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C&우방타워랜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28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I. 우방타워랜드
II. 선정 이유
Ⅲ. 4C 분석
Ⅳ. SWOT 분석
Ⅴ. STP 전략
Ⅵ. 마케팅믹스전략


본문내용

I. 우방타워랜드

- 위 치 : 대구광역시 달서구 두류동 산302-11
- 랜드면적 : 406,000㎡
- 광 장 : 6개소(광장별 THEME부여)
- 놀이시설 : 부메랑, 코스타 등 31종
- 관람시설 : 대공연장, 영타운, 안데르센하우스, 잔디광장, 야외무대
- 전시관 : 고스트 하우스, 아이스링크, 아쿠아리움, 우주 미래관
- 운동시설 : 잔디썰매장, 눈썰매장
- 식음시설 : 카니발푸드페어 등 35개소
- 상품시설 : 선물의 집등 25여개소
- 편익시설 : 주차장-3개소(총 2,500여대 동시수용)
- 기타편익시설 : 물품보관소, 유모차대여소, 의무실, 음수전, 에스컬레이터,수유실
- 조경시설 : 인공연못 3개소, 분수 2개소, 대형폭포 1개소
- FLOWER GARDEN : 튤립, 백합, 장미, 국화등 사계절 꽃식재 기타, 느티나무, 소나무등 50,000여주 식재




II. 선정 이유

- 국민 소득증가, 주 5일근무의 확대로 국민들의 여가, 레져 생활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 인간관계를 중시하는 한국인 특유의 성향으로 인해 단체활동을 통한 여가활동을 많으며, 여가활동 대부분 가족중심으로 이루어진다.
- 국내 테마파크 중 C&우방랜드 지역 부분에서 독보적인 1위 차지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문화산업기획론] 추리 테마파크 미스터리파크 사업기획서
  • 외부 상점과차별화를 둔다.2-3. 마케팅 방법① 체험전 - 게임 박람회에 내거나 직접 해 볼 수 있도록 체험전을 연다.② 여행 잡지에 소개‘추리’라는 테마를 관광객들에게 어필하고 차별성을 부여한다. 테마가 있는 관광지로 발전시키기 위해 여행 잡지에 광고를 내 관광객의 관심을 끈다.여행잡지③ 온라인․모바일 게임 출시테마파크를 개장하기 전에 온라인과 모바일에서의 게임을 먼저 출시해 반응을 살펴보고 홍보한다.

  • [경영학] 테마파크 `에버랜드` 경영 및 마케팅
  • 랜드 홈페이지(www.everland.com), 마이 에버랜드(www.myeverland.com), 파크 엔 리조트(www.parknresort.com), 게임 에버랜드(game.everland.com)의 가입자를 대상으로 한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사내 디지털 체계 구축을 위해 삼성에버랜드는 지난 96년 부터 전체 매출액의 2.5%가량을 정보화에 투자, 탄탄한 정보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인프라에 조직원의 창의성이 가미 되면서 경영 전부문의 디지털화를 꾀할 수 있게 되었다. 이러한 노력으로 Catch-Up VOG, 손님칭찬카

  • 국내 테마파크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 랜드를 높여 나가는 전략차원의 접근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측면이 있다.라) 트랜드에 민감한 감성사업테마파크는 트랜드에 민감한 감성사업이라고도 할 수 있다. 따라서 하드웨어부문이 중요하지만, 전시공연이벤트 등의 소프트웨어부문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가운데 소프트웨어의 진부화가 빠른 시장 트랜드에 탄력적으로 대응하는 감성 마케팅차원의 접근이 필요하다. 마) 인적 서비스의 의존도가 높은 사업테마파크는 서비스산업으로서

  • [촉진관리] 에버랜드 촉진전략
  • 랜드 입장객수 (캐리비안베이 포함) 790만명도심형 테마파크인 롯데월드 (743만명)우방타워랜드 (309만명)지역별 입장객수지방에 소재한 테마파크 입장객수 708만명(전년보다 11.0% 증가)수도권에 위치한 테마파크 입장객수 2279만명(전년보다 1.0% 감소)촉진관리론 CEO 박노빈 대표이사 사장 임직원 수 1,800명2000년 매출 7,595억원위 치 경기도 용인군 포곡면개장시기 1976연간입장객 800만명21C 월드클래스 종합서비스기업가족중심의 복합 레저공간으로

  • [관광산업론] 에버랜드 경영전략분석 및 산업구조 및 성공요인분석
  • 랜드6,8427,8868,7556,8657,8008,1797,903롯데월드5,3096,0795,9685,6826,56272897,431서울랜드3,3933,0793,2142,4442,7132,8202,969서울대공원2,3912,4042,3062,3662,3182,5552,426어린이대공원19812,1772,4102,1971,9131,4381,517드림랜드1,4501,3961,5341,088935729590수도권 계21,366(7.9)23,021(7.8)24,187(5.1)20,642(-14.7)22,241(7.8)23,010(3.5)22,836(-0.8)우방 타워랜드2,7292,9032,9132,1982,5042,5683,092광주 패밀리랜드9461,0611,061825803801821꿈돌이랜드3,1121,8211,08459472967270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