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기능전개(QFD)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28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QFD란 무엇인가?
QFD의 구성요소와 4단계
Whats & Hows
품질의 집(House of Quality)
House of Quality
국가별 QFD 활용 사례
개선된 프라이드 베타
맺음말~~@
본문내용
QFD란 무엇인가?

Quality Function Deployment
“사용자의 요구를 대용특성으로 전환하고 완성품의 설계품질을 결정한 다음 이를 각 기능부품과 개발부품의 품질이나 공정의 요소에 이르기까지 이들간의 관련을 계통적으로 전개하는 것”
부서간의 유기적 기능 통합에 기초한 신제품 개발 기법
신상품 개념 정립, 설계, 부품계획, 공정계획, 그리고 생산계획까지 모든 단계를 통해 소비자의 요구가 최종 상품(또는 서비스)에 충실히 반영되도록 하여 소비자의 만족도를 극대화하는데 그 목적을 둠


QFD의 구성요소와 4단계


1. 설계
2. 부품
3. 공정
4. 생산
이 4단계는 고객으로부터 제품의 필요조건을 디자인 팀이나 생산관리자들에게 전달하는 것을 돕는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품질경영] 품질기능전개(QFD, Quality Function Deployment)와 품질의 집(HOQ)
  • 품질기능전개(Quality Function Deployment; QFD)목 차서론품질의 집(House of Quality)고객요구사항(Voice of Customer)설계특성(Engineering Characteristics)고객요구사항과 설계특성 관계목표품질품질의 집(House of Quality) 결과분석서 론QFD란? - (1)QFD의 정의QualityFunctionDeployment품질기능전개고객의 요구사항으로 제품의 품질이나 속성부서(마케팅, 엔지니어링, 제조 등)의 상이한 기능미래의 사용을 위해 퍼뜨리는 것가장 중요한 제품의 특성을 만족시키기 위해모

  • QFD,CRM에 관하여
  • QFD, CRM에 관하여목차ⅠQFD(품질기능전개)1.QFD의 개념1) 정의2) 도입배경3) 효과2. 품질의 집(HOQ)3. QFD Process4. QFD 작성법5. QFD 성공사례5-1. 범우화학공업1) 기업소개2) QFD 도입배경3) QFD 전략5-2. 도요타1) 회사소개2) 도입배경3) QFD 전략Ⅱ CRM(고객관계관리)1. CRM의 개념1) 정의2) CRM에서의 고객3)특징2.CRM의 도입 배경3. CRM의 분류1)분석 CRM2)영업CRM3)협업CRM4. CRM의 흐름- 하나은행 사례5. CRM 성공사례5-1. 매일유업1) 기업

  • [품질경영] 품질기능전개(QFD, Quality Function Deployment)
  • 품질기능전개(QFD)가장 중요한 제품의 특성을 만족시키기 위해모든 부서가 협심하여노력을 전개하는 것동시공학(Concurrent Engineering)의 한 종류QFD란 고객에게QFD의 정의 QualityFunctionDeployment품질기능전개고객의 요구사항으로 제품의 품질이나 속성부서(마케팅, 엔지니어링, 제조 등)의 상이한 기능미래의 사용을 위해 퍼뜨리는 것QFD의 정의 품질전개협의의QFD 광의의QFD고객의 요구를 품질특성으로 변환하여 제품의 설계품질을 정하고, 이것을

  • 품질기능전개(QFD) - 기법과 응용사례를 중심으로(인터넷 쇼핑몰 UI 연구)
  • 품질기능전개(Quality Function Deployment; QFD)목 차서론품질의 집(House of Quality)고객요구사항(Voice of Customer)설계특성(Engineering Characteristics)고객요구사항과 설계특성 관계목표품질품질의 집(House of Quality) 결과분석서 론QFD란? - (1)QFD의 정의QualityFunctionDeployment품질기능전개고객의 요구사항으로 제품의 품질이나 속성부서(마케팅, 엔지니어링, 제조 등)의 상이한 기능미래의 사용을 위해 퍼뜨리는 것가장 중요한 제품의 특성을 만족시키기 위해모

  • [경영학과] 품질측정모형fp
  • 서비스 품질 모형의 분류1. 개념 모형GronroosMorgan2. 설계 모형다구치 Method포카요케(실패방지) By Shingo품질기능전개(QFD) By Akao3. 측정 모형GAPSEVQUALSERVPERF (Performance only Scale)EPimageTechnicalqualityServicemindnessFunctionalqualityPerceived service qualityexpectedservice perceivedservicetechnicalsolutionsknowledgemachinesemployee’sTechnical abilityattitudesconsumercontactsappearanceWhat?출처 : Gronroos, 1983computerizedsystemAccess-ibilitybehaviourServicemindnessInternal relationsTraditionalMarketi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