확대,민간소비 증가등 전형적인 경기 회복기 신호
상반기를 정점으로 하반기에 경기 상승 속도 둔화되며 점차 하락할 것으로 예상
- 상반기 5.7%→하반기 4.0%로 둔화가능성(上高下低 패턴)
- 과거 5년간의 경기사이클로 볼 때 2년 주기로 상승이 반복되는 추세로 06년 이후 하락 가능성
- 4월 이후 향후 경기를 예고하는 경기선행지수의 하락
 2007년 경제 여건 불안에 따른 리스크 증가
 원/달러 환율 하락세(원화 강세) 가속
- 1,011.6 (`05.12) → 943.7(`06.5) → 940 (`06.12)
- 원화 강세로 수출 감소, 수입확대 등으로 경상수지 악화
 국제 유가의 사상 최고치 경신
- 두바이유($/배럴):53.5(`05.12) → 68.6(`06.5)
- 산유국(이란,나이지리아,볼리비아등)의 정정불안에 따른 리스크 확대
- 미국등 세계경제의 성장세 둔화 →한국경제 수출 둔화
 정부의 금리인상 정책 기조의 유지
- 3.75%(`05.12) → 4.25%(`06.6)
- 상반기 경기회복 및 부동산 상승 대응을 계기로 한 두차례 콜금리 추가 인상 가능성

<중략>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그럭저럭 쓸만하네요~
  • dnqud***
    (2008.11.10 14:14:45)
회원 추천자료
  • [인적자원관리] [인적자원관리](주)농심의 조직구조 및 인사관리 사례분석(A+리포트)
  • 유통업까지 확장하여 제주 삼다수의 유통을 맡게 되고 현재 제주 삼다수는 음료 산업에서 높은 성과를 거두어 농심의 새로운 사업 진출의 전망을 밝게 하고 있다. 또한 국내 시장의 과열이라는 환경은 국외 시장으로 시선을 돌리는 계기가 되었고 농심은 국외 시장 개척을 통한 길을 모색하고 있다. 2. 농심의 전략농심은 환경의 변화에 잘 반응하였고 현재 라면업계에서 20년 동안 부동의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여기서는 농심이 성공할 수 있었던 전략

  • 세스코 CESCO 브랜드분석과 세스코 마케팅전략 분석및 세스코 경영전략과 향후나아가야할 방향,느낀점
  • 시장 중 타겟시장을 선정하기 위한 것이 아닌, 각 세분시장의 성격에 맞는 서비스를 구분하기 위함이다. 우리가 생활하는 공간별로 나누고 각 공간에서의 해충의 유입경로와 피해정도를 파악하여 집중적이고 구체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시장은 크게 전체시장을 산업체 시장과 가정집 시장으로 구분하였다. 산업체 시장은 다시 대규모 산업체와 소규모 산업체 시장으로 분류되며 요식업 및 서비스업, 판매 및 유통업, 학교 및 교육시설, 의료시설, 제

  • CESCO 세스코 마케팅 성공분석
  • 시장 중 타겟시장을 선정하기 위한 것이 아닌, 각 세분시장의 성격에 맞는 서비스를 구분하기 위함이다. 우리가 생활하는 공간별로 나누고 각 공간에서의 해충의 유입경로와 피해정도를 파악하여 집중적이고 구체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시장은 크게 전체시장을 산업체 시장과 가정집 시장으로 구분하였다. 산업체 시장은 다시 대규모 산업체와 소규모 산업체 시장으로 분류되며 요식업 및 서비스업, 판매 및 유통업, 학교 및 교육시설, 의료시설, 제

  • [시장조사론] [시장조사론]국내_제약산업의_환경변화와_전망(A+리포트)
  • 시장변화(1) 오리지널 의약품 특허만료와 제네릭 제품 확대(2) 제약업체간 M&A(3) 수입의존도 매년 급증4. 최근 국내 제약계의 정부정책 변화(1) 보건복지부의 의약개정안(2) 한-미 FTA의 영향5. 주요 제약기업의 경영전략(1) 주요기업의 경영전략6. 제약산업의 전망(1) 국내 제약시장의 고성장(2) 제네릭의약품 시장의 확대(3) 상위업체의 시장지배력 강화시장조사론 국내 제약산업의 환경변화와 전망1. 국내 제약업계 동향(1) 국내 제약산업의 지속

  • [산업분석] [시장조사론]국내 홈쇼핑 산업분석 및 향후전망(A+리포트)
  • - 목 차 -Ⅰ. 서 론Ⅱ. 본 론 1. 전반적인 업태 현황1) 우리나라 홈쇼핑 산업 개요 및 소개2) 세계의 홈쇼핑 시장 현황 (미국, 중국)3) 홈쇼핑 산업의 특징2. 과거 10년의 변화 및 미래 10년의 트렌드 분석1) 홈쇼핑 시장의 발달 과정2) 국내 홈쇼핑 산업의 급성장 요인3) 홈쇼핑의 현재 추세 및 개선점4) 홈쇼핑시장의 향후 전망3. 식품 MD를 포함한 상품 MD 업무1) MD의 업무영역 및 내용2) MD의 필요한 자질3) MD 업무의 특성4) MD의 기회와 비전4. 식품유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