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 [국제경영학]아모레퍼시픽 성공 글로벌마케팅 전략분석(A+리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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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8.11.05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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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자료는 신촌Y대 경영대학 [국제경영학]수업 기말과제로 발표하여 A+를 받았던 PPT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1. 기업소개 및 연혁

2. 해외시장진출배경

3. 프랑스 향수시장 진출 성공기-롤리타 렘피카 (철저한 현지화 전략)

4. 중국 화장품시장 진출 성공기 –라네즈 (철저한 한국이미지 부곽 전략)

5. 아모레 퍼시픽의 마케팅 사례가 주는 시사점

6. 향후 전망
본문내용
SWOT 분석

1) 강점
- 풍부한 제품 (라네즈,설화수, 이니스프리, 마몽드)
- 아시아인을 위해 개발된 제품 (딸기 요구르트팩-중국내 히트)
- 중 가격대 전략으로 대중성 추구
- 피부타입별, 가격별 다양한 제품-고객 다양성
- 매장 고급화 전략

2) 약점
- 서구, 일본 브랜드보다 약한 브랜드 인지도
- 브랜드 정착 위한 초기 대규모 마케팅 투자
- 규모 경제 달성까지의 고정비 부담
- 언어,문화장벽으로 인한 관리의 어려움
- 후발 주자로서 유통경로 침투상 장애

3) 기회
- 화장품 사용인구 증가, 업계 시장 성장
- 한류 열풍-한국 이미지 상승 (전속모델 전지현의 중국 내 큰 인기)
- 한국산 색조제품에 대한 호감
- 신제품에 대한 소비자 호기심, 관심 증가
- 중국의 WTO가입으로 관세, 비관세장벽 완화

4) 위협
- 화장품 업계 경쟁 심화-공급과잉 현상 우려
- 가격인하경쟁 부담
- 기존 경쟁업체들의 공격적 마케팅 증대 가능성
- WTO가입으로 다국적 기업 진출확대
- 품질 대비 고가격이라는 소비자 인식
- 중국 업체의 급속성장

<중략>

* 프리젠테이션 특성상 관련이미지 화일 및 분석도표 다수 수록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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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대했던 거 보다 더 괜찮네요~좋은자료 감사!
  • dnqud***
    (2008.11.10 14:15: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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