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 [교육심리] 아이들의 창의성 개발과 그에 대한 나의 생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07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창의적인 사고를 가진 아이들로 키우려면?' 의 레포트에 대한 저의 생각을 서술한 글입니다. 찾으시는 자료였으면 합니다.^^
목차
1. 창의성, 정말 중요한가?

2. 창의성을 찾아주기

3. 창의성을 위해 필요한 것

4. 창의적인 사고능력을 길러주기

5. 창의성을 방해요인

6. 함께 하는 창의성 계발 활동들

7. 창의성과 정서 지능 함께 키우기 및 나의 생각

본문내용
1. 창의성이 정말 중요한가?
남다른 아이디어를 가진 사람만이 살아남는 세상이다. Rain-maker라는 경영학의 용어가 있는데 이 말은 원래 인디언부족들이 사용한데서 유래하였는데 과거 전통적, 미신적 사고가 지배하고 있었던 시절에 가뭄이 닥치면 각 인디언 부족들이 모여서 제사를 지내고 기우제를 지내는 제사장을 Rain-maker라고 불렀는데, 오늘날 경영에서 난관에 부딪히거나 해결하기 난감한 문제를 직면했을 때 기발한 아이디어로 극복해 나가는 사람을 일컫는 용어이다. 얼마 전 발표 수업을 하면서 조 이름을 “Rain-maker”라고 지었는데 그 이유가 조원 모두 이 Rain-maker같은 사람이 되길 원했기 때문이다. 우리나라 기업의 사원 모집 광고도 예전의 용모단정하고 학업성적이 우수한자에서 벗어나 변화하는 시대를 반영이라도 하듯이 새로운 유형의 사람을 찾고 있다. 어떤 상황에 구태의연하게 적응하기보다는 창의적인 접근을 통해 새로운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사원을 선발하는 방식으로 바뀌어 가고 있다.
또 우리 옛말에는 “호랑이 굴에 들어가도 정신만 차리면 된다” 라는 속담이 있듯이 창의적인 사고는 그 만큼 중요하다. 기발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많이 창출할 수 있는 창의적인 사람이 환영받고 있는 사회. 우리 아이들도 그들의 창의성을 꽃 피울 수 있도록 환경을 만들어주고 키워 줘야할 것이다.
2. 창의성을 찾아 주기
유치원에서 고등학교에 이르기까지 거의 10년 동안 우리들은 ‘하나의 정답 찾기’ 에 길들여졌다. 반면에 여러 가지 답을 찾는 능력은 쇠퇴해 버렸다.
아이들의 창의성에 대해 알아보는 몇 가지 행동 특성들이 있다.
① 질문이 많은 아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학교를 거부하는 아이 아이를 거부하는 사회
  • 생각이다)은 오히려 편할지도 모른다. 공부만 잘하면, 학교에서도 부모님도 모두가 예뻐해 주는데 이렇게 편한 팔자가 또 있을까? 그런데 아이들은 왜 공부를 거부하고, 학교에 대한 반발심을 가지고 있을까? 또 학교를 거부하는, 학교와 맞지 않는 아이들은 사회에서도 받아주지 않는데, 과연 그 아이들은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가? 이러한 연구는 교육자들, 또 우리사회 모두의 고민이다. 그러나 늘 해답은 똑같고 제자리걸음이다. 그저 공부하라! 아이

  • 번역과제 Last Child in the Woods Louv Richard 저 19 Cities Gone Wild
  • 그 대화에 관하여 계속해서 생각했다. 그녀의 어머니가 그녀와 함께 자연을 탐구하기 위해 시간을 내었기 때문에, 그녀는 자신을 그 아이들과 그들의 문제들과 동일시했다.그녀는 말하기를, “그리고 워싱턴과 같은 도시에서도, 나처럼 성장한 다른 아이들이 있다는 것에 나는 기운이 났다. 그 순간까지, 대학에서 내가 알고 있는 어떠한 사람도 물수리를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이것에 대한 모든 증거는 그와 반대였었다. 그 도시의 자연은 그녀에게

  • 원서번역 과제 [Play at the center of the Curriculum] 2장 번역 - chapter 2 - The Development of Play
  • 아이들에게 놀이는 학습방법이다” 또는 “아이들에게 놀이는 과업이다.”일 것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놀이가 학습에 기여하는가? 놀이가 몇몇 체계적인 양식이 있는 과업과 관련되어 있는가? 아니면 놀이는 단순히 아동기에 상상과 자유의 나래를 펼 수 있게 해주는 것인가?유아교육과정에서 놀이의 역할에 관련된 이런 질문들에 대답하기 위해 교사로서 우리는 먼저 놀이의 본질과 놀이의 발달단계에 관한 우리의 생각들을 명확히 조직할 필요가 있

  • 생애설계와 교육과정 개발
  • 생애설계와 교육과정 개발제 1 장 생애설계와 직업교육- 신문기사 예시문 -『 돈 밝히는 아이들 직업선택 기준 4명 중 1명 돈이죠남이 버린 물건을 탐하라. 얻어먹는 걸 부끄러워하지 마라. 공짜라면 자다가도 벌떡 일어나라. 서울 양천구 A초등 6학년 김모(12)군의 지갑 안쪽에는 이런 문구가 적혀 있다. 어린이 재테크 서적 빈대가족의 가난 탈출기에서 베낀 것이다. 그가 가장 좋아하는 말은 돈 내 놔!. 친구들에게 100원을 빌려줘도 반드시 이자

  • 창의성 프로그램 개발 초등학생들의 범죄피해방지 역할극
  • 나 타인의 행동에 대한 새로운 통찰을 얻도록 하는 교수방법이다. 어떤 가상적인 역할을 수행하게 함으로써 문제시 되는 태도나 행동을 변화시키려는 감성훈련이나 심리치료(상담)의 한 기법으로 사용되기도 한다. 2. 목표상대적으로 범죄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고 시설문제로 전교생을 교육할 수 없는 초등학교 및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저학년과 고학년으로 나누어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교육에 소외되는 학생이 없도록 한다.이 프로그램으로 납치 및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