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 [국제경영학]아모레퍼시픽 성공 글로벌마케팅 전략분석(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05 / 2019.12.24
- 3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신촌Y대 경영대학 [국제경영학]수업 기말과제로 발표하여 A+를 받았던 PPT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 목차
-
1. 기업소개 및 연혁
2. 해외시장진출배경
3. 프랑스 향수시장 진출 성공기-롤리타 렘피카 (철저한 현지화 전략)
4. 중국 화장품시장 진출 성공기 –라네즈 (철저한 한국이미지 부곽 전략)
5. 아모레 퍼시픽의 마케팅 사례가 주는 시사점
6. 향후 전망
- 본문내용
-
SWOT 분석
1) 강점
- 풍부한 제품 (라네즈,설화수, 이니스프리, 마몽드)
- 아시아인을 위해 개발된 제품 (딸기 요구르트팩-중국내 히트)
- 중 가격대 전략으로 대중성 추구
- 피부타입별, 가격별 다양한 제품-고객 다양성
- 매장 고급화 전략
2) 약점
- 서구, 일본 브랜드보다 약한 브랜드 인지도
- 브랜드 정착 위한 초기 대규모 마케팅 투자
- 규모 경제 달성까지의 고정비 부담
- 언어,문화장벽으로 인한 관리의 어려움
- 후발 주자로서 유통경로 침투상 장애
3) 기회
- 화장품 사용인구 증가, 업계 시장 성장
- 한류 열풍-한국 이미지 상승 (전속모델 전지현의 중국 내 큰 인기)
- 한국산 색조제품에 대한 호감
- 신제품에 대한 소비자 호기심, 관심 증가
- 중국의 WTO가입으로 관세, 비관세장벽 완화
4) 위협
- 화장품 업계 경쟁 심화-공급과잉 현상 우려
- 가격인하경쟁 부담
- 기존 경쟁업체들의 공격적 마케팅 증대 가능성
- WTO가입으로 다국적 기업 진출확대
- 품질 대비 고가격이라는 소비자 인식
- 중국 업체의 급속성장
<중략>
* 프리젠테이션 특성상 관련이미지 화일 및 분석도표 다수 수록하였습니다.
자료평가
- 기대했던 거 보다 더 괜찮네요~좋은자료 감사!
- dnqud***
(2008.11.10 14:15:5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의 입지] 기업입지의 의의와 선정요인
- `경영자는 어떠한 자질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경영자는 왜 중요한가`에 대해 토론하시오
- 올리브영 서비스마케팅전략과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및 차별화전략분석(마케팅직원 인터뷰포함)
- ZARA 자라 SCM (공급사슬관리) 도입사례 분석과 ZARA SCM 문제점 분석과 전망 - ZARA SCM 사례연구 보고서
- ZARA scm 레포트
- [호텔경영] 파라다이스호텔 마케팅과 경영
- 경영(의미, 목적, 필요성)과 가치체계(가치-미션-비전)
- [관광마케팅] 문화관광지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안동하회마을 - 낙안읍성민속마을)
- 경영의 의미와 필요성
- [경영,필요성]경영의 필요성에 대하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