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역사학, 화랑도] 화랑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01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目 次


Ⅰ. 序 論



Ⅱ. 本 論

1. 화랑도의 기원과 기록

2. 화랑도의 조직체계

3. 화랑도의 교육목적

4. 화랑도의 교육내용

5. 화랑도의 교육방법

目 次


Ⅰ. 序 論



Ⅱ. 本 論

1. 화랑도의 기원과 기록

2. 화랑도의 조직체계

3. 화랑도의 교육목적

4. 화랑도의 교육내용

5. 화랑도의 교육방법



Ⅲ. 結 論



Ⅲ. 結 論

본문내용
1. 화랑도의 기원과 기록

2. 화랑도의 조직체계

3. 화랑도의 교육목적

4. 화랑도의 교육내용

5. 화랑도의 교육방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포츠학]국기원공인태권도단의권위와위상
  • 역사학적인 접근법이 시도되기도 하였고, 태권도의 기본원리를 탐색하므로써 태권도정신연구의 철학적 접근법이 시도되기도 하였다. 그리고 태권도정신 지도방법론을 구체적으로 제시한 것도 있으며, 태권도의 5대 정신이 결정되어 사용되기도 하였다. 이와 같은 훌륭한 선행연구들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우리들이 태권도정신을 설득력 있게 세계만방에 알리지 못하고 있는 것은 아직 한가지 과제를 수행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구슬이 서말이라도 꿰

  • [홍익인간사상, 한민족, 통일교육, 통일한국, 세계화, 남북통일, 홍익인간] 홍익인간사상과 한민족의 형성, 홍익인간사상과 통일교육, 홍익인간사상과 통일한국의 세계화, 통일한국(남북통일)을 위한 방향 분석
  • 교육과정 운영, 강원대학교 교육연구소, 1997김지하 / 홍익인간도 죽었는가, 한국교육개발원, 교육개발, p2023~24, 1999박부권정재걸 / 교육이념과 홍익인간, 한국교육개발원, 1989이돈희 / 한국 교육이념의 어제와 오늘, 한국교육학회 교육학연구, 1995정영훈 / 홍익인간 이념의 유래와 현대적 의의, 한국정신문화연구원, 홍익인간 이념 연구, p 1~36, 1999한상진 / 홍익인간 이념 연구, 한국정신문화연구원, 1999홍익인간과 세계의 이해 / 단국대학교 출판부

  • 지식기반경제와 한국문화
  • 화랑도에서 찾을 수있다. 당시 최빈국이며 최약소국인 신라에서 지배계층의리성인 희생정신이 발견되었으나 그 후에는 이어지지 못하였다. 나팔레옹이 불란서 군대 리더쉽에서 강조하였고 오늘날 그 정신이 살아있는 영어사용문화의 합리성이 이들의 강점이다. 그래서 1998년 11월 일어판 뉴스위크에서는 21세기의 기술을 리드할 테크노폴리스에 대부분 영어사용권의 우수대학원 중심의 도시를 스케치 하고 있다. 1998년 8월의 비지니스 위크 21세기 경제

  • 위대한 한국의 위인들A+
  • 교육학의 연구와 국어 운동의 추진에 전념하여 20책에 이르는 저서와 100편에 이르는 논문을 발표하였다. 1955년 제 1 회 학술원 공로상, 1967년 5.16 민족상 학예 부문 본상을 수상하였고,사후 1970년 국민 훈장 무궁화장을 추서했다. 저서로는 한글갈 , 우리말본 , 글자의 혁명 , 조선민족 갱생의 도 , 나라 사랑의 길 , 나라 건지는 교육 등이 있다.충렬왕 (1236∼1308:재위 1274∼1308) 고려 제 25대 왕. 이름은 거. 초명은 심. 1274년 5월 원나라에서 쿠빌라이 딸인

  • 사회 교과 교육의 문화적, 역사적 정체성
  • 역사학, 지리학 등 여러 가지 사회과학을 기초로 성립하는 것이지만 그 근본목표는 지식을 가르치기보다 훌륭한 시민으로서 필요한 사회생활에 관한 지식과 기능을 교육하고 바람직한 가치관을 형성하게 하는 것이라 하셨는데요, 말씀하신 것처럼 그 지향하는 목표가 바람직한 가치관을 형성하게 하는 것이라면 얼핏 가벼운 생각일지 모르지만 사탐영역의 객관적인 지식습득에 앞서 충분히 사고하는 과정, 비판하는 과정이 있어야 하는 것은 아닌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