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관광] 베이징올림픽을 대비한 부산 관광상품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28 / 2019.12.24
- 4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 차 >
- 서론 -
1. 올림픽을 맞이하는 중국의 현재 상황
2. 부산의 과거 국제행사 유치 및 효과
1) 부산 아시안게임의 효과
2) APEC 개최의 각종 효과
- 본론 -
3. 부산관광의 SWOT 분석
4. 부산시티투어 버스관광의 활성화
1) 시티투어버스의 현 진행현황
2) 외국인 관광객에게 왜 부산시티투어인가?
3) 부산시티투어 체험 후의 반응으로 살펴본 활성화 방안 마련
5. 4륜 오토바이의 관광상품화
1) 상품화를 하게 된 배경
2) 4륜 오토바이의 문제점
3) 관련 신문기사
4) 문제점 보완 및 상품화
6. 의료관광의 활성화
1) 우리나라의 의료관광
2) 의료관광의 성공 가능성
3) 부산의료관광의 현 상황
7. 크루즈 산업’의 활성화 방안
1) 정부의 크루즈산업 활성화 방안 마련
2) 중국-부산-일본 크루즈 여행상품
8. 요트 크루즈관광’의 활성화 방안
9. 부산을 중심으로 한국의 4개 지역을 하나로 묶은 관광상품
- 결론 -
- 본문내용
-
< 주제 >
☢ 서론
“베이징 올림픽은 한국 홍보의 절호의 기회이다.”
관광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관광 진흥법을 전면 개편, 관광산업의 진흥에 관한 법률과 관광자원에 관한 법률(2007년 12월 현재 국회 계류 중) 및 관광산업펀드법 제정을 추진하고 관광산업진흥 5개년(2009~2013) 계획을 강구하고 있는 중이다.
2012 여수 EXPO 유치를 계기로 해양관광 활성화 지원, 세계적 규모의 테마파크 유치 지원, 의료 및 공연관광 활성화, DMZ 접경지역 평화관광벨트 시범사업 등으로 체계적인 관광자원을 개발할 수 있다.
관광수지 적자 100억 달러 규모를 줄이기 위해서는 2008 베이징올림픽 등 국제이벤트를 계기로 외래 관광객 유치 확대, 중국 및 일본시장의 전략적 마케팅, 고부가가치 국제회의 산업을 육성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베이징올림픽은 전지훈련단과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할 절호의 기회이자 한국관광 홍보의 장으로 활용할 수 있다. 비자 완화 및 무비자 입국 추진, 특별상품 개발 등으로 중국 관광객 유도에 집중하고 제1시장인 일본을 대상으로 2008 한·일 관광교류의 해, 고품격 실버상품 개발에도 노력할 계획이다. 태권도, 템플스테이 등 전통문화를 활용해 유럽 시장을 공략하는 등 시장별 차별화된 전략이 필요하다.
- 참고문헌
-
1. 동남레저산업연구소, 관광학의 이해, 기문사, 2004
2. 임호, 부산권 생태관광산업 육성방안에 관한 연구, 부산발전연구원, 1999
3. 관광지식정보시스템 홈페이지 (www.tour.go.kr)
4. 문화체육관광부 홈페이지 (www.mct.go.kr)
5. 부산광역시 홈페이지 (www.metro.busan.kr)
6. 2007년도 부산관광진흥계획, 부산광역시
7. 부산개발 2020비전과 전략, 부산시, 2006
8. 부산개발 2020비전과 전략, 부산시, 2006
9. 경주시 홈페이지 (http://www.gyeongju.go.kr/)
10. 안동시 홈페이지 (http://www.andong.go.kr/)
11. 강원도청 홈페이지 (http://www.provin.gangwon.kr/)
12. 강원대학교 산업경제 연구소, 강원도 지역의 관광개발 문제점과 대책 199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닭꼬치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사업 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분석 등]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