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사업계획] 게임사업계획서(가칭 : 마루온라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03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감사합니다.
목차
가칭 : 마루온라인 게임사업계획서

1. MMORPG MARU 온라인 게임
1-1. 온라인 게임의 시장성
1-2. 국내 온라인 게임의 현황

2. 시장현황 분석
2-1. 중국 온라인게임시장 현황 및 전망
2-1-1. 주요업체 현황 
2-2. 대상 시장
2-3. 경쟁 및 경쟁 우위 전략

3. 사업 및 게임 기획 방향
3-1. 기획 제품
3-2. 게임개요

4. 개발 계획
4-1. 개발 일정
4-2. 게임 개발 인력

5. 재무 계획
5-1. 개발비 산출
5-2. 자금 조달 계획

6. 유통계획
본문내용
1. MMORPG MARU 온라인 게임

1-1. 온라인 게임의 시장성나날이 높아지는 온라인 게임 이용자들의 눈높이에 비해 개발되어지는 게임의 질적 다양성이 떨어지는게 현실이다. 질 높은 그리고 타게임과 차별화된 게임 개발은 더 넓은 온라인 게임시장에 다가서는데 한 몫 할 것이다. 또한 국한된 게임시장에서 벗어나 보다 넓은 온라인 게임 시장을 향한 개발이 필요하다.
1-2. 국내 온라인 게임의 현황
MMORPG분야에서 엔씨소프트는 리니지, 리니지2를 기반으로 매출액 규모에서 1위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있고, 웹젠은 뮤를 바탕으로 매출액 규모에서 안정적 성장으로 2위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또한 스타크래프트로 한국시장에서 큰 성공을 거둔 바 있는 블리자드사의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는 06년 이후 지속적인 인기로 인해 현 접속/인기순위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2. 시장현황 분석

온라인 게임 시장은 전체 국내 게임시장에서 2001년 8.8%에서 2005년 기준 16.6%로 2배정도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앞으로도 온라인 게임의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되고 있다.
또한 전 세계시장에서는 한국 온라인 게임이 차지하는 비중이 32%정도이며 부동에 1위를 유지하고 있는 상태이다. 이는 세계시장에서 한국 온라인 게임의 인지도가 얼마나 높은 것인지 보여주고 있으며 나아가 세계시장 진출에 있어 큰 장점으로 작용한다.
참고문헌
netease
iresearch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잘받았습니다 감사합니다
  • we12***
    (2015.06.16 11:29:04)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 대학생 영어회화교육을 위한 미군연결 사업계획서
  • 경영대학 학생들과 한국 친구를 만들고 싶어하는 미군들을 연결할 수 있다면이라는 아이디어를 떠올렸고 곧 여러 조사와 고민 끝에 사업계획서를 준비하게 되었다.앞으로 미군에 대한 좀 더 정확한 조사가 필요하지만 우선 아는 사람들을 통한 몇몇 가지의 질문을 전화로 하였고 홍석준의 후임 선임병장을 통해 미군 중대장에게 이런 우리의 사업 프로그램을 설명하였고 실제로 뜻밖에 미군 중대장이 큰 관심을 보였고 실행된다면 도움을 주겠다는 약

  • [사업계획서] MP3플레이어 제조 회사
  • 사업도 추진할 수 있다. ❒ 시장이 안정화 되고 브랜드의 가치가 알려지면, 재무구조의 확대 및 경영의 고급화를 위해 코스닥 상장을 통한 일반 투자자 모집과 외국인 투자자들의 모집 등으로 세계시장 개척 및 안정화 전략의 자금을 확보하고, 전문 경영인을 고용하는 등의 경영의 고급화 및 투명화를 실시한다. ❒ 자사 브랜드의 지속적인 upgrade 및 변화를 수행하면서도 항상 타 경쟁사들보다 발 빠르고 차별화된 기술 개발 및 신제품 개발에 박차를

  • (21세기 참신한 사업계획서) 캐릭터 전문 포탈 창업 아이템)
  • 게임 솔류션 제공 및 다운로드서비스 (예상수익 연간 25억매출목표 – 전체시장규모 2001년기준 1조원)GOLDANGEL.CO.,LTDBusiness Plan for Boinda.com동종 업계 현황 및 분석-(주)캐릭터플랜(http://www.characterplan.co.kr/)* 애니메이션제작업체 - 사이트는 간단한소개-바른손(http://www.barunson.com/)* eCard 및 자바게임 주력 컨텐츠-위즈정보(http://www.gowiz.co.kr/)* 바른손 자회사로서 캐릭터 개발전문업체-기타 eCard 및 플래시 카드 전문사이트로(주)옥시 http://www.send2u.co.kr/GOLD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독도 맥주 사업계획서
  • 계획 ① 주간/월별 Event 계획 및 개최(별도 이벤트 코너), 브랜드 Shop, Bar와 다다미방 형태의 일부공간 활용, 인터넷 활용 공간② VOD 서비스(실시간 제공)③ 미팅사업의 오프라인 이벤트 연계이벤트공간P C게임공간본점가맹점 및 지사6) 인테리어 계획(안)고급스럽고, 편안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공간 구성(별첨자료 참고): 온라인 커뮤니티와 연계된 오프라인 문화공간의 형성Ⅳ. 호프 전문점 B/M6 / 111.일반 시장환경 분석>2.회원 설문조사>3.

  • [교육학] 평생교육, 사이버 교육
  • 정보통신매체를 이용한 온라인대학(on-line)의 필요성은 시간이 가면 갈수록 더욱 더 절실해지고 있다. 현재 온라인을 이용한 대학은 미국, 호주, 유럽에서도 많은 각광을 받고 있고 계속된 수요자의 증대에 따라 정부의 지원도 늘어나고 있다. 국내에서도 교육부가 사이버대학의 설립을 위해 막대한 예산을 지원하고 있는 상황이며 각 대학들은 정보화시대를 앞서가는 교육기관이 되고자 경쟁적으로 컨소시엄을 형성하고 있다. 또한 앞으로 사이버공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