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전화, 인터넷폰] 인터넷전화(인터넷폰)의 개념, 일반전화와의 차이와 인터넷전화(인터넷폰)의 현황, 문제점, 장점 및 인터넷전화(인터넷폰)서비스의 개선 방안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01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인터넷전화(인터넷폰)의 개념

Ⅲ. 인터넷전화(인터넷폰)와 일반전화의 근본적인 차이

Ⅳ. 인터넷전화(인터넷폰)시스템의 방식
1. 폰투폰(Phone-to-Phone)
2. 폰투피씨(Phone-to-PC)
3. 피씨투피씨(PC-to-PC)

Ⅴ. 인터넷전화(인터넷폰)의 현황 및 문제점
1. 국내 인터넷전화 현황
2. 해외 인터넷전화 현황
3. 문제점

Ⅵ. 인터넷전화(인터넷폰)의 장점
1. 이용자 측면의 장점
2. 유지/보수 측면의 장점

Ⅶ. 인터넷전화(인터넷폰)의 서비스 개선 방안
1. VoIP 트래픽의 대체 경로 설정
2. 인터넷과 PSTN 경로 이중화

참고문헌
본문내용
인터넷폰이란 인터넷(IP)기반의 음성통신을 말한다. 흔히 VoIP(Voice over IP), IP폰, 인터넷폰 등으로 불린다. 또한 인터넷폰은 ꡒ모든 네트워크는 IP(인터넷)기반으로 발전한다.ꡓ라는 새로운 정보 패러다임 속에서 기업의 고정 비용 절감 및 국제 경쟁력 확보의 주요 수단으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 IP-based Data Networks를 사용하여 저렴한 비용으로 적절한 품질(QoS-Quality of Service)의 음성 통신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을 말하고, IP Telephony란 이러한 VoIP를 이용한 전화 통신이나 서비스를 말한다.
기존의 고전적인 음성 통신 시장은 일반 전화 교환망(PSTN)을 이용했다. 그러나 가장 혁신적인 기술인 VoIP는 IP(인터넷)을 이용하여 음성과 데이터를 통신에 접목시켰다. 또한 전문조사기관 전망으로 2004년까지 기존 음성통신 시장의 50% 이상이 VoIP로 교체되며 그 속도는 예상보다 빠르게 변화되고 있다. 초기의 VoIP기술은 통화 품질이 뛰어나지 못한 점에도 불구하고 국내 S업체의 PC to PC(Phone)으로 서비스가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하지만 무료 서비스의 한계와 비즈니스용 통화 품질이 지원되지 못해 많은 아쉬움 있으며 경영 악화로 유료 서비스로 전환되고 있다.

Ⅱ. 인터넷전화(인터넷폰)의 개념

인터넷 전화란, PC기반의 인터넷 정보통신 서비스 중에 하나이며, 국제전화는 물론 시내 외
참고문헌
대인터넷폰 기술 개발동향 / 이동명 / 한국멀티미디어학회지 제7권 제4호
인터넷폰의 이해 / 지경용 외 / 전자신문사
인터넷폰 기술 개요 및 동향 / 이상화 외 / 한국통신학회지 제21권 제2호
인터넷폰 정보보호 발전방향 / 윤이중 / 정보과학회지 제23권 제1호
인터넷폰의 최근 시장동향과 시사점 / 정해식 / 전자부품연구원 전자정보센터
인터넷폰의 사업 정체성과 기존 통신서비스와의 관계 / 최흥식 / 한국경영과학회 학술대회논문집(2004년 추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마트폰의 이용과 확산
  • 의 변화스마트폰 도입 초기  사용자 대부분이 2,30대 학생이나 사무직현재에는 이러한 이용자 층에 변화가 생김  이용자 중 사무직의 비율 감소  서비스/생산직 이용자의 비율 증가실생활에서도 10대나 4,50대의  스마트폰 사용이 크게 증가했음을 볼 수 있음스마트폰을 이용하는 이유?다양한 응용소프트웨어(모바일 앱 등)를 설치이용하고 싶어서기존에 사용하던 휴대전화에 비해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서무선인터넷(Wi-Fi)

  • 구글 국내시장진출 실패사례분석및 구글 마케팅전략(SWOT,STP,4P)분석과 구글이 향후 나아가야할방향 제안
  • - 구글의 국내진출 실패원인 분석 및 개선방향 제안 -1. 서론1) 구글 선정이유매월 약 5억 명이 접속하는 세계 최대의 인터넷 검색업체. 검색 웹페이지 80억 개, 검색이미지 10억 개, 전 세계에 걸쳐 158개의 도메인을 가지고 36개의 다양한 언어로 정보를 제공하며 또한 브랜드 가치는 664억 3천400만 달러로 GE를 누르고 세계1위를 차지, 창립 10년이 채 안 돼 브랜드가치 1위를 차지한 기업. 이것이 바로 구글의 현 주소이다. 그런데 이러한 화려한 성적표를 갖

  • [마케팅] SK 싸이월드 M&A 성공 마케팅 전략 분석
  • 및 플랫폼에 대한 경험을 십분 발휘, 네티즌들이 경험해보지 못한 새로운 유무선 연계서비스들을 제공함으로서 네티즌들에게 최고의 편의성과 만족을 제공한다.(3) 비전달성을 위한 전략● 유무선 연동서비스를 통한 통합 커뮤니케이션 ● 게임포털 오픈 및 포인트 제도 및 모바일 게임을 통한 서비스 차별화● 검색서비스를 강화를 통한 통합 지식뱅크 서비스 제공2. 환경분석(1) 거시환경 분석1) 초고속 인터넷의 보급포털 산업의 발달에는 초고

  • [마케팅] LG텔레콤의 3G마케팅 활성화 방안(이동통신사 마케팅 비교를 중심으로)
  • 의 브랜드 네임을 알리기 위해 호기심을 일으키는 광고를 만들었고, OZ의 장점을 부각시키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하지만 이러한 LG텔레콤의 노력에도 SK텔레콤이나 KTF에 비해 점유율 부분에서 많이 부족하기 때문에 LG텔레콤의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해 LG텔레콤의 마케팅 전략분석을 통해 문제점 및 장점을 파악하고 SK텔레콤과 KTF는 현재까지 어떠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 왔는지 연구 분석해 장점은 받아들이고 단점은 개선해 마케

  • 택배시장 현황과 문제점 및 향후 전망00
  • 서비스 개발은 물론, 차별화된 고부가가치 상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 장에서는 택배산업의 현황과 문제점 개선방안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Ⅱ. 본 론1. 택배의 출현배경과 특징1) 택배의 의미택배는 말 그대로 집에서 집까지 배송해주는 서비스로 택배회사에 전화하거나 인터넷으로 택배예약을 하면 택배기사님께서 집에 와서 물건을 가지고 가서 상대방에게 배달해 주는 시스템 형식이다. 택배의 사전정의로는 택배란 개인이나 기업으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