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 다국적기업론, 글로벌경영, 해외투자론] 러시아 외국인투자(해외투자)유치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06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러시아 외국인 투자 / 해외투자유치 레포트나 PPT 준비하시는
학생여러분께 많은 도움이 되실껍니다.
저희는 레포트 PPT 동시에 했는데요
30점 만점에 30점 받은 레포트 입니다.
지금 처음 올리는거니... 다른곳에서 사용한적 한번도 없는
말끔한거니... 타 학교 학생이시라면 무난히 그냥 이걸로 제출하셔도
무방합니다. 전북대학교 학생이시라면 수정하셔야 할듯.. ^^
목차
- 목 차 -

Ⅰ. 러시아 소개 및 경제현황
1. 러시아 소개
2. 러시아의 경제 현황

Ⅱ. 러시아 투자 유치환경
1. 투자 장려 분야
2. 외국인 참여 제한 분야
3. 투자형태의 결정
4. 예비심사 및 사전조사
5. 파트너 선정
6. 자산평가
7. 회사설립 및 국가에의 등록

Ⅲ. 외국인직접투자(FDI)현황
1. 투자유형별 외국인투자.
2. 투자국가별 외국인투자.
3. 산업별 외국인투자 동향
4. 지역별 외국인투자
5. 러시아경제로의 외국인투자의 특징.
6. 외국인투자관련 규제조치들
7. 외국인 직접투자(FDI) 동향과 문제점

Ⅳ. 한-러 양국간 분야별 협력현황 및 증진방안
1. 교역 및 투자

Ⅴ. 외국인직접투자(FDI) 유치 사례
1. 오리온 초코파이
2. 삼성전자
3. P&G
본문내용
Ⅰ. 러시아 소개 및 러시아 경제현황

1. 러시아 소개

개관
1991년 12월 소련이 해체되면서 독립국가가 되었다. 소련의 체제하에 러시아 소비에트 사회주의 공화국연방으로 불렸던 러시아는 세계에서 가장 큰 국가로, 면적이 미국이나 중국의 2배이다. 인구는 중국인구는 중국․인도․미국․브라질․인도네이사의 뒤를 이어 세계 6위국이며,
국민의 대부분이 러시아인이지만 소수민족 집단도 약 70개에 달한다. 인구의 대부분이 러시아의 서부인 유럽의 거대한 삼각지대에 집중되어 있지만, 지난 3세기에 걸쳐서, 특히 20세기 동안 인구가 동쪽의 아이아권(시베리아)으로 계속해서 이동하고 있다. 면적 17.015.400㎢, 인구 114.893.000명이다.
수도는 모스크바이며, 이전에는 소련의 수도였다. 1917년 러시아 10월혁명이 발발하자 러시아공화국이 수립되었으며, 1922년 2월 17일 소련에 속한 연방공화국이 되었다. 1991년 소련이 해체되자 소련을 구성했던 다른 공화국들과 연합하여 독립국가 연합을 수립했다.


공식명칭 : 러시아연방(Russian Federation
위치 : 동부 유럽
수도 : 모스크바(Moskva)
언어 : 러시아어
면적 : 1707만 5400km2
인구 : 142.394.000명
종교 : 러시아정교
정체 : 공화제
통화 : 루블(rouble)
1루블 = 44.52원 (08년 4월 10일기준)

① 자연환경
러시아는 지리적 특성이나 지형에 따라 크게 2개의 주요지역으로 나눌 수 있는데, 대략 예니세이 강을 경계로 서부와 동부로 나뉜다. 전체국토의 약 40%를 차지하고 있는 광활한 서부는 저지평원이 전체에 걸쳐 넓게 자리잡고 있으며, 동부는 산악지대가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지만, 저지대도 폭넓게 펼쳐져 있다. 이와 같은 특성에 따라 러시아는 콜라-카렐리야 지역, 러시아 평원, 우랄산맥, 서시베리아 평원, 중앙시베리아 고원, 동부와 남부 산악지대 등 6개 지역으로 구분할 수 있다.

② 민족구성
참고문헌
대한 무역 투자 진흥공사(www.kotra.or.kr)
한국무역협회(www.kita.or.kr)
한국무역협회 종합 무역정보(www.kotis.net)
러시아연방 주재 대한민국 대사관(http://rus-moscow.mofat.go.kr/ )
한국수출입은행(http://www.koreaexim.go.kr)
삼성경제연구소(http://www.seri.org)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문화관광] 국내 독립경영 호텔의 현황과 경쟁력 강화방안
  • 경영 호텔의 경쟁력 강화 방안Ⅳ. 참고 문헌Ⅰ. 서 론- 국내 호텔 산업의 흐름 -세계 각 국은 관광산업의 전략적 중요성을 감안하여 투자를 증가하고 있으며, 자국이 갖고 있는 관광자원을 활용하거나 혹은 새로운 관광 상품을 개발하여 관광객 유치에 정열을 기울이고 있다. 하지만 국내 관광산업은 외래 관광객 유치면에서 지난 60-70년대의 고도성장에 이어 80년대에 안정적인 성장을 보였으나, 90년대에 들어와 해외여행 자유화 조치 이후 국제관광

  • [국제경영] 동양제과 초코파이 성공적인 중국진출전략
  • 13억을 사로잡은 오리온 초코파이 - 동양제과1. 서 론다국적 기업의 경영자들은 지난 1980년대 이후 그들의 전통적인 경영교과서를 여러 차례 다시 고쳐 쓰거나 아예 개편하지 않으면 안될 상황에 직면해 있다. 우리 나라는 IMF 체제의 시련을 무사히 극복했다고 하더라도 엄청나게 변한 국제적 여건을 수용하지 않으면 안될 처지에 놓여 있다. 우선 90년대 중반에 출범한 세계무역기구(WTO)체제는 완전한 자유무역을 요구함은 물론 앞으로 환경협상(Green Rou

  • [글로벌마케팅] 유한 킴벌리의 글로벌마케팅 전략
  • 경영전략을 바탕으로 상황에 맞는 기업생존전략을 세워나가지 못하면 경쟁의 대열에서 이탈되고 마는 현실에 직면해있는 것이다.이런 상황에서 SONY의 창업 멤버이자 회장인 모리타 아키오는 국제경쟁 속에서 세계적인 것과 지역적인 것을 혼합하는 기업원리를 주창하면서 ‘글로벌 로컬리제이션(global localization)을 줄여서 ‘글로컬리제이션(glocalization)’ 이라는 신조어를 만들어냈다. 이것은 한 기업이 해외에 직접투자를 하여 그곳에 적응하는 현지

  • [국제경영] 하이얼의 글로벌 전략과 한국진출
  • 경영자인 장루이민을 공장장으로 임명하였다. 원래 그는 하이얼의 공장장으로 취임하던 84년, 칭다오시의 평범한 경제 관리에 불과했다. 당시 부실 국유 기업인 하이얼 냉장고 공장의 관리를 맡아달라는 요청을 받고 회사 경영에 착수한 이후 단계별 주요 성장전략에 입각하여 하이얼의 성공을 견인했다.하이얼의 주요 성장 전략은 단계별로 크게 브랜드 전략, 다각화 전략, 국제화 전략 및 글로벌 전략 등으로 나뉜다.하이얼의 1단계 발전전략은 브랜

  • 13억을 사로잡은 오리온 초코파이
  • 13억을 사로잡은 오리온 초코파이 – 동양제과1. 서 론다국적 기업의 경영자들은 지난 1980년대 이후 그들의 전통적인 경영교과서를 여러 차례 다시 고쳐 쓰거나 아예 개편하지 않으면 안될 상황에 직면해 있다. 우리 나라는 IMF 체제의 시련을 무사히 극복했다고 하더라도 엄청나게 변한 국제적 여건을 수용하지 않으면 안될 처지에 놓여 있다. 우선 90년대 중반에 출범한 세계무역기구(WTO)체제는 완전한 자유무역을 요구함은 물론 앞으로 환경협상(Green R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