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사업계획] 게임사업계획서(가칭 : 마루온라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03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감사합니다.
- 목차
-
가칭 : 마루온라인 게임사업계획서
1. MMORPG MARU 온라인 게임
1-1. 온라인 게임의 시장성
1-2. 국내 온라인 게임의 현황
2. 시장현황 분석
2-1. 중국 온라인게임시장 현황 및 전망
2-1-1. 주요업체 현황
2-2. 대상 시장
2-3. 경쟁 및 경쟁 우위 전략
3. 사업 및 게임 기획 방향
3-1. 기획 제품
3-2. 게임개요
4. 개발 계획
4-1. 개발 일정
4-2. 게임 개발 인력
5. 재무 계획
5-1. 개발비 산출
5-2. 자금 조달 계획
6. 유통계획
- 본문내용
-
1. MMORPG MARU 온라인 게임
1-1. 온라인 게임의 시장성나날이 높아지는 온라인 게임 이용자들의 눈높이에 비해 개발되어지는 게임의 질적 다양성이 떨어지는게 현실이다. 질 높은 그리고 타게임과 차별화된 게임 개발은 더 넓은 온라인 게임시장에 다가서는데 한 몫 할 것이다. 또한 국한된 게임시장에서 벗어나 보다 넓은 온라인 게임 시장을 향한 개발이 필요하다.
1-2. 국내 온라인 게임의 현황
MMORPG분야에서 엔씨소프트는 리니지, 리니지2를 기반으로 매출액 규모에서 1위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있고, 웹젠은 뮤를 바탕으로 매출액 규모에서 안정적 성장으로 2위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또한 스타크래프트로 한국시장에서 큰 성공을 거둔 바 있는 블리자드사의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는 06년 이후 지속적인 인기로 인해 현 접속/인기순위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2. 시장현황 분석
온라인 게임 시장은 전체 국내 게임시장에서 2001년 8.8%에서 2005년 기준 16.6%로 2배정도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앞으로도 온라인 게임의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되고 있다.
또한 전 세계시장에서는 한국 온라인 게임이 차지하는 비중이 32%정도이며 부동에 1위를 유지하고 있는 상태이다. 이는 세계시장에서 한국 온라인 게임의 인지도가 얼마나 높은 것인지 보여주고 있으며 나아가 세계시장 진출에 있어 큰 장점으로 작용한다.
- 참고문헌
-
netease
iresearch
자료평가
- 잘받았습니다 감사합니다
- we12***
(2015.06.16 11:29:0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업계획서] 사업계획서의 정의와 필요성 및 장점0k
- [사업계획서] 통합헬스케어서비스
- 창업계획서,사업계획서
- 일본 가정식 전문식당 창업 사업계획서
- [어플리케이션 개발 사업계획서] 맛집정보제공 SNS채널 어플 개발업체 창업 사업계획서
- 창업계획서 - 위치기반 내비게이션 및 통합 실내지도서비스 제공 어플리케이션 개발 사업계획서
- 애견유치원 사업
- [사업계획서] 애완견시터(Sitter) 사업계획서
- 4D기술을 이용한 실내 서바이벌 게임 사업계획서
- [사회복지, 사업계획서, 프로포잘, proposal, 프로그램, 교정사회사업, 청소년, 보호관찰] 수강명령집행 청소년의 여가교육을 통한 분노성향 및 반사회적행동 조절기능강화프로그램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