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mis] EXR Korea CRM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28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가. 주제 선정이유

Ⅱ. 본론
가. 회사 소개
나. 도입 배경
다. 도입 과정
라. CRM 활용
마. 도입 효과

Ⅲ. 결론
가. 성공 요인
나. 향후 과제

* 참고 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가. 주제 선정이유

21세기 디지털 경제 시대에서 기업들은 끊임없이 변화하는 기업환경에 대응하여 기업의 경쟁력과 가치 제고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러한 급격한 환경 변화 속에서 기업들은 기존의 생산 및 경영 체제로서는 더 이상의 경쟁력 확보나 생존 자체가 힘들어짐에 따라 기업의 경쟁력 확보를 위하여 고객 관계 관리 시스템(CRM)을 도입하고 있다.
의류제품 특히, 캐주얼 브랜드의 경우에는 타제품에 비해 장기적인 브랜드 충성도가 지속되기 어렵다. 그러나 EXR에서는 기존 의류업계에서 행해오던 일반적인 고객관리 차원에서 벗어나 CRM을 도입하고 고객 DB를 구축하여 CRM 활동을 기반으로 상품기획의 반영과 고객 유형별 세분화된 마케팅을 실시하였다. CRM을 도입하여 고객관리와 브랜드 로열티 구축에 성공한 EXR 사례를 살펴보려고 한다.



Ⅱ. 본 론

가. 회사소개

EXR Korea는 2001년 8월 민복기 현 EXR 대표가 기능성 소재의 운동복에 멋과 패션을 융합한 발상으로 브랜드가 탄생했다. 자본금 60억으로 출발한 EXR은 2006년 현재 총 종업원은 470명(브랜드 담당자32명)으로 주생산품이 의류, 신발, 잡화제품으로 전형적인 패션 의류 업체이다.
2002년 1월 본격적으로 서울 갤러리아 패션 관에 매장 1호를 오픈하여 시작된 EXR은 ‘캐포츠(caports)'라는 컨셉으로 새로운 마켓(Blue Ocean)을 창조하여, 2003년 100호 매장을 오픈하고 런칭 3년째인 2004년에 약 1,300억의 매출을 달성하는 등 업계 최단 시간을 기록하며 패션업계에서 초고속 성장으로 주목 받았다.
EXR의 브랜드 네이밍은 EXECUTOR의 약자로 집행자, 연주자의 의미를 갖고 캐주얼웨어의 진화(Evolution), 스포츠웨어로부터
참고문헌
대한항공회의소, “EXR KOREA 등 브랜드 경영 우수기업 선정”, 2005.12. 06
(http://www.korcham.net/EconNews/EconInfo/CRE10402C.asp?m_DataID=25822)

「Fashion Insight」 ERP, 최고브랜드 2연패(2005. 5 유통특집)

고은주, “국내 의류업체의 CRM 도입현황”, 한국의류학회지, Vol.30, No.1, Startpage1, Endpage 11, Totalpage11

이병화, 심화진, “우리옷 CRM의 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마케팅 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Vol.30, No.5, Startpage 663, Endpage 673, Totalpage11

이코노미스트 경제위클리 매거진, “민복기 EXR 사장 … 신개념 의류 ‘캐포츠’ 히트”, 2004. 12. 18
(http://magazine2.joins.com/magazine/article/ma_article_view_part/0%2C5360%2Caid%25252D242877%25252Dservcode%25252DA100101%2C00.html)

조선일보, “<젊은 기업> ‘캐주얼+스포츠’시장 개척 1500억 매출”, 2005. 12. 06
(http://www.chosun.com/economy/news/200512/200512050474.html)

한국경제, “<블루오션을 찾아서> 유통 : EXR ‘추리닝도 패션’”, 2005. 10. 12
(http://hksearch.hankyung.com/cgi-bin/searchView.cgi?pg=1&tw=450&fn=%2F%6B%69%73%61%2F%6B%65%64%2F%32%30%30%35%2F%31%30%2F%31%33%2F%32%30%30%35%31%30%31%31%36%37%36%39%31&st=%BA%ED%B7%E7%BF%C0%BC%C7%C0%BB+%C3%A3%BE%C6%BC%AD&work=%53%65%61%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패션마케팅성공사례] EXR 성공적인 마케팅과 고객관리 CRM
  • EXR을 세계 적인 브랜드로 육성한다는 것이 목표이다. 이를 위해 EXR은 최근 중국을 비롯한 현지 시장 조사를 벌이고 있다. EXR은 2004년 유통망을 140개까지 늘리고 매출목표도 1300~1500억 원으로 예상하고 있다. 극심한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주요 패션유통이 매출 상위랭킹을 석권하고 있는 EXR의 차별화 마케팅 전략은 CRM을 기반으로 핵심 고객관리 및 고객 만족경영에 포거스를 맞추고 있다. 이를 위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합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 [품질경영] ERP시스템 정의, 특성 및 도입시 기대효과
  • 경영정보시스템 개발에 집중 투자되어 왔으나, 정작 의사결정을 내리려면 보다 분석적이고 다양한 정보가 제공되어야 하는데, 기존의 기업정보시스템은 이러한 요구를 부응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며,ERP시스템 역시 근본적으로 온라인거래 처리시스템(On-Line Transaction System :OLTP)의 한계를 벗어나지 못하는 까닭으로 데이터 웨어하우스 또는 데이터 마트 기반의OLAP솔루션의 연동이 불가피하다고 본다.국내에서 데이터 웨어하우징 시장이 생성되기

  • KT ERP시스템의도입,경영정보시스템도입성공사례,경영정보시스템도입사례,ERP도입사례,ERP시스템,KT ERP도입,MIS
  • 정보 전략계획의 부재와 회사내부의 원활한 의사소통의 실패, 산업의 정확한 이해 없이 공급한 시스템으로 인해 구축이후 제대로 가동되지 않는 공급업자의 능력부족 등의 문제를 안고 있다. 2. 한국통신 KT는?가) 회사소개1. 로고 : KT(Korea Telecom)2. 설립KT(KT Corp.) 는 전기통신사업의 효율적 경영을 위해 체신부(현 정보통신부)에서 통신부문을 분리하는 공사화 전환 계획에 따라 국민의 편익 증진과 공공복지 향상을 기치로 내걸고 1981년 12월 10일 설립

  • [MIS 경영정보시스템] 삼성SDI의 ERP 도입 사례
  • 경영지원팀지원활동생산)- 브라운관(수원, 부산), PDP(천안), 소형LCD(부산)영업, 마케팅)- 사업부의 영업•마케팅 팀구매)- 전략 구매본부총괄 기획)- 경영 기획실전방산업삼성SDI후방산업디지털 TV생산업체:삼성전자, LG전자 등컴퓨터 모니터 생산업체:삼성전자, 한솔 등생산기기 제조산업: 노광기, 수평 레이저 기기 등원재료 산업:유리,액정,백라이트(BLU), 기판 등등 휴대폰 및 PDA 생산업체: 삼성전자, LG전자 등LCD, PDP, OLED, 브라운관 등의

  • [MIS 경영정보시스템] KBS ERP시스템 도입 사례
  • 경영혁신이 담겨진 “최고의 실행사례”로 이미 세계의 우수한 기업들의 검증된 업무 프로세스가 적용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패키지 도입은 자체적인 시스템 개발보다는 개발기간을 단축할 수 있다고 판단하여 ERP 패키지 중심의 정보화가 바람직하다는 결론을 내리게 됐다. ERP 도입과 관련하여, 2000년 9월에 있었던 “DCS 프로젝트 사업설명회”에서 논의된 사항들을 정리해 보겠다. Q.통합시스템 구축에 ERP 패키지를 이용하면 도입효과는 클 것 같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