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혁신기업 혼다의 미국시장진출 마케팅과 현지화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31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duction
2. 환경 분석
3. 경쟁사분석
4. SWOT 분석
5. STP 분석
6. 4P 분석
7. 현지화전략
8. 성과 및 전망
본문내용
1948년, 자전거용 보조 동력 엔진의 제조로 사업을 시작한 Honda는 소형 범용 엔진에서부터 스쿠터, 스포츠카에 이르기까지 폭 넓은 제품을 독창적인 기술과 독창적인 상품을 개발하여 생산하는 기업이다. Fortune지가 선정한 Global 500대 기업 중 41위에 올라와 있는 Honda는 특히, Motorcycles 분야에서는 최고를 달리고 있다.
흔히 `기술의 혼다.`라는 말을 하는데, 독창성과 기술력을 무기로 삼는다. 혼다는 모터사이클 만들기로 시작해 다른 메이커인 도요다, 닛산에 비해 늦은 1960년대 첫 승용차를 만들었지만 VTEC이나 4WS 기술 등 독자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차 만들기에 도전, 20년 만에 세계적인 자동차회사로 성장했다.
혼다는 일본 업체들이 외국차 메이커와 합작으로 차를 생산할 때도 유독 독자기술 개발을 고집, 모터사이클 분야에서 착실히 성장했다. 이 때 축적된 기술이 자연스럽게 자동차에 접목되었고 이 때문에 36년이라는 짧은 기간 동안 이룬 혼다의 성장은 괄목할 만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세계에서 200여만 대의 차를 생산, 판매하여 매출부문에서 세계 10위권을 유지하고 있는 혼다는 기술제일 주의를 바탕으로 오늘날에도 혼다는 솔라카, RV등 새로운 분야에 진출할 때도 항상 독자기술을 이용한다. `기술이 최고` 라고 여겼던 쇼이치로의 철학이 아직도 살아 숨 쉬고 있다는 증거이다.
혼다에 쏟아지는 기술왕국 이라는 찬사는 하루아침에 얻은 것이 아니다.
창업자 쇼이치로(本田宗一郞, 1906~1991)의 능력과 집념이 이루어낸 성과인 것이다. 엔지니어 출신의 창업주인 쇼이치로는 자동차 기술개발에 대한 집념으로 오늘날의 혼다를 일궈 냈다. 소이치로는 일본인들이 가장 존경하고, 본받고 싶어 하는 신화적인 인물이다. 그는 실험정신이 투철하고 능력이 뛰어난 엔지니어 겸 경영자이기도 하였다.
참고문헌
www.hondamotorcycle.co.kr
www.hondakorea.org
www.hondamania.kr
www.honda-engine.co.kr
www.seri.org
www.lgeri.com
www.moneytoday.co.kr
www.hankyung.com
www.fnnews.com
그룹 지니어스(1등 조직을 만드는 11가지 협력 기술) - 키스 소여, 이호준 역, 북섬, 2008
혼다 디자인 경영 - 이와쿠라 신야, 박미옥 역, 휴먼앤북스, 2005
혼다(Honda) : 집념과 노력으로 일군 ‘기술왕국’ - 라이터스 편집부, 2005
혼다 우리는 꿈의 힘을 믿는다. - 김태진, YBM Si-sa, 2004
보랏빛 소가 온다. - 세스 고딘, 이주형 역, 재인, 2004
혼다 미국을 이렇게 점령했다 - 로버트 L. 슈크, 김원석 역, 황제출판사, 199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국제경영]현대자동차의 인도 및 북미시장진출과 나아가야할 방향
  • 경영 전략 131. 현대자동차의 재무 구조 132. 현대 자동차의 R&D 분야 141) 인력 분야 142) 기술 분야 153. 현대 자동차의 해외 생산과 유통 164. 현대 자동차의 마케팅 185. 현대의 글로벌 경영 전략 191) 핵심 역량 강화 192) 권역별 전략 차종 개발 203) 브랜드 가치 증대 204) 현지화 전략 21Ⅲ. 북미진출 221. 현대자동차 기업분석 및 해외진출개괄 221) 주요현황 222) 문제제기 222. 북미시장에서의 현대자동차 221) 최초의 미국시장 진출 222) 캐나다 FDI를 통한

  • [경영전략] 우리나라의 혼다 진출상황과 극복해야 할 방향
  • I 혼다 성공기1.1. 기업성공의 전기1.2. 미국시장 진출II 내부환경분석2.1 Message2.2 Honda Philosophy2.3. 혼다의 역사2.4. 정부와 법적규제2.5. 유통망에 대한 접근2.6. 경영지표2.7. 사업내용2.8 매출예상 III 외부환경분석3.1 Motorcycle 경쟁자: Harley-Davidson3.1-1. 할리 데이비슨의 현재의 전략3.1-2. 할리 데이비슨에 대하여 지닌 주요 가정3.1-3. 미국진출당시 혼다의 전략 3.1-4. 할리 데이비슨의 위기와 기회3.2 Automobile 경쟁자:Volkswagen3.2-1. 폭스바겐의 목표3.3-2.

  • [벤처창업론] 안철수에 대하여
  • 경영자는 Innovator로서 신 시장 개척, 신공급원 발견, 신기술 도입, 신제품 생산, 신 조직 형성을 도모하고 Director로서는 자원배분 활동을 통해 기업경영 제반 활동을 통합, 조정하는 역할을 한다. 또한 Motivator로서 인간적 기술이나 대인관계 능력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하며, Coordinator로서는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이해를 조정하는 역할을 한다.1) Innovator로서의 역할 혁신가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경영자는 전략적 의사결정을 통해 신시장의 개척, 신

  • [국제경영] 대상과 아지노모토사 경영전략 비교분석
  • 경영성과를 바탕으로 세계적인 발효전문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힘찬 전진을 하고있습니다. 아지노모토사의 핵심역량- 아지노모토는 1909년 조미료제품을 시장에 내놓은 이래 일본 국내 및 해외시장에서 구준히 성장해왔다. 귾임없는 식품제품의 독창적인 기술과 개발, 그리고 오랫동안 축적해 온 마케팅 노하우를 토대로 아시아, 미국 및 유럽의 조미료시장을 석권해왔다. 1960년대부터는 본격적으로 사업다각화전략을 시작하여 조미료제품 이외

  • 현대자동차의 미국시장 진출전략 및 마케팅 전략 분석,현대차미국시장마케팅,현대자동차해외진출
  • 미국시장 진입전략 및 현지화 마케팅 전략1) 초기진출전략A. 시장상황B. 진출과정C. SWOT 분석D. 4P 전략E. 결과2) 중기진출전략(2002~2007)A. 시장상황B. 진출과정C. 경쟁사 분석D. SWOT분석E. STP 분석F. 4P 전략G. 결과3)현재진출전략 (제네시스)A. 시장상황B. SWOT 분석C. 4P 전략D. 결과3. 결론가. 미국에서의 입지를 굳히기 위한 현대자동차의 과제1)하이브리드 - 신차종개발2)윤리경영3)브랜드이미지강화나. 글로벌 시대에 필요한 기업의 자세와 조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