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형마트의 블루오션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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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오션 전략이란?

블루오션 전략의 필요성

- 중형 마트를 선택한 이유

-기존 산업 분석(마트 시장의 현황)

-기존 산업의 전략 캔버스

-경쟁사 분석

-ERRC 구성표를 작성

-새로운 전략캔버스
새로운 블루오션을 창출하라.

-참고자료
본문내용

블루오션 전략
Blue ocean strategy - how to create uncontested market space and make the competition irrelevant
블루오션 전략이란 경쟁 없는 시장공간을 창출하여, 경쟁을 의미 없게 만드는 성공전략이다.
즉 기업들이 끊임없이 거듭해 온 경쟁의 원리에서 벗어나, 발상의 전환을 통해 고객이 모르고 있던 전혀 새로운 시장을 창출해내는 전략이 바로 블루오션 전략이다.
이 새로운 시장은 차별화와 저비용을 동시에 추구함으로써 기업과 고객 모두에게 가치의 비약적 증진을 제공하는 시장으로, 다른 기업과 경쟁할 필요가 없는 무경쟁 시장이다. 쉽게 말해 기존의 치열한 경쟁시장 속에서 시장점유율을 확보하기 위해 애쓰는 것이 아니라, 매력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자신만의 독특한 시장, 곧 싸우지 않고 이길 수 있는 시장을 만들어 내는 전략을 말한다.

블루오션 전략의 필요성
기술진보와 생산성의 향상으로 공급자들은 전례 없는 제품과 서비스 상품을 생산함으로써 수많은 산업 분야에서 공급이 수요를 초과하게 되었다.
또한 누구나 원하는 제품과 가격정보에 대해 알 수 있게 되었고 이에 따라 틈새시장과 독점시장이 설 자리가 좁아지고 있으며 제품과 서비스가 보편화 되어 감에 따라 오늘날 경영진들은 기존 유혈경쟁을 벗어나 블루 오션 창출에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하게 되었다.
참고문헌
·블루오션 전략 (Blue Ocean Strategy) 김위찬, 르네마보안 저
·네이버 지식검색 -뉴스기사자료
http://www.fnnews.com/
http://www.seoul.co.kr/
·배달마트 홈페이지 http://www.baedalmart.com/
·주식회사 환이 홈페이지 http://www.whane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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