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BBQ(비비큐)의 중국, 스페인시장 진출전략과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31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duction
2. 해외진출배경 및 현황
3. SWOT 분석
4. 중국시장 진출전략
5. 중국시장 성공요인
6. 스페인시장 진출전략
7. 스페인시장 성공요인
8. 시사점 및 전망
본문내용
올리브유 치킨 → 트랜스 지방 ‘0’, ‘엑스트라 버진’
BBQ 치킨대학
- 경기도 이천에 소재
- BBQ의 중앙연구소, 치킨연구
- 맥도날드의 ‘햄버거 대학’ 벤치마킹
가장 맛있는 치킨 선정
국내시장 성공전략
1. 가맹점 만족
가맹점이 살아야 본사가 산다.
2. 소비자 만족
고객이 원하시면 무조건 하겠습니다.
3. 치킨대학 설립
4. R&D
5. 정예 경영 컨설턴트
6. 시스템
- BBQ 치킨을 매장에서 즐기고 싶어하는 욕구를 반영
- 편안한 분위기(Comfortable), 건강지향(Healthy), 먹는 즐거움(Pleasurable), 접근 용이성(Approachable)
- 기본 규모는 50평, 창업비용은 1억3250만원(50평 기준, 점포 임대비 제외)
- 예상 객 단가 1인당 1만600원, 일 기대매출 250만원, 월 기대매출 7500만원선
- 성공요소
BBQ치킨 마니아 세대의 성인화
BBQ브랜드 관리 능력(시스템)
주방시스템(편리성, 단순성)
최소인원으로 점포운영(수익성 증대)
참고문헌
www.genesiskorea.co.kr
www.bbq.co.kr
www.chuniversity.com
www.ekcfa.co.kr
www.chicken.or.kr
www.nso.go.kr
www.mk.co.kr
www.hankyung.com
BBQ 원칙의 승리 - 윤홍근, 중앙M&B, 2006
프랜차이즈 TOP 100 - 장재남, 책 읽는 사람들, 2004
브랜드 아이덴티티 – 손일권, 경영정신, 2003
한국형 외식 프랜차이즈 업체의 성공요인 분석 : BBQ 경영사례를 중심으로 - 박노홍, 고려대 경영대학원, 200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비비큐(주)제너시스 BBQ 마케팅 성공사례
  • BBQ는 소형 치킨 시장을 타겟으로 차별화 되고 특색 있는 사업전개 전략으로 틈새시장을 집중 공략한 결과 국내 프랜차이즈 업계최초로 1,000호 점을 오픈 시켰으며(현재는 1,300여 개), 프랜차이즈라는 선진경영기법을 순수 국내브랜드를 가지고 한국시장에 맞게끔 토착화시키는데 성공한 국내 유일의 업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국내외 외식산업의 보호는 물론 국내브랜드의 세계화를 위해 앞으로 중국, 인도네시아, 미국 등에 진출할 계획이다. 이미 중

  • [경영] [경영]BBQ(비비큐) 기업분석 및 마케팅
  • 전략으로 틈새시장을 집중 공략한 결과 국내 프랜차이즈 업계최초로 1,000호 점을 오픈 시켰으며(현재는 1,400여 개), 프랜차이즈라는 선진경영기법을 순수 국내브랜드를 가지고 한국시장에 맞게끔 토착화시키는데 성공한 국내 유일의 업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국내외 외식산업의 보호는 물론 국내브랜드의 세계화를 위해 앞으로 중국, 인도네시아, 미국 등에 진출할 계획이다. 또한 국내 프랜차이즈 사업 역사상 최초 선진 유럽지역인 스페인 BBQ가 ‘T

  • [전략경영론](주)제너시스 GENESIS와 비비큐 BBQ 전략
  • 중국 상하이에서 성공적으로 정착의 기틀을 마련하고, 세계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서 맛에 있어 상당히 보수적인 국가인 서유럽(스페인)에 진출한 상태이며 아직은 시작 단계이나 현지 반응은 상당히 좋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처럼 BBQ는 국내에서 업계 1위를 차지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한국 토종 음식 브랜드로서는 최초로 세계로 진출한 기업이자 성공적으로 사업 확장을 꾀하고 있기에 이 기업의 전략과 경영을 공부하는 것은 우리의 기업들이 외국

  • [국제경영] [국제경영학]BBQ치킨 중국진출 성공경영전략 분석(A+리포트)
  • 중국 외식산업 현황2. 이 밖에 한국의 BBQ처럼 중국에 진출한 한국 외식산업체 Ⅲ. BBQ의 중국 진출 현황1. 법인 설립2. 매장 수Ⅳ. BBQ의 성공요인1. 철저한 사전조사2. 치킨대학 설립3. 마케팅 4P4. 시설5. CEO의 가치관, 경영철학6. SWOT 분석7. S.T.P8. 표적시장Ⅴ. 다국적 브랜드로서 BBQ의 도약1. 스페인 시장 겨냥2. 유럽 이외Ⅲ. 결론 Ⅰ. BBQ의 해외진출 계획, 전망, 목표Ⅱ. BBQ 해외진출의 의의Ⅲ. BBQ의 해외직접투자BBQ치킨 중국진출 성공경영전략

  • BBQ 비비큐 성공요인과 SWOT분석및 BBQ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및 BBQ 미래전략
  • 성공요인SWOT분석경영전략 사례마케팅 사례향후전략수립INDEX1. BBQ 비비큐 기업소개2. BBQ 비비큐 기업슬로건3. BBQ 비비큐 성공요인4. 국내 치킨시장 환경분석5. BBQ SWOT분석(1) Strength (강점)(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4) Threat (위협)6. BBQ 경영전략(1) 기업운영전략(2) 물류전략(3) 해외진출전략7. BBQ 마케팅전략 사례(1) SNS 마케팅(2) 내부마케팅(3) 차별화마케팅(4)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8. BBQ 향후전략제시 (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