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스타벅스(Starbucks)의 마케팅과 개선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31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duction
2. 환경 분석
3. 경쟁사분석
4. SWOT 분석
5. STP 분석
6. 마케팅전략
7. 문제점과 개선방안
본문내용
(1) 스타벅스란?
1971년 미국의 시애틀에서 창립한 세계적 규모의 커피 전문 기업이다. 세계에서 하루 평균 310만여 명이 스타벅스를 찾는다. 1999년 국내에 처음으로 상륙한 스타벅스는 에스프레소를 내세운 품질 고급화 전략으로 시장을 파고들었다. 처음 우리나라에서는 대중화 되어 있지도 알려지지도 않은 커피였다. 현재 우리 일상생활에 자연스럽게 자리 잡은 테이크아웃(take-out) 형태의 커피 판매를 스타벅스가 처음으로 선도했다. 현재 스타벅스에서는 전미에 걸쳐 8만 여명의 파트너가 일하고 있으며 파트타임 직원을 포함한 직원들에게 ‘Beans Stock’이라는 스톡옵션을 비롯해 양질의 복지제도를 실시하고 있다.

(2) 스타벅스의 세계화
Starbucks Coffee International - 스타벅스가 세계 곳곳의 새로운 시장으로 진입함에 따라 Starbucks Experience의 전달을 통해 브랜드의 확립을 지속하고 있다.
Starbucks Coffee has existing partnerships with the following markets - 스타벅스는 다음과 같은 국가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3) 제3의 공간 스타벅스
스타벅스는 1987년 하워드 슐츠가 인수한 이후로 20여 년 동안 지속적 성장을 거듭해왔다. 기존에 커피는 집에서 만들어 먹는 것이 당연시 되었던 시절이었다. 스타벅스는 집과 일하는 곳 사이에 제 3의 커피를 즐기는 장소라는 획기적인 문화적 변화를 이끌어냈다. 현재 커피전문점 스타벅스는 전 세계 44개국 15,000여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참고문헌
www.istarbucks.co.kr
www.forcs.com
www.nocutnews.co.kr
www.mk.co.kr
www.hankyung.com
www.joins.com
www.foodbank.co.kr
커피 한 잔의 성공신화 스타벅스의 감성마케팅 - 라이터스 편집부, 2006
‘스타벅스’ 커피 한 잔에 담긴 아주 특별한 성공신화 - 라이터스 편집부, 2006
스타벅스 100호점의 숨겨진 비밀 - 맹명관, 비전코리아, 2005
스타벅스 감성 마케팅 - 김영한, 넥서스, 2003
브랜드, 비즈니스를 움직이는 힘 - 스콧 데이비스, 마이클 던, 김형남 역, 청림출판, 2003
브랜드 전쟁 - 데이비드 댈러샌드로, 이수정 역, 청림출판, 2002
체험마케팅 - 번트 H. 슈미트, 세종서적, 2002
스타벅스, 커피 한 잔에 담긴 성공신화 - 하워드 슐츠, 도리 존스, 홍순명 역, 김영사, 199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략경영] 스타벅스 경영전략분석
  • Starbucks Coffee개 요▷ 1.스타벅스란?▷ 2.국내 커피시장분석/ 국내 진출 시기 전략▷ 3.스타벅스코리아에 대한 분석▷ 4.스타벅스의 한국 시장 진출 전략▷ 5.국내경영마케팅 전략▷ 7.커피문화에의 혁신▷ 8.스타벅스 국내진출의 한계점▷ 9.개선방안모색▷ 6.판매 광고 홍보의 전략첫째, 스타 벅스란?아~~!뭐냐고?1. 스타벅스란?1971년 미국의 시애틀에서 창립한 세계적 규모의 커피 전문 기업2. 경영이념스타벅스의 사명은 고객에게 최상의 커피

  • [전략경영] 스타벅스 경영전략분석
  • Starbucks coffee≪ 스타벅스란??!! ≫1. 회사 소개A. 스타벅스 미국 본사스타벅스는 1971년 시애틀에서 탄생했으며 현재 CEO인 하워드슐츠(Howard Schultz)회장이 1987년 스타벅스를 설립, 오늘날 전세계 조직과 마케팅에 참여하기 시작해 현재 미국, 캐나다, 일본,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영국, 대만, 중국, 뉴질랜드, 쿠웨이트와 전세계 공항, 서점, 캠퍼스, 병원 등에 라이센스 전문점 및 30 여개국 총 6,800여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세계적으로 최

  • [서비스론] 스타벅스의 마케팅분석과 성공요인
  • 스타벅스의 마케팅 분석과 성공요인을 통해 서비스의 중요성에 관해서 생각해보고자 한다.2. 스타벅스의 연구 배경과 목적미국의 커피는 그 동안 별다른 인기를 누려 오지 못했다. 하지만 둥근 녹색 상표가 새겨진 흰색 종이컵에 따라먹는 스타벅스(Starbucks) 커피 는 성공적인 브랜드 구축의 대표적 사례로 평가 받고 있다. 흔히 행해지는 TV나 신문 광고에 비중을 두지 않고도 스타벅스가 마케팅 측면에서 성공한 비결은 다행히 이미 고급 커피의 대중

  • 스타벅스,커피산업,커피시장분석,스타벅스코리아,감성마케팅,카페베네,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식음료 관리론스타벅스 코리아-목차-Ⅰ.서론1. 선정동기2. 기업소개스타벅스의 사명스타벅스의 미션스타벅스의 경영방침스타벅스의 로고의 변천사3. 기업 연력 및 수상내용Ⅱ.본론1. 메뉴 및 특색 메뉴메뉴소개제휴카드를 이용한 메뉴선택2. 마케팅전략감성마케팅5P전략테마매장세계매장Ⅲ.결론1. 타 업체의 분석 (카페베네)2. 개선방안Ⅰ.서론 1. 선정 동기세계 초일류 기업이 한국에 진출했다고 다 성공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 [국제경영전략] 스타벅스의 사례연구
  • 스타벅스의 사례연구(국제경영전략 6조)contents1. 기업선정 이유2. 스타벅스 회사소개3. 5P mix 분석4. 오감 마케팅5.한국시장 진입과정과 성공사례6.스타벅스의 환경분석7. SWOT 분석 8. STP 분석9. 기타 마케팅10. 결론-스타벅스의 성공요인-스타벅스코리아의 개선점11. 참고문헌*starbucks 로고: 이 세 명의 동업자는 소설 모비빅에 나오는 커피를 사랑하는 일등항해사 스타벅스(starbuk)에서 starbuks를 생각해 냈고, 노르웨이 목판화에 나오는 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