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독후감) 나는 선생님이 좋아요를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05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하이타니 겐지로의 나는 선생님이 좋아요를 읽고 쓴 독후감입니다.

찾으시는 자료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물론 A+ 받은 자료입니다.
목차
1. 소개글

2. 저자소개

3. 감상글
본문내용
1. 소개글
'어린이를 가르친다'가 아닌, '어린이에게 배운다'는 작가의 교육철학이 살아있는 동화. '일본 어린이문학자협회 신인상ꡑ, 1978년 국제 안데르센상 특별 우수작품 등을 수상한 작품이다. 히메마쓰 초등학교는 근처에 쓰레기처리장이 있는 열악한 환경의 학교. 처음 부임한 여교사 고다니는 쓰레기처리장 아이들에게 동정 어린 관심과 친절함으로 다가서지만 넘을 수 없는 벽을 느끼게 되고, 결국 쓰레기처리장 아이들을 교화의 대상이나 동정을 베풀어야 할 대상이 아닌 살아있는 소중한 존재, 그 자체로 바라보는 진정한 교사로 거듭나게 된다.
2. 저자소개
저자 : 하이타니 겐지로
하이타니 겐지로는 1934년에 일본 고베 시의 가난한 집안에서 태어났다. 어린 시절에 전쟁을 겪고 전기 용접공, 인쇄공, 점원 등 온갖 직업을 경험한 겐지로는 오사카 학예대학을 졸업한 뒤 교사생활을 하면서 시와 소설을 썼다. 1970년에 형의 자살과 뒤이은 어머니의 사망으로 심한 좌절감을 느껴, 1972년에 17년 동안 몸담았던 교직을 정리하고 오키나와와 아시아 등을 여행하며 인간과 자신을 되돌아보는 계기를 만들었다. 여행을 통해 자연과 하나가 되어 살아가는 사람들의 낙천성과 교사생활을 통해 깨달은 아이들의 생명력은 그 후 하이타니 문학세계의 바탕이 되었다. 하이타니 겐지로의 첫 장편소설 [나는 선생님이 좋아요](1974)는 '일본 어린이문학자협회 신인상' 등을 수상했고, 1978년에 국제 안데르센상 특별 우수작품으로 선정되었다. 그 뒤로도 하이타니 겐지로는 <태양의 아이> <나, 이제 외톨이와 안녕할지 몰라요> <우리집 가출쟁이> <둘은 두 사람> <큰 고추 작은 고추> <우리 선생님 최고> <바다의 노래> <하늘의 눈동자> 등을 발표하면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3. 감상글
우리는 파리를 매우 더럽게 여긴다. 그런데 만약 내 주변에 파리를 기르는 친구가 있다면 어떨까? 게다가 그 친구가 쓰레기 매립지 옆에서 살면 아마 난 그 친구에게 관심은 가져보기는 하겠지만 그 친구 옆에 있는 것은 꺼릴 것이다. 또 정신에 장애가 있는 친구와 같은 반이라면 어떨까?
참고문헌
하이타니 겐지로 - 나는 선생님이 좋아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나는 선생님이 좋아요’를 읽고
  • 독후감Ⅰ‘좋은’선생님.-하이타니 겐지로의 ‘나는 선생님이 좋아요’를 읽고-마지막 책장을 덮으며 ‘내가 선생님을 좋아했던 적이 있었나?’하는 생각이 들었다. 곰곰이 생각해 본 결과 진심으로 선생님을 좋아했던 적은 한 번도 없었다는 결론을 얻게 되었다. 아니, 좋아하기는커녕 친구들과 함께 선생님에 대한 험담만을 늘어놓기 일쑤였다. 지금 생각해보면 그 선생님들이 우리의 입에 그렇게 오르내려야 할 정도로 나쁜 교사였던 것도 아니

  • [독후감] 나는 선생님이 좋아요..를 읽고
  • 나를 이해해 줄 수 있는 친구는 평소에는 우리가 그냥 쉽게 지나쳐버리기 쉽지만 그 있다는 것 만으로의 존재는 우리가 힘든 일을 당하고 그러한 시절을 헤쳐나갈 때 든든한 지지대라고 볼 수 있고 데쓰조는 그러한 친구를 가졌던 것이다.나는가마니보아따 그디고나서상자속까지가마니보아따 빨간놈나와따 나는코가찡해따 사이다마신거가따 나는가슴찡해따 나는빨간놈조아 고다니선생님조아 이 책을 다 읽고 며칠이 지난 지금까지도 데쓰조가 처

  • [독후감]「나는 선생님이 좋아요」를 읽고
  • 「나는 선생님이 좋아요」를 읽고교대에 다니는 학생들이면 누구나 나는 선생님이 좋아요라는 말을 듣고 싶어할 것이다. 나 역시 마찬가지다. 그런 생각을 갖고 있는 나는 교대 3학년으로 이제 2년 후면 진짜 선생님이 된다. 하지만 나는 아이들에게 선생님이 좋다는 말은 듣고 싶어하면서 정작 2년 후에 만날 아이들을 위해 무엇을 준비했는가 하는 물음을 던진다면 아무것도 대답할 수 없다. 나는 겉으로는 선생님이 되기 위해 교대에 다니고 있었지

  • 나는 선생님이 좋아요를 읽고
  • ‘나는 선생님이 좋아요’를 읽고처음 선생님이 되고 싶다고 생각을 하고 선생님을 목표로 삼았을 때 도움을 얻고자 관련 도서를 읽었는데, 그 때 만났던 책이 바로 ‘나는 선생님이 좋아요’라는 책이다. 워낙 유명한 책이라 진지한 마음으로 읽었더니 마음에 더 많이 와 닿았고 내가 앞으로 갈 길의 이정표가 되는 것 같았다.줄거리를 간단하게 요약하자면, H 공업지대 안에 위치한 히메마쓰 초등학교는 근처에 쓰레기처리장이 있어 환경적으로 많은

  • 감상문 나는 선생님이 좋아요를 읽고
  • 를 읽고나는 이 책을 처음 보았을 때 제목을 읽고 굉장히 밝고 활발한 아이의 이야기일 것이라고 추측했다. 하지만 내 추측과는 달리 이 책은 선생님이 학생들을 통해서 서로서로 배워나가는 과정을 그린 이야기이다. 이 책의 줄거리는 다음과 같다.히메마쓰 초등학교에는 이제 갓 선생님이 된 고다니 후미 선생님이 있다. 이 초등학교는 공업지대에 위치해있고 근처에 쓰레기처리장이 있다. 그래서 쓰레기 처리장에 사는 아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