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ZARA(자라)의 국내시장 진출전략과 새로운 전략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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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Introduction
2.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4P 분석
6. 새로운 전략제안
7. 향후 전망
본문내용
세계최대의 패션 유통업체 중 하나
유럽, 북 남미, 아시아, 아프리카 68개국 3825개의 매장보유
ZARA, Skhuaban, Pull and Bear, Massimo Dutti, Bershka, Stradivarius, Oysho, ZARA Home 브랜드 보유
의류사업의 모든 과정을 자체 관리 매장에서 운영
여성의류, 남성의류, 아동복으로 구성된 3개의 라인을 보유

2008년 5월, ZARA 한국 상륙
패션 트렌드에 민감한 젊은 소비층 多
피복 전환율이 높은 한국 소비자
쾌적한 공간에서 저렴하고 화려한 패션성향의 의류 매장 無
ZARA 는 한국에서 성공할 수 있을까?

ZARA 의 High End 전략
평균보다 30~50% 이상의 高가 판매
E- business가 활발한 한국 시장
최근 GAP, BANANA REPUBLIC 등 수입 의류 시장 활성화
품질에 까다로운 한국 소비자
롯데백화점 입점에 따른 수수료로 인한 가격 상승

2주 마다 New Fashion이 들어오는 ZARA의 High-End 정책은 무리.
130~150%의 가격의 거품 감소 노력이 요구됨.
ZARA 본연의 합리적 가격의 Fast Fashion 정책 고수
참고문헌
www.zara.com
www.fashionchannel.co.kr
www.fashionbiz.co.kr
www.kaia.or.kr
www.samsungdesign.net
www.donga.com
www.mk.co.kr
www.asiaeconomy.co.kr
www.hankyung.com
Brand Equity 향상을 위한 마케팅 믹스 전략 : SPA브랜드와 일반 캐주얼의류브랜드의 비교를 중심으로 - 김근애, 경희대 경영대학원, 2004
SPA형 전문점 소비자의 쇼핑성향과 점포속성중요도에 관한 연구 - 정준원, 한양대 대학원, 2002
국내 브랜드의 SPA 전략 연구 - 이지현, 홍익대 산업미술대학원, 2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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