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관광] 베이징올림픽을 대비한 부산 관광상품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28 / 2019.12.24
  • 4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 서론 -

1. 올림픽을 맞이하는 중국의 현재 상황
2. 부산의 과거 국제행사 유치 및 효과
1) 부산 아시안게임의 효과
2) APEC 개최의 각종 효과

- 본론 -

3. 부산관광의 SWOT 분석
4. 부산시티투어 버스관광의 활성화
1) 시티투어버스의 현 진행현황
2) 외국인 관광객에게 왜 부산시티투어인가?
3) 부산시티투어 체험 후의 반응으로 살펴본 활성화 방안 마련
5. 4륜 오토바이의 관광상품화
1) 상품화를 하게 된 배경
2) 4륜 오토바이의 문제점
3) 관련 신문기사
4) 문제점 보완 및 상품화
6. 의료관광의 활성화
1) 우리나라의 의료관광
2) 의료관광의 성공 가능성
3) 부산의료관광의 현 상황
7. 크루즈 산업’의 활성화 방안
1) 정부의 크루즈산업 활성화 방안 마련
2) 중국-부산-일본 크루즈 여행상품
8. 요트 크루즈관광’의 활성화 방안
9. 부산을 중심으로 한국의 4개 지역을 하나로 묶은 관광상품

- 결론 -
본문내용
< 주제 >

☢ 서론

“베이징 올림픽은 한국 홍보의 절호의 기회이다.”

관광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관광 진흥법을 전면 개편, 관광산업의 진흥에 관한 법률과 관광자원에 관한 법률(2007년 12월 현재 국회 계류 중) 및 관광산업펀드법 제정을 추진하고 관광산업진흥 5개년(2009~2013) 계획을 강구하고 있는 중이다.
2012 여수 EXPO 유치를 계기로 해양관광 활성화 지원, 세계적 규모의 테마파크 유치 지원, 의료 및 공연관광 활성화, DMZ 접경지역 평화관광벨트 시범사업 등으로 체계적인 관광자원을 개발할 수 있다.
관광수지 적자 100억 달러 규모를 줄이기 위해서는 2008 베이징올림픽 등 국제이벤트를 계기로 외래 관광객 유치 확대, 중국 및 일본시장의 전략적 마케팅, 고부가가치 국제회의 산업을 육성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베이징올림픽은 전지훈련단과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할 절호의 기회이자 한국관광 홍보의 장으로 활용할 수 있다. 비자 완화 및 무비자 입국 추진, 특별상품 개발 등으로 중국 관광객 유도에 집중하고 제1시장인 일본을 대상으로 2008 한·일 관광교류의 해, 고품격 실버상품 개발에도 노력할 계획이다. 태권도, 템플스테이 등 전통문화를 활용해 유럽 시장을 공략하는 등 시장별 차별화된 전략이 필요하다.

참고문헌
1. 동남레저산업연구소, 관광학의 이해, 기문사, 2004

2. 임호, 부산권 생태관광산업 육성방안에 관한 연구, 부산발전연구원, 1999

3. 관광지식정보시스템 홈페이지 (www.tour.go.kr)

4. 문화체육관광부 홈페이지 (www.mct.go.kr)

5. 부산광역시 홈페이지 (www.metro.busan.kr)

6. 2007년도 부산관광진흥계획, 부산광역시

7. 부산개발 2020비전과 전략, 부산시, 2006

8. 부산개발 2020비전과 전략, 부산시, 2006

9. 경주시 홈페이지 (http://www.gyeongju.go.kr/)

10. 안동시 홈페이지 (http://www.andong.go.kr/)

11. 강원도청 홈페이지 (http://www.provin.gangwon.kr/)

12. 강원대학교 산업경제 연구소, 강원도 지역의 관광개발 문제점과 대책 199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패스트푸드 롯데리아와 맥도날드 비교분석 -한국 맥도날드 시장 점유율 1위 위한 전략
  • 상품 선정(매일경제신문사) 2001.7. 6 프랜차이즈 최우수 브랜드 인증(한국 프랜차이즈 경제인협회) 2001.7. 11 기업이미지 최우수기업 선정(한국능률협회 컨설팅) 2001.9. 1 김치버거 출시 2001.9.20 700호점 개점(부산터미널점) 2001.10.17 2001년 한국서비스 품질지수(KS-SQI) 패스트부문 1위 2001.10.31 신김포공함점 open 2001.11.13 대한민국 광고대상 수상-김치버거 편 2001.11.19 새마을호 열차내 매장 open(서울↔부산) 2001.12.19 유통대상 수상 - 프랜차이즈 부문 2001.12.20

  • [관광마케팅] 서울 중국관광객 유치를 위한 효과적인 방안
  • 올림픽, 엑스포 등)의 흡인력 등을 변화의 원인으로 볼 수 있다. 4) 최근 중국인의 해외여행 트렌드 중국관광시장, 관광시장동향분석 2004년 제1호최근 중국인의 자비관광이 중국인의 아웃바운드 관광의 주요 부분으로 성장하고 있고, 중국인의 관광 소비의식은 생활수준의 진보와 더불어 변화하고 있고, 휴양관광을 통해 정신적 휴식과 신체단련을 도모하고 있다. 또한 가족단위 관광이 해외여행의 새로운 주체로 등장할 것이다. 해외여행상품의 가격

  • [관광] 한류를 활용한 중국인 관광객 유치 증대 방안에 관한 연구
  • 관광객 유치증진 방안”, 한국관광연구원, 2002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중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관광상품 개발을 통한 경쟁력 강화을 강화하고, 중국인 관광객 유치의 문제점을 분석하여, 중국인 관광객 유치 증대방안을 모색해보는 데 연구의 목적이 있다.제2절 연구의 방법 및 구성이러한 연구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본 연구에서는 주로 2차적인 방법인 문헌자료를 바탕으로 연구를 하였다. 국회도서관, 국립중앙도서관, 대학도서관 등 각종 도서

  • [관광] 중국인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한 관광마케팅 방안에 관한 연구
  • 관광마케팅 방안에 관한 연구제1장 서 론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제2절 연구의 방법제2장 관광마케팅의 이론적 고찰제1절 지역관광개발의 개념적 접근1. 지역관광개발의 의의2. 관광지개발과 관광상품 개발제2절 지자체 관광활성화의 의의1. 지방화와 지역개발2. 지자체 관광활성화 의의제3절 관광마케팅의 특성1. 관광의 구성요소2. 관광상품의 특성3. 관광마케팅의 일반적 특성제3장 중국 관광시장의 분석 및 관광 여건제1절 중국인

  • 관광공사의 활동 및 마케팅 전략
  • 스포츠에 대한 기대가 상대적으로 높다. 여성은 특히 에스테에 대한 기대가 높다.(3) 일본 내 외부 환경 분석외부기회요인-드라마 대장금, 다모 등의 지속적인 방영 으로 한류 붐 지속-일본경제의 지속적인 회복 추세와 아웃 바운드 시장 상승 국면-KTX인지도 상승에 따른 지방 관광 상품 수요 증가 및 방한상품소재의 다양성 개선-일본-한국 간 항공노선 증편-아이치만국박람회 이후 관할지역 내 기관 및 주민의 국제교류에 대한 관심 증대-단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