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적인 정치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28 / 2019.12.24
  • 4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정치광고의 정의

Ⅱ. 정치광고의 분류와 효과

Ⅲ. 한 • 미 정치광고 비교
법 • 규제적 차원
문화적 차원

Ⅳ. 효과적인 정치광고

본문내용
Ⅰ. 정치광고의 정의

1) 정치커뮤니케이션과 미디어 정치 캠페인



2) 미디어 정치캠페인의 유형
언론보도
텔레비전 토론회
정치광고



.
.
.
.
4) 미디어 캠페인으로서의 정치광고의 장점




① 정당이나 후보자가 광고의 내용과 형식을 완벽하게 통제할 수 있다.
② 목표유권자를 정해 집중적으로 설득 캠페인을 전개 할 수 있다.
③ 잘 알려지지 않은 후보를 친숙한 인물로 만드는데 용이하고, 투표 의사를 늦게 결정하거나 선거에 관심이 없는 유권자에게 효과적이다.
④ 기존의 지지자들의 지지를 더욱 강화하고, 경쟁 후보를 공격하여 지지를 철회하게 할 수 있다.
⑤ 후보자가 내세우는 정책적 이슈에 대한 설명이 가능하다.
⑥ 후보자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만드는데 용이하다.
참고문헌
부정적 정치광고가 유권자의 투표의사결정에 미치는 영향 : 신문정치광고를 중심으로, 정 황욱
대통령선거와 정치광고, 김 춘식
한미 대통령 선거에서의 정치광고 활용에 대한 비교 문화적 분석, 구 본경
선거 캠페인과 미디어 전략, 정 성호
정치 커뮤니케이션의 이해, 이 동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치선전]16대 대선 TV광고분석
  • 정치광고의 승리라고 불리기도 한다. 그리고 양 진영간의 이러한 평가의 차이가 어떻게 나타나는지는 선거기간 동안 방영된 TV광고를 통해 쉽게 알 수 있다.이번 16대 대선에서 민주당의 노무현후보는 한나라당의 이회창 후보를 2%도 안되는 근소한 차이로 제치며 승리했다. 이러한 박빙의 승부 뒤에는 안방유권자를 겨냥하여 효과적인 이미지 메이킹을 한 TV광고라는 치열한 공중전을 펼쳤으며 특히 민주당은 미디어전에 대선의 승부를 걸었다고 볼 수

  • 정치광고의 기능과 개념
  • 효과적으로 선거 캠페인을 전개할 수 있게 해 주는 등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선거전략의 수립에 도움을 줄 수 있다(Johnson-Cartee & Copeland, 1991; Trent & Freidenberg, 1991; 탁진영, 1996). ③정치광고의 역기능정치광고는 다음과 같은 역기능이 발생할 가능성도 가지고 있다. 첫째, 선거산업의 폐해가 드러나고있는 미국의 예에서도 보듯이, 또 다른 방식의 고비용 정치구조를 생성할 수 있다. 둘째, 그 메시지가 정책, 이념보다는 이미지나 정서가 강조되는 경향이

  • [설득 커뮤니케이션] 17대 대선 정치광고 분석 비교
  • 광고가 많아 부정광고의 역효과를 야기할 요인이 거의 없었다고 할 수 있다. 경쟁상대가 부정광고에 치중하는 상황이었기에 상대를 직접 공격하는 부정광고를 피하고 긍정이나 비교,대조의 광고를 구사한 것은 이명박 후보가 경쟁상대보다 화합적이라는 이미지를 만들어 내는 시너지 효과를 냈다고 볼 수 있다. (3) 이슈VS이미지, 메시지 내용선거는 유권자가 정치 주체, 제품을 선택하는 과정으로 볼 수있고 그래서 정치광고 메시지의 핵심 소재는 정

  • 광고영상에 대해서
  • 광고의 조형적 구성요소3 . 색TostItos salsa(과자)애니메이션광고의 기능적 구성요소1 . 기 억조~ㅎ았어!콘푸로스트애니메이션광고의 기능적 구성요소2 . 친 근 감삼성 - 친환경 하수정화시스템 (두근두근 tomorrow)정치광고정치 단체나 개인이 여러 가지 선거 또는 일상적 정치 활동의 일환으로 행하는 광고. 열린우리당 정치광고 ‘탄핵’ 편 (2004)한나라당 정치광고 (2004)1.ppl에서  두드러진 배치와 모호한 배치가 효과적일 조건?

  • [광고의 이해] 정치광고의 형태와 영향력 분석
  • 광고 도구이다.TVTV를 통한 광고는 후보자의 이미지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기 시작 하였다. 정치도 연예인과 마찬가지로 보여 지는 모습이 큰 비중을 차지하기 때문에 당의 후보자들은 TV광고에 많은 노력을 기울인다. 근래에 들어서 정치인이 버라이어티 쇼나 토크 쇼에 이미지를 관리하기 위하여 출연 하는 경우도 생겼다.인터넷인터넷을 통한 광고 또한 활발해 지고 있다. 20~30대의 젊은 유권자를 위해서는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광고활동을 하는 것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