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주)넥슨 카트라이더의 swot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07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카트라이더에 대해 swot분석 및 stp분석한 레포트입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회사소개
2. 상황분석
3. 거시환경 분석
1) 소비자 분석
2) 경쟁 분석
3) 매력도 분석
4. SWOT 분석
5. STP 분석
6. 4P 분석

Ⅲ. 결론
향후 전략
본문내용
Ⅰ. 서론
작년(2004년) 우리나라의 경제성장률은 4.6%, 1인당 국민소득은 1만4000달러, 수출 2500억 달러로 집계됐다. 수년 간 지속돼 온 경기 침체의 터널을 탈출할 수 있는 분위기가 감지된다. 우리나라 경제는 제조업 기반이며, 구조적으로 일본, 미국 등 선진국들과의 종속관계가 높아 21세기 지식산업으로의 경제 체질개선이 중요한 시기라 할 수 있을 것이다. 물론 제조업이 고용효과나 절대 규모 면에서 국가경제에 기여하는 부분이 높기는 하지만, 이 분야 생산품들의 가격 경쟁력은 점차 중국과 동남아 기업에 밀리고 있다. 따라서 이제는 경쟁력 있는 외국기업의 유치나 지식 기반의 고부가가치산업 육성만이 우리 경제를 살릴 수 있는 유일한 길이라는 점이 명백한 것 같다.
21세기 한국을 대표할 수 있는 지식산업으로는 게임 산업을 꼽을 수 있다. 게임산업은 창의성 있는 지식을 바탕으로 하는 고부가가치 산업이자 친환경적인 산업이다. 실제 국내 게임산업은 수년 간 30% 이상의 고성장을 기록하고 있으며, 우리나라 문화산업의 선봉장으로 전 세계 20여 개국에 진출해 있다. 국산게임을 이용하는 전 세계 이용자는 1억명을 상회할 것으로 추산되고 있다. 또 수익률도 높아 100원 어치를 팔면 50원 정도가 이익으로 남는다고 한다. 국내 모 게임업체의 지난해 영업이익이 매출액 수조원 하는 휴대폰 제조업체나 자동차 생산업체를 추월할 수
참고문헌
www.gametrics.com (게임트릭스)
www.daum.net (다음)
www.naver.com (네이버)
www.gamek.or.kr (한국게임산업협회)
www.donga.com (동아일보)
www.nexon.com (넥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NEXON 넥슨의 e마케팅
  • 주부, 직장인, 기타/무직)에 비해 학생의 비율이 높았다. 이러한 분석을 통해 본 결과, 넥슨은 온라인 게임시장에서 만 9~24세의 남성 초, 중, 고등학교 학생과 대학생들을 주 대상으로 잡고 있다.2. Targeting시장세분화를 토대로 한 타겟팅은 다음과 같이 나눌 수 있다. FPS – 서든어택 / 레이싱 – 카트라이더 / RPG – 던전앤파이터, 메이플스토리 의 장르를 좋아하는 10대~ 20대 초반의 남성이다. 3. Positioning넥슨은 다른 경쟁사에 비해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 넥슨 기업소개&현황
  • 주요도시 총판 체제로 운영* PC방 영업전담 인력 : 60여명(서울 경기 부산 등 전국 주요도시 책임 담당제)* 담당자별로 로컬지역을 배정, 1:1 책임관리제 시행4P 전략ProductPricePlacePromotion- 연계 촉진- 홍보모델 선정- 다양한 영역 판매 촉진-연계 촉진*현재 편의점CU의 전신 ‘훼미리 마트’와 공동 마케팅 제휴를 통한 ‘메이플 스토리’ 상품 판매 및 쿠폰 제공-다양한 영역 판매 촉진*’메이플스토리’, ‘카트라이더’ 등 게임 캐릭터 등을 이

  • 넥슨 해외진출 현황 및 특허출원
  • 목 차1. 선정 동기2. 기업 소개3. 주력 상품4. 마케팅 전략5. 해외 진출 현황 및 특허출원6. 사회공헌 및 직원복지7. SWOT 분석8. NC소프트 VS NEXON1. 선정동기메이플 스토리카트라이더마비노기크레이즈아케이드허스키익스프레스게임을 좋아하는 우리!상장등록 안되어있지만!현재 대한민국 2위 게임회사!세계 랭킹 19위 게임회사!대한민국의 게임의 거장 넥슨! 목 차1. 선정 동기2. 기업 소개3. 주력 상품 4. 마케팅 전략5. 해외 진출 현황 및 특

  • [서비스마케팅] 넥슨의 성공전략과 대응전략에 관하여
  • - 넥슨의 성공전략과 대응전략에 관하여 - 목차1.서론Ⅰ.산업분석1. 게임 산업의 소개2. 온라인 게임 성장의 주요 원인3. 경쟁구도4. 게임 산업의 성장규모2. 본론Ⅱ. 자사 분석 - 넥슨 1. 넥슨 기업 소개2. 넥슨 매출액3. 넥슨 점유율4. 넥슨 퍼블리셔별 현황Ⅲ. 경쟁사 분석 - 네오위즈1. 네오위즈 기업 소개2. 네오위즈 매출액3. 네오위즈 퍼블리셔별 현황Ⅳ. 환경분석Ⅳ-1 넥슨1. 넥슨 SWOT 분석2. 넥슨 마케팅 분석Ⅳ-2 네오위즈1. 네오위즈 SW

  • 넥슨의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회사소개, SWOT , 4P, 5C, 마케팅 전략, STP]
  • 넥슨(NEXON) 마케팅전략성공사례 분석목 차【 1 】회 사 소 개【 2 】환 경 분 석▷ 트랜드 분석▷ 시장 규모 분석▷ 경쟁사 분석【 3 】마 케 팅 분 석▷ 4P 전략▷ STP 전략▷ SWOT 분석【 4 】성 과 분 석1. 넥슨,`국내게임 선두업체 2. 넥슨의 경영 성적표3. 해외 진출 성과【 5 】향 후 전 략I. 단 기 전 략II. 중장기 전략【 1 】회 사 소 개- 넥슨 소개 - 넥슨은 1886년 세계 최초의 그래픽 온라인 게임 ‘바람의 나라’를 상용화한 이래 국내 최고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