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주)진로의 `참이슬` 마케팅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03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정말 알찬 자료입니다..
후회하지 않으실꺼예요~^^
목차
1] (주) 진로

2] 소주시장의 특징
① 소주시장의 규모
② 변화하는 소주시장

3] 소주의 시장 점유율과 판매량
① 수도권에서 진로와 두산의 시장점유율
② 수도권 판매량 중 제품별 판매량 및 구성비 추이

4] ‘참眞이슬路’의 탄생배경

5] ‘참眞이슬露’의 특징

6] ‘참眞이슬露’의 성공요인

7] 설문조사 결과

8] ‘참眞이슬露’의 사례 모음

9] ‘참眞이슬露’을 만든 사람들

10] ‘참眞이슬露’의 SWOT분석

11] ‘참眞이슬露’ 세대를 잡아라
① 참이슬세대를 구축
② 주력상품화
③ 국민의 건강을 생각하는 기업

12] ‘참眞이슬露’에 대하여
본문내용
1] (주) 진로

민족의 술로 온 국민의 사랑을 받아온 진로는 1924년 순수 민족 자본으로 설립된 회사이다.
진로는 일본, 미국, 동남아시아, 유럽 등지에 진로소주와 인삼주, 매실주 등을 수출하고 있으며, ‘92년 600만 달러’에 이어 ‘99년 7천만 달러’를 목표로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단일 주종으로는 세계에서 가장 많은 제품을 생산하는 진로 이천공장은 1일 300만병의 진로소주를 생산, 공급하고 있으며, 세계 50여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1970년 이후 지속적인 성장을 해온 진로는 주류사업뿐만 아니라 건설, 유통,식품, 교통 등 꾸준히 계열사를 확장했으며 1990년 초에는 재계20위안에 드는 기업이 되기도 했다. 하지만 무리한 기업확장과 90년대 중반이후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었던 ‘대선 비자금 문제’, 'l.M.F'등으로 인하여 많은 계열사를 축소, 매각하여 현재에는 주류사업인 (주)진로만 남아있게 되었다.

2] 소주 시장의 특징

① 소주 시장의 규모
소주 시장은 주류 시장 전체규모의 30-40%를 차지하고 있으며 연간규모는 1조6천억-2천억에 이른다.

② 변화하는 소주시장
80년대까지는 (주)진로의 소주만이 독과점 형태로 시장을 형성하였다. 하지만 (주)두산이 경월을 인수하여 ‘그린소주’를 출시하였고 지방자치제도 이후 소주의 지역화 현상이 이루어지자 소주 시장에는 많은 변화가 있었다. 두산의 Green 소주등장으로 인하여 기존의 소주의 맛은 ‘쓴맛’에서 ‘부드럽다’는 개념으로 바뀌었고 각 회사들마다 ‘그린소주’,‘김삿갓’, ‘곰바우’, ‘참나무통 맑은소주’등 신상품을 선보였다. 즉 각 회사들마다 소주의 ‘쓴맛’을 벗어나기 위하여 다양한 기술개발과 신상품 등을 선보이게 되었다.
결론적으로, 변화하는 소주 시장의 특징 있는 소주의 다양화, 저도수화와 단독 brand화를 지향하게 되었다.

③ 현 소주시장의 현황
먼저 지.자.제 이후 지역화 현상이 두드러졌고 수도,경기지역 에서는 (주)진로와 (주)경월이 약7:3비율로 시장을 점유하고 있다.


3] 소주의 시장 점유율과 판매량
참고문헌
없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주시장과 진로소주 참이슬
  • 참이슬의 SWOT분석을 통한 사업타당성 및 시장성 분석8 설문조사 분석다양한 설문조사를 통한 시장 출시 후 소비자에 대한 참이슬의 초기 반응과 시장인지도 분석9 시장 내 경쟁사와의 점유율과 판매량현재 주류시장에서 경쟁중인 두산과의 점유율비교 평가 및 소주 제품군 속의 다양한 제품들의 판매량 비교평가10 ‘참眞이슬露’의 성공요인성공제품사례에 가장 핵심인 참이슬의 성공요인 분석 (마케팅부분 삽입)진로의 마케팅 전략1. 가격 및

  • [국제기업환경] 진로소주 일본 첫 진출 실패와 성공요인
  • 참이슬을 선호하지만 다른 지방은 서로 다른 브랜드 소주가 주로 판매가 되고 있음. 즉 지역별 연고주의가 심한 상태이며, 저도수에 맑고 깨끗한 순한 소주를 선호하고 있음. 현재 진로는 국내시장에서 47.8%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음.Ⅳ.일본시장 진출배경문화적 환경 - ①지리적 근접성글로벌 마케팅에서 해외시장 진출을 바라는 기업들은 자국과 가까이 위치해 있는 국가나 언어가 비슷한 국가의 시장에 우선적으로 진입하게 된다. 이러한 사례는 여

  • [제품전략분석]진로 참이슬의 SWOT분석 및 결론
  • 주였다. 하지만 `순한 진로‘는 제품적으로는 성공을 했지만 (주)진로의 자체적인 BCG분석법으로 보았을 때 물음표 단계에 있었다.즉 Green의 높은 추세로 시장 점유율을 잠식하는 것을 막기에는 역부족이었다.이에 (주)진로는 과감히 `순한 진로’를 포기하게 되었고 `참 이슬‘이라는 새로운 신상품이 선보이게 되었다. “참眞이슬露”의 탄생배경참이슬의 특성과 효능참眞이슬露는 국내 최초로 대나무숯 여과 공정을 도입한 술로, 용수전체를 죽탄

  • [마케팅전략] 참이슬의 마케팅 전략
  • 주소비자 분석22자사환경 분석22∼27연 혁기업철학경영방침브랜드 이미지재무제표시장점유율SWOT분석KSF(핵심성공요인)27마케팅 믹스 전략28∼30마케팅 목표Target Market제품의사결정가격의사결정유통의사결정촉진의사결정광고전략참이슬 성공요인30붙임 1. 진로 일본 진출 성공사례31∼36붙임 2. 록본기에 우뚝선 진로재팬37∼40설문지 조

  • [마케팅전략] 참이슬.TTL 마케팅사례
  • 주의(Pure Spirit)로 새롭게 태어났다.하지만 타기업의 여러 소주들과 경쟁하면서 기업이미지, 광고, 마케팅은 그 무엇보다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제품과 모델의 깨끗한 이미지를 잘 연결시킨 광고전략, 온라인을 통한 다양한 판촉활동, 합리적인 가격설정 등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은 진로의 참이슬을 성공으로 이끌었다.* 브랜드 네임참眞이슬露는 참이슬이라는 진로 본래의 의미를 되살리고, 맑고 깨끗한 제품의 속성을 표현하기 위해 붙여진 이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