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Southwest Airlines의 고객만족 경영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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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사우스웨스트의 경영성공과 고객만족 사례를 보다 자세히 서술하였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한글자료도 있습니다.^^
목차
Ⅰ. 사우스웨스트 항공사

Ⅱ. SWA에 대한 세상의 평판

Ⅲ. 사우스웨스트의 성공요인
1. 차별화된 포지셔닝 전략
2. 차별화된 저비용 전략
3. 독특한 서비스
4. 탁월한 리더쉽

Ⅳ. SWA의 고능률 인간관계
본문내용
사우스웨스트 항공사(SWA)
1971년 6월 허버트 켈러, 로린 킹에 의해 탄생
미국 텍사스주 달라스 러브필드에서 3대의 보잉 737기로 달라스, 휴스턴, 산안토니오로 처녀운항 시작
2004년 필라델피아 노선을 추가해 60개 공항 취항
보잉 737 항공기 388대를 보유한 미국 내 4위 항공사로 성장한 항공사
SWA에 대한 세상의 평판
1978년의 규제완화 이후 항공사들은 무한경쟁 돌입 → 120 여개 항공사 파산
1990년대 Eastern, Pan Am, Midway Airline 등 대형 항공사 파산
SWA는 지속적인 성장으로 최근 5년간 성장률 133%
73년 이래 지난 31년 동안 미국 항공사 중 유일하게 연속 흑자경영
경기침체로 다른 모든 항공사들이 손실을 기록했던 91년과 92년에도 수익 올림
Standard & Poor's사는 SWA의 신용등급을 미국 항공사들 중 가장 우수한 'A-'로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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