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꿈의 경영](서평) 디즈니 꿈의 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03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본문내용
‘디즈니 꿈의 경영’은 월트디즈니에 의한 경영 철학과 새로운 경영방식을 위주로 그 이념등을 서술해 놓았다. 월트 디즈니는 그냥 그림을 사랑하는 예술가였고, 그가 탄생한 미키 마우스로인해 디즈니사라는 거대한 기업을 만들 수 있었다. 디즈니의 성공에는 그의 예술가로써의 기질이 큰 몫을 했다. 월트디즈니는 꿈, 믿음, 도전, 실천 이 네가지를 경영이념으로 항상 강조했는데 직원을 훈련시키고 권한을 부여하는 방식, 창조성 및 개혁정신을 관리하는 방식, 그리고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은 모두 이 네 가지 핵심철학의 영향이다.
디즈니는 모든 직원들에게 창의력을 발휘할 기회를 주고 모든 의견을 수렴하고, 거기에서 고객을
위한 더 나은 시설과 방법을 발전시켜 왔다. 어떤 프로젝트 구성에 있어서도 그려내기? 방식이라는 새로운 방식을 가르쳤다. 이건 정말 참신하고 기발한 것이라 생각이 들었다. 디즈니가 만화을 사랑하는 그림쟁이가 아니였다면 불가능 한 일이었을지도 모른다. 모든 일을 하든 그려내기 방식으로 창의력을 동원한다는 것을 일을 함에있어 가장 효율적이었다고 본다.
디즈니의 일관된 방향성과 전체적인 전략,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고객 서비스, 직원교육 훈련 및 제품의 창조성 등은 완벽한 사업모델로 확립되어 있었기에 가능했다.
상상력과 창조력이라는 디즈니의 힘은 위험을 감수하고, 실험하고 자신의 자원과 시간을 새로운 모험에 투자하려는 의지에서 창출되도록 하였으며, 처음부터 혁신방식을 모색하여 청중에게 최고의 엔터테인먼트 작품을 제공하게 하는데 열정을 쏟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名作]독후감 모음집(A+, 100권) 독후감으로 고민하지 마세요. 이 파일 하나로 모든 고민은 끝~!
  • 경영 최고의 CEO들은 경영의 우선순위를 어디에 두고 경영하는 것에 대해 창업가와 창업을 꿈꾸는 사람들과 전문경영인이 되는 게 목표인 기업 간부들에게 권하는 책으로 경영환경이 격변하는 이 시대에 지켜야 할 기업의 경영원칙과 함께 몇 가지 전략을 제시하기 위해 저술하였다.저자는 젊은층이라면 거의 알고 있거나 관심사에 있는 화사들을 엄선하여 회사와 인물들이 기업이 가지고 있는 브랜드 이미지와 트랜디, 수익방향, 플랫폼 등 다양한 경

  • 독후감 176권 638Page (서평,독후감상문,독후감 모음)
  • 독후감 176권 638Page (서평,독후감상문,독후감 모음)=목차=1. 자유론2. 1만 시간의 재발견3. 19호실로 가다4. 82년생 김지영 5. 90년생이 온다6. 19847. 갈매기의 꿈8. 감시와 처벌9. 감정의 안쪽10.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11. 개인주의자 선언12. 걸리버 여행기13. 공중그네14. 구운몽15. 국부론16. 국화와 칼17. 군주론18. 그 많던 싱아는 누가 다 먹었을까19. 그릿20. 기획의 정석21. 꽃으로도 때리지 말라22. 꾸뻬씨의 행복여행23. 꿈꾸는 다락방 24. 꿈의

  • [인터넷비즈니스]인터넷 경매 사례 이베이(ebay) 분석
  • 서평 올리기, 구매 또는 회원간의 의견 교환이 전부인 것이다. 기존의 Business Model을 생각해 보면 “Amazon”의 모델은 분명 혁신적인 것이다. Amazon과 ”eBay” 의 비교가 Internet Business Model의 해답을 주는 것은 아니다. 어떠한 모델을 디자인하여 실행하느냐는 개인이 처한 상황에 맞게 새롭게 창조해야 할 일이다. 성공했다고 말할 수 있는 어떤 인터넷 기업도 처음의 비즈니스 모델로 성공하지는 못하였다는 것은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은 언제나 유연하게

  • [경영학] 문화마케팅에 대하여
  • 경영전략을 분석해보는 안목을 가질 수 있게 되어 기쁩니다. ^^053133 현인지 : 문화마케팅 조사할수록 재밌는게 많았던 것 같아요 ^-^ 음. 결국 문화마케팅도 까다로워진 현대의 소비자들을 위한 기업은 생존전략이라는 점에서 왠지 소비자의 위상이 더 높아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053135 황신혜 : 처음에는 익숙하지 않은 팀플이라서 많이 걱정했었는데 팀원 분들과 이야기를 하면서 점점 완성되는 레포트가 매우 신기-. 문화마케팅에 대해서도

  • AQ 예술지능 독후감 감상문 서평 윤영달!!!!
  • 경영을 실현하기 위한 하나의 방법이라고 간주한다면, 결과적으로는 저자의 예술경영의 노력이 내게도 통한 셈 일 것이다. 그래서인지 마트에서 과자를 사게 될 때 브랜드와 함께 과자 봉투와 그 내용물을 한 번 쯤은 관심을 가지고 유심히 쳐다보게 될 것 같다.아무튼 다른 기업이 맛이나 고객 세분화, 가격 경쟁에만 주목할 때 크라운-해태제과는 AQ경영으로 꿈이라는 가치를 창출했고, 다른 기업이 맛이나 고객 세분화, 가격경쟁에만 주목할 때 고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