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휘센] LG전자휘센의 중국마케팅전략및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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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의 비전과 연혁
1) LG전자의 비전
2) 휘센의 연혁
2. LG WHISEN 소개
1) 브랜드 네임
2) 로고
3) 영업실적
4) 휘센 드림에어 프로젝트
3. WHISEN의 중국시장 환경 분석
1) 외부환경 분석
2) 내부환경 분석
4. WHISEN SWOT 분석
1) Strength 분석
2) Weakness 분석
3) Opportunity 분석
4) Threat 분석
5. WHISEN 중국시장 진출전략
1) 농촌포위성시 전략
2) 현지화 전략
3) 프리미엄 전략
6. WHISEN의 STP 분석
1) 시장세분화
2) 시장표적화
3) 시장위치화
7. WHISEN 4P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8. 성공/실패요인분석
1) 성공요인분석
2) 실패요인분석
9. 향후 마케팅 과제
본문내용
1. 기업의 비전과 연혁

1) 비전

① 비전
LG전자의 21세기 비전은 혁신적인 디지털 제품과 서비스로 세계 모든 고객에게 행복을 선사하는 진정한 글로벌 디지털 리더가 되는 것이다.
2004년 1월 5일. LG전자는 2010년까지 전자ㆍ정보통신 업계의 Global Top 3로 도약한다는 중장기 비전을 새롭게 설정했다.
LG전자는 비전을 달성하기 위하여 강한 회사가 강한 인재를 만들고 강한 인재가 강한 회사를 만든다는 'Great Company Great People' 철학을 기반으로 하여 Fast Innovation과 Fast Growth의 두 가지 성장전략을 추구하고 있다. 또한 Product Leadership, Market Leadership, People Leadership의 세 가지 핵심역량을 확보해 나갈 것이다.

[그림1] LG전자의 비전
② 성장전략
Fast Innovation은 매우 높은 혁신목표에 도전해서 다른 경쟁사들보다 30% 이상 더 높은 경쟁력을 확보하자는 것으로, 매출과 시장점유율
측면에서 30% 더 많이, 신제품 개발과 출시는 30% 더 빠르게, 기술개발과 기업 가치 등에서는 3년을 앞서 나가자는 뜻을 담고 있다.
Fast Growth란 시장규모와 수익을 빠르게 확대해나가는 것으로, 수량 신장률보다 금액신장률을 더 높여가는 전략을 말한다. 이는 프리미엄
제품 중심의 시장규모와 수익을 확대해 나가는 전략으로써, 수량 신장율 보다 금액 신장율을 높여 나가자는 것이 기본 방향이다.

③ 핵심역량
Product Leadership : 특화된 신기술 확보를 통해 독창적인 프리미엄상품을 개발하는 능력
Market Leadership : 글로벌 시장에서 압도적인 시장 지배력으로 '1등 LG 브랜드'를 창출하는 능력
People Leadership : 혁신의 체질화와 습관화를 통한 탁월한 성과를 창출하는 인재

④ 조직문화
No없는 도전 : NO 하기 전에 대안을 제시하고 과감하게 스트레치 골에 도전하는 문화
나 아니 우리 : 나 아닌 우리를 지향하는 팀워크가 강한 문화
Fun To Work : 개인의 창의와 자율이 존중되는 일할 맛 나는 즐거운 일터

2) 휘센 History (2000년대)
2007
국내 최초 3in1 냉난방 겸용 출시

2006

7년 연속 세계판매 1위 달성
국내 최초 3in1 출시
2005

6년 연속 세계판매 1위 달성
국내 최초 ONE 판넬 에어컨 2in1art출시
2004



신개념 2in1+에어컨 출시
신개념 트윈 서라운드 입체냉방 방식 EVE출시
러시아 국민 브랜드 선정
5년 연속 세계판매 1위
2003

국내최초 신개념 2in1 에어컨 출시
4년 연속 세계판매 1위 (800만대)
2002
3년 연속 세계판매 1위 (670만대)
2001

2년 에어컨 세계판매 1위 (490만대)
국내 최초 신형식 신개념 액자형 에어컨 출시
2000


에어컨 세계판매 1위
세계최초 3D입체냉방 에어컨 휘센 출시
세계최초 원천특허 기술(플라즈마 표면 재질 열교환기)

[표1] 휘센 히스토리
2. LG WHISEN 소개

1) 휘센 Logo

휘센의 로고는 문자와 기호의 두 가지 요소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문자는 휘몰아 치는(Whirlwind) 센 바람(Sender)이라는 의미를 가진 휘센의 브랜드 네 임을 나타내고, 기호는 7년 연속 세계판매 1위의 자리를 지켰던 WHISEN의 위상을 상 징하는 여섯 개의 별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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