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mis] EXR Korea CRM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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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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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가. 주제 선정이유
Ⅱ. 본론
가. 회사 소개
나. 도입 배경
다. 도입 과정
라. CRM 활용
마. 도입 효과
Ⅲ. 결론
가. 성공 요인
나. 향후 과제
* 참고 자료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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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 론
가. 주제 선정이유
21세기 디지털 경제 시대에서 기업들은 끊임없이 변화하는 기업환경에 대응하여 기업의 경쟁력과 가치 제고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러한 급격한 환경 변화 속에서 기업들은 기존의 생산 및 경영 체제로서는 더 이상의 경쟁력 확보나 생존 자체가 힘들어짐에 따라 기업의 경쟁력 확보를 위하여 고객 관계 관리 시스템(CRM)을 도입하고 있다.
의류제품 특히, 캐주얼 브랜드의 경우에는 타제품에 비해 장기적인 브랜드 충성도가 지속되기 어렵다. 그러나 EXR에서는 기존 의류업계에서 행해오던 일반적인 고객관리 차원에서 벗어나 CRM을 도입하고 고객 DB를 구축하여 CRM 활동을 기반으로 상품기획의 반영과 고객 유형별 세분화된 마케팅을 실시하였다. CRM을 도입하여 고객관리와 브랜드 로열티 구축에 성공한 EXR 사례를 살펴보려고 한다.
Ⅱ. 본 론
가. 회사소개
EXR Korea는 2001년 8월 민복기 현 EXR 대표가 기능성 소재의 운동복에 멋과 패션을 융합한 발상으로 브랜드가 탄생했다. 자본금 60억으로 출발한 EXR은 2006년 현재 총 종업원은 470명(브랜드 담당자32명)으로 주생산품이 의류, 신발, 잡화제품으로 전형적인 패션 의류 업체이다.
2002년 1월 본격적으로 서울 갤러리아 패션 관에 매장 1호를 오픈하여 시작된 EXR은 ‘캐포츠(caports)'라는 컨셉으로 새로운 마켓(Blue Ocean)을 창조하여, 2003년 100호 매장을 오픈하고 런칭 3년째인 2004년에 약 1,300억의 매출을 달성하는 등 업계 최단 시간을 기록하며 패션업계에서 초고속 성장으로 주목 받았다.
EXR의 브랜드 네이밍은 EXECUTOR의 약자로 집행자, 연주자의 의미를 갖고 캐주얼웨어의 진화(Evolution), 스포츠웨어로부터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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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회의소, “EXR KOREA 등 브랜드 경영 우수기업 선정”, 2005.12. 06
(http://www.korcham.net/EconNews/EconInfo/CRE10402C.asp?m_DataID=25822)
「Fashion Insight」 ERP, 최고브랜드 2연패(2005. 5 유통특집)
고은주, “국내 의류업체의 CRM 도입현황”, 한국의류학회지, Vol.30, No.1, Startpage1, Endpage 11, Totalpage11
이병화, 심화진, “우리옷 CRM의 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마케팅 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Vol.30, No.5, Startpage 663, Endpage 673, Totalpage11
이코노미스트 경제위클리 매거진, “민복기 EXR 사장 … 신개념 의류 ‘캐포츠’ 히트”, 2004. 12. 18
(http://magazine2.joins.com/magazine/article/ma_article_view_part/0%2C5360%2Caid%25252D242877%25252Dservcode%25252DA100101%2C00.html)
조선일보, “<젊은 기업> ‘캐주얼+스포츠’시장 개척 1500억 매출”, 2005. 12. 06
(http://www.chosun.com/economy/news/200512/200512050474.html)
한국경제, “<블루오션을 찾아서> 유통 : EXR ‘추리닝도 패션’”, 2005. 10. 12
(http://hksearch.hankyung.com/cgi-bin/searchView.cgi?pg=1&tw=450&fn=%2F%6B%69%73%61%2F%6B%65%64%2F%32%30%30%35%2F%31%30%2F%31%33%2F%32%30%30%35%31%30%31%31%36%37%36%39%31&st=%BA%ED%B7%E7%BF%C0%BC%C7%C0%BB+%C3%A3%BE%C6%BC%AD&work=%53%65%6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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