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 시장에 대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28 / 2019.12.24
- 5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인터넷 망 서비스 시장의 특징
1.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의 정의 및 종류
2. 한국시장의 현황
3. 우리나라 인터넷망 시장의 특징
■ 시장에서 성공하지 못한 기업사례
1. 신비로-샤크
2. 드림라인
3. 보라넷
4. 두루넷
■ 신규 진입자 ‘파워콤’ 분석
1. 파워콤 SWOT분석
2. 파워콤 STP분석
3. 파워콤 4P분석
4. 파워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광고)
■ 케이블 인터넷 기업의 전략방향
1. IPTV와 지역방송(케이블) 인터넷 비교
2. 케이블 인터넷의 한계점(단점)
3. 케이블 인터넷의 장점
4. 사례분석(QRIX)
5. 파워콤과 케이블 인터넷 업체의 비교
6. 시장 방어 전략
■ 무선인터넷 시장 - 모바일 콘텐츠 산업
1. 모바일 시대의 콘텐츠 비즈니스
■ 지역방송 인터넷 사업업체의 전략
1. 기존 초고속 인터넷 시장 고수
- 본문내용
-
■ 인터넷 망 서비스 시장의 특징
1. 초고속인터넷서비스의 정의 및 종류
1) 정의
인터넷 서비스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서비스를 말한다.
초고속 서비스는 고속으로 데이터 통신을 가능하게 하는 서비스로 초고속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속도와 관련해서는 주로 ITU-T와 FCC안이 주로 인용되고 있다. 전자의 경우 ISDN의 1.5배 내지 200kbps를 상회하는 전송 속도를 보장하는 서비스로 미국의 FCC는 초고속인터넷 서비스라 할 수 있는 고도서비스를 상하향 데이터 전송속도가 200kbps를 초과하는 서비스로 명시하고 있다. 그러나 최근 전송기술이 발달함에 따라 초고속인터넷 서비스라 지칭할 수 있는 속도가 계속 변하고 있다.
2) 종류
인터넷 서비스의 종류는 전송매체에 따라 분류할 수 있으며, 다시 전송매체는 크게 유선계와 무선계로 구분할 수 있다. 현재 시장성을 확보한 기술로는 xDSL계열의 ADSL과 케이블모뎀서비스가 가장 대표적인 인터넷서비스라 할 수 있다.
2. 한국시장의 현황
1) 시장현황
국내 인터넷 서비스 시장은 최근 몇 년간 급격히 성장하여 세계 제 1위의 보급율을 기록하고 있다. 국내 초고속인터넷서비스는 '98년 7월 두루넷이 케이블TV'망을 이용한 접속서비스를 상용화하면서 시작되어 가입자가 폭발적으로 증가하였다. 향후 시장 가입자는 완만한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되며,2006년에는 총 가입자 규모가 1,300만명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2) 성장동인
국내 인터넷시장 성장요인으로는 크게 주거환경적인 요인, 기존의 높
- 참고문헌
-
김성환 (2001) 촉진관리론 서울, 두남
김재윤(2001) 무선인터넷 비즈니스의 이해, 삼성경제연구소
김용준, 한상만 (2003) 현대마케팅론 제5판 서울, 博英社
김희수외(2004)주요통신서비스시장구조의 국제비교, 정보통신정책연구원
박성환(2005)유선통신/방송 서비스 산업의 현황과 과제, 삼성경제연구소
이석규(2005) 마케팅관리 서울, 博英社
이호림(2000)무선인터넷시장경향, 정보통신정책연구원
유충환외(2001)초고속인터넷 서비스 시장의 특성 및 발전방향, 정보통신정책연구원
www.ddaily.com
www.dreamline.com
www.powercomm.com
www.qrix.com
www.sshark.co.kr
http://sunny.soongsil.ac.kr/KIPS/ICAT99/paper
www.thrunet.com
www.tvcf.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해외시장 진출 방식의 실행
- 닭꼬치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사업 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분석 등]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