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사의 윤리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28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Sony 사
◉ Sony 사의 경영지침
◉ Sony 사의 윤리강령
- 본문내용
-
윤리경영이란 기업이 하나의 단위 조직으로서 법적 책임과 건강한 상식에 따라 행동하는 것은 물론이고, 그 이상까지 행동함으로써 고객에게 신뢰와 믿음을 제공하는 것을 경영의 중요한 구성요소로 삼는 것을 말한다. 이 레포트는 험난했던 창업 시절부터 오늘날 사회로의 이익 환원에 앞장서는 선진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기까지 반세기에 걸친 소니사의 윤리 경영이란 주제를 다루고 있다.
◉ Sony 사
1945년에 일곱 사람이 모여 저축금 1600 달러 상당의 자금으로 시작한 Sony사는 라디오 수리와 개조를 시작으로하여 1979년 ‘워크맨’의 출시 이후 소니 신화라는 명성을 얻게 되며 선진기술 창조의 선두에 선 기업이다. 그러한 소니사가 2003년 봄 이른바 ‘소니 쇼크’라는 위기에 부딪혀 저물어 가는 소니, 브랜드 감퇴 소니라는 별명이 붙으며 신화 붕괴도 가깝다는 평을 받기도 했다. ‘소니 쇼크’ 이 후 본업의 일렉트로닉스 부분 강화로 수익력을 회복한다는 청사진을 그려왔지만 동부문에서 수익을 올릴 수 있는 구조는 확립되어 있지 않아 부활의 길은 멀고도 험하였다. 소니의 부진을 상징하는 것이, 「워크맨」으로 한 시대를 쌓아 올린 오디오 부문이 미 애플 컴퓨터의 iPod와의 경쟁 부문에서 밀려 영업 적자로 변하였고, TV, DVD ,레코더, 디지털 카메라의 매상은 호조이지만 이익면에의 공헌은 크지 않아 실적 대부진과 함께 영업 적자가 확대 되었다. 끝없는 나락으로 빠질 것 같았던 과거의 ‘가전 명가’ 소니가 일부 핵심 전자 제품에서 실지를 회복하면서 회생하기 시작했다. LCD TV, 캠코더 시장점유율이 LCD의 강자 샤프를 밀어내고 1위로 오르고, 핸디캠 역시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 2007년 전체 일본 전기전자업체 가운데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하였다. ‘소니’라는 브랜드의 위상을 다시 높인 원인에는 기기 제조원가 절감 및 소프트웨어 판매호조, 핵심 역량 제품 육성과 비용 절감, 대규모 구조조정 (그룹 전체 직원 15만명 중 국내 4000명, 해외 6000명 등 1만명 감축)을 들 수 있다. 그러나 그 중에 최고의 요인은 윤리 단계에서 이미 선진단계에 도달한 기업이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