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 [교육심리] 아이들의 창의성 개발과 그에 대한 나의 생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07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창의적인 사고를 가진 아이들로 키우려면?' 의 레포트에 대한 저의 생각을 서술한 글입니다. 찾으시는 자료였으면 합니다.^^
- 목차
-
1. 창의성, 정말 중요한가?
2. 창의성을 찾아주기
3. 창의성을 위해 필요한 것
4. 창의적인 사고능력을 길러주기
5. 창의성을 방해요인
6. 함께 하는 창의성 계발 활동들
7. 창의성과 정서 지능 함께 키우기 및 나의 생각
- 본문내용
-
1. 창의성이 정말 중요한가?
남다른 아이디어를 가진 사람만이 살아남는 세상이다. Rain-maker라는 경영학의 용어가 있는데 이 말은 원래 인디언부족들이 사용한데서 유래하였는데 과거 전통적, 미신적 사고가 지배하고 있었던 시절에 가뭄이 닥치면 각 인디언 부족들이 모여서 제사를 지내고 기우제를 지내는 제사장을 Rain-maker라고 불렀는데, 오늘날 경영에서 난관에 부딪히거나 해결하기 난감한 문제를 직면했을 때 기발한 아이디어로 극복해 나가는 사람을 일컫는 용어이다. 얼마 전 발표 수업을 하면서 조 이름을 “Rain-maker”라고 지었는데 그 이유가 조원 모두 이 Rain-maker같은 사람이 되길 원했기 때문이다. 우리나라 기업의 사원 모집 광고도 예전의 용모단정하고 학업성적이 우수한자에서 벗어나 변화하는 시대를 반영이라도 하듯이 새로운 유형의 사람을 찾고 있다. 어떤 상황에 구태의연하게 적응하기보다는 창의적인 접근을 통해 새로운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사원을 선발하는 방식으로 바뀌어 가고 있다.
또 우리 옛말에는 “호랑이 굴에 들어가도 정신만 차리면 된다” 라는 속담이 있듯이 창의적인 사고는 그 만큼 중요하다. 기발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많이 창출할 수 있는 창의적인 사람이 환영받고 있는 사회. 우리 아이들도 그들의 창의성을 꽃 피울 수 있도록 환경을 만들어주고 키워 줘야할 것이다.
2. 창의성을 찾아 주기
유치원에서 고등학교에 이르기까지 거의 10년 동안 우리들은 ‘하나의 정답 찾기’ 에 길들여졌다. 반면에 여러 가지 답을 찾는 능력은 쇠퇴해 버렸다.
아이들의 창의성에 대해 알아보는 몇 가지 행동 특성들이 있다.
① 질문이 많은 아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벡과 로저스의 성격이론에 대하여 비교 설명하시오
- 지역사회복지론_지역사회복지의 주요이론별 특징을 간략히 정리하고 각 이론이 지역사회복지실천에 미치는 시사점에 대해 각 이론별로 자신의 생각을 설명해보시오
- 홀랜드 진로 코드 분류표
- [유아교육] 빛과 그림자 활동 교육계획안
- 놀이지도_영유아기에는 발달과 함께 놀이 모습도 발달하게 됩니다 영아기와 유아기의 놀이 특징을 비교하고, 영아 또는 유아의 놀이활동을 제시하여 교사로서의 놀이 운영방안을 제시해보시오
- 자기 자신 혹은 주변 사람들 중 한 사람을 대상으로 과제중심모델에 입각하여 개입을 한다고 가정하고,(1) 해당 사례(가명이나 이니셜 사용)의 표적문제에 대해 사정한 내용을 제시한 후(2) 계약서에 포함되어야 할 내용에 기초하여 계약서를 작성하라
- 원격교육 특성, 장점과 단점
- [청각장애아교육] 청각장애아동 교육 및 지도(훈련)방법
- 만5세 청각장애아를 위한 교수 학습 계획안-음식물이 소화되는 과정
- 한국어의 4가지 문장형과 각 문장형에 쓰이는 종결어미들의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설명하십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