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MP3 Player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한 속성과 개선점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28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Research Design
2. 브랜드 소개
3. 설문지
Ⅱ. 본론
1. Top of mind
2. 소비자의 mP3 Player 구매
3. 소비자들이 MP3 Player 구입 시에
중요하게 생각하는 속성
4. 소비자 자신이 구입한
MP3 Player브랜드의 만족 정도
5. 재구매할 의향과 그 이유
Ⅲ. 결론
- 본문내용
-
마케팅 조사 수업을 통해 항상 받아보기만 하였던 설문조사를 팀 프로젝트 과제로 직접 하게 되니 처음부터 걱정이 앞섰다. 당장의 주제선정부터 설문의 목적까지 확립하기가 너무 어려웠을 뿐더러 막상 설문지 작성부터 어떻게 해야 할지 몰랐기 때문이다. 하지만 우리 조원들은 한주 한주 마케팅 조사 수업을 들으며 배워가는 내용들을 잘 새겨 듣고 이번 리서치 프로젝트에 이용하려 노력했으며 차츰 우리가 하는 리서치를 이해하게 되었다. 하여 우리 조의 조원들은 모두 열의를 가지고 프로젝트에 임했다. 그럼 이제부터 우리가 한 조사 보고서를 시작하도록 하겠다.
Ⅰ. 서론
(출처) 국민일보 2008년 2월 10일 기사
밑의 원형 그래프는 인터넷 기사에서 발췌한 2008년 MP3 Player 브랜드의 시장점유율이다. 단 2005년만 해도 레인콤의 아이리버가 시장 점유율 50%를 차지하였으나 3년 뒤인 2008년에는 삼성의 옙이 위세를 눌러버렸다. 하지만 여전히 아이리버는 MP3 Player브랜드에서 시장에 뛰어든 선두기업이어서 바짝 그 뒤를 쫒고 있고, 애플사의 아이팟 또한 그 뒤를 추격하고 있다. 삼성의 옙은 어떠한 요인으로 인해 현재 시장 점유율의 1위를 달리게 되었으며 아이리버는 왜 뒤쳐졌을까? 과연 MP3 Player 시장에서 높은 시장점유율을 차지하려면 어떠한 요인들이 필요할까?
다음의 그래프는 인터넷 기사에서 발췌한 2008년 1월의 소비자들의 MP3 Player 브랜드의 선호도 이다. 여기서 눈여겨 볼 점은 위의 시장점유율을 조사했을 때와 같은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선호도와 시장 점유율이 확연하게 다르다는 것이다. 선호도 그래프에서는 아이리버가 53%로써 1위를 나타내고 있고 아이팟이 15%로써 2위, 옙이 14%로써 3위로 나타나 있다. 분명 시장 점유율은 옙, 아이리버, 아이팟 순이었는데 어째서 소비자들의 선호도는 아이리버, 아이팟, 옙 순일까?
(출처) 이데일리 2008년 1월 인터넷 기사
위의 두 그래프를 살펴 보았을 때 MP3 Player시장이 매우 경쟁적이기 때문에 언제 또 소비자의 선호도와 시장점유율의 1위가 바뀌게 될지 모르는 일이다.
그렇다면 삼성의 옙은 어떠한 요인으로 인해 현재 시장 점유율의 1위를 달리게 되었으며 아이리버는 왜 선호도 1위임에도 불구하고 뒤쳐졌을까? 삼성의 옙은 선호도가 3위로 밀려난 상태에서 계속해서 시장 점유율을 유지 할 수 있을까? 삼성의 옙이 소비자의 선호도를 높이려면 어떠한 요인이 필요할까? 또한 이를 아울러 과연 MP3 Player 시장에서 높은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높은 선호도를 차지하려면 어떠한 요인들이 필요할까? 이제부터 마케팅 조사 설문을 통하여 이러한 요인들을 알아보도록 하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